이번에 2년 반만에 6번째 복귀를 하면서 새로나온 캐릭터들을 성장이벤트겸 약 3주간 여태까지 못해본캐릭터 및 기존에 키우던 캐릭터를 주루루루룩 다 키워봤습니다.

어떤 RPG게임을 하던, 여러캐릭터를 키우는 것을 좋아하는 라이트 유저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영전의 매력은 플레이스타일이 다양한 캐릭터들의 액션성에 있다고 생각하며 플레이합니다.

마영전이 오래된 게임이기도하고, 여러캐릭터가 있으며, 캐릭터마다 개성이 강해 어떤 캐릭터를 키울까도, 복귀하며 고민이 되었었는데, 내가 필요해서 찾아보니 생각보다 캐릭터 선택팁글이 찾아보기가 힘들었습니다.

개인적인 평가이므로 재미로 봐주셨으면 하고, 혹시나 캐릭터 선택에 고민중이신 유저분들에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평가 기준!
난이도 : 캐릭터의 딜사이클 및 방어, 회피대처, 키입력등에 대한 난이도 입니다.
공격력 : SP및 마나의 사용까지 고려하여, 얼마나 빠르고 강한 스매시를 때려부을 수 있는가에 대한 기준입니다.
회피 및 방어 : 방어능력 및 회피능력 스킬이 다수거나, 수월할수록 높은 평가를 주었습니다.
기동성 : 몬스터의 패턴에 의한 거리벌림이나, 광역기 및 기믹 대처에 필요한 기동능력에 대한 평가입니다.

-주 의-
*저 자체도 라이트유저기 때문에 최대한 라이트유저의 기준으로 서술했습니다.
*모든 캐릭터를 나열하지 않았습니다! 패치마다 캐릭터의 평가가 바뀌는 마영전의 특성상,
 이번 단아 업데이트 이벤트로 직접 플레이해본 캐릭터만 서술했습니다. (차후 다 해볼예정)
*스토리 및 4인 이하급 던전까지의 플레이 기준이며, 100레벨 아스테라 13강(인장으로 12강을 13강 풀셋으로 강화가능) 지급장비 기준 입니다.
*캐릭터의 강함과 약함을 따지기 위함이 아니며, 저처럼 청정수 유저의 컨트롤기준으로 한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키보드 마우스 컨트롤 기준입니다.




단아

난이도 
마영전 전통(?)적으로 복귀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항상 신규캐릭터는 쉽고 강한 느낌.
마나 관리란 말을 쓰지 않아도 될정도로 TAB을 이용한 마나소모가 부담이 없고 직관적인 운용이다.
SP소모가 크지않은 딜사이클이기 때문에, SP소모량도 크게 부담이 없게 느껴진다.
단순하고 단아하게 잘 정리되어 나온 복귀유저를 위한 캐릭터가 아닐까?

공격력 ★
캐릭터들을 플레이 하다보면 데미지가 직접 수치로 눈에보여주는 마영전 특성상, 스킬들의 강함과 약함이 눈에보이기 마련인데, 단아의 경우 복잡한 컨트롤 없이도, 엄청나게 준수한 딜량이 보여진다.
스매시TAB의 쉬운 딜사이클과 2타스매시 3타스매시 SP스킬 모두 준수한 공격속도와 만족스러운 딜량을 보여준다.

회피 및 방어 
쉬운 회피난이도때문에 4.5를 주고싶을정도. TAB의 운용때문에 회피가 굉장히 쉽다. 스매시TAB를 이용한 딜사이클 자체에 항상 회피판정이 들어있어 거의 무지성스매시 때려박기 중에도 이게 안맞네 라고 느끼는 경우가 많았음.
무엇보다 스매시TAB중의 회피판정이 상당히 좋으며, 제자리 가드의 판정도 상당히 좋은편!

기동성 ☆ (수정!)
2.5를 주고싶다!
마나 소모량이 크지 않은 단아의 특성상 딜사이클에 TAB-우클릭스매시를 섞는다 하더라도,
마나가 허용되는 선 안에서는 꽤 많은 거리를 이동가능한 영혼추적 - 이동 (TAB-TAB)이 가능하다!
다만, 영혼추적후 이동의 모션과 시전시간이 길고 가드회피등의 판정이 없긴 하지만, 정말 급하게 이동해야하는 긴박한 상황이 아닌이상, 꽤 먼거리를 이동가능하기때문에, 기동력의 점수도 높게 평가!

한줄평
복귀 유저를 위한 최고의 픽!


피오나 (해머)

난이도 
아무래도 가장 오래된 근본 캐릭터이다보니, 차후로 업데이트 되는 캐릭터들과의 밸런스를 위해,
사용해야 하는 스킬의 갯수를 억지로 엄청나게 늘어난 느낌이 강하다. 챙겨줘야할 스킬들이 많이 보이며,
마영전 출시후 첫번째 캐릭터로 피오나를 해왔지만, 솔직히 이번 복귀 때 오랜만에 잡으니 적응하기 힘들정도로 난이도가 높았음.

공격력 ★
위에서 말한 모든 스킬들을 챙긴다 했을때에 다른캐릭터들보다 우세한 딜량이 보여지며, 카운터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로써는 스매시의 긴 선딜때문에 처음 플레이 하시는분들에겐 스매시를 때려붓는게 굉장히 힘들지 않을까 싶다. 스킬들의 스매시 배율도 시전까지 걸리는 시간을 생각하면 그렇게 강하다고 느껴지지 않는다.

회피 및 방어 
피오나의 의미라고 생각하는 방어와 카운터!
방패의 두가지 선택지, 방어후 카운터를 할 것인지 방어 후 흘려 스매시로 연계할 것인지, 방어를 더욱 굳힐것인지의 선택지, 또, 방패를 이용한 무적판정 스킬까지.

기동성 
방패를 이용한 대시 및 보조 대시스킬을 여러개 보유하고있다. 다만 모두 SP가 필요한 스킬들이기때문에 약간의 부담감이 있다.

한줄평
높은 난이도지만 가장 확실한 공방카운터캐릭터. 액션게임 컨트롤에 자신있는 분들에게 추천.



레서

난이도 
단순하고 확실한 스킬 구성과 직관적인 딜스킬로 상당히 쉬운 난이도의 캐릭터라고 생각된다!
그럼에도 2개인 이유는 방어때문인데,
레서의 가드는 곧 공격과 이어지기때문에 방어를 성공시키는게 중요하다고 느껴졌지만,
가드타이밍을 잡는다는게 쉬우면 마영전 자체가 쉬울정도로 고인물이라고 생각함. ㅋㅋ

공격력 
괜찮은 스매시 배율에 정신없이 가드스매시를 넣다보면 깜짝놀랄정도의 딜량이 나온다!
가드가 곧 공격으로 이어지는 레서의 특성상 가드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스태미너가 받쳐주는만큼 무한스매시를 때려박을정도로 엄청난 공격력을 가지고있다.
손이 그게 잘 안되는게 문제가 있지만.

회피 및 방어 
피오나 뺨칠정도로 가드모션이 짧고 좋다!
SP를 사용한 스킬에도 어느정도 회피판정이 있으므로, 굉장히 좋음.
가드연습을 하기에도 가장 좋은 캐릭터가 아닐까 싶다.

기동성 
단아보단 낫다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기동스킬의 발동까지의 시간이 꽤 오래 걸리는 우클릭차지가 자꾸 거슬림.

한줄평
마영전에서 가장 담백한 캐릭터. 초식이 무림고수를 만든다. 뉴비 고수 가릴 것없이 무난하게 추천가능!




카록 (블래스터)

난이도 ★(★)
피오나 그 이상의 평가를 내리고 싶다ㅠ 블록이 이렇게 어려웠나 싶을정도.
여러가지 버프 유지를 위해 쉴수 없는 손, 쿨타임 및 버프체크로 돌아가는 눈. 고인물용이 되어버렸다...

공격력 
어려운 만큼 보상이 있는 느낌! 제대로 된 딜사이클을 익히면 어마어마한 딜량을 보여준다.
해방 빅뱅어택 꽂힐 때의 쾌감! SP체크를 잘 해주어야 한다. SP없어서 빅뱅 안나가면 토나옴.

회피 및 방어 
위빙 더킹 더킹대시를 하다보면 체감될정도로 가드회피판정의 성능이 준수함이 느껴진다.
캐릭터의 운용자체에 이미 가드회피가 섞여있기때문에, 몬스터의 공격에 회피대응이 쉬우며 조금 더 고평가 될수밖에 없는 구조!

기동성 
위의 회피와 연결된다고 보여진다. 3단 대시와 준수한 사거리및 스매시 이동거리와 짧은 발동시간!
몬스터와 거리를 좁히기나 기믹이동을 위한 부담감이 거의 없는편.
긴 설명 필요없이 레이드파티원중에 블래스터 카록을 보셨다면, 바로 이해가 가실듯.
보스를 향해 돌진하는 늠름한 광기의 대시.ㅋㅋ

한줄평
쉬운 게임이 대세인 요즘 블래스터 카록을 첫캐릭터로 선택한다면 접을지도.. 최고난이도. 뉴비에겐 추천하지 못함!



난이도 
마영전의 가장 기본적인 구성으로 짜여져 있는 캐릭터라고 봐도 무방할정도.
핵심딜이자 회피기인 가문비가르기를 위한 산림욕5스택을 채우는 것 외에는 크게 신경쓸 일이 없다!
그래도 신경쓸게 하나 있으니, 그래서 2개!

공격력 
스매시 배율만으로 따지면 아마 벨이 최강급이라고 느껴지기도 한다.
위에서 서술한 동일한 지급장비 기준으로 봤을때, 한방 10만이 넘는 딜이 가장 자주보이는 캐릭터.
가문비 가르기의 의존도가 높은 것이 흠이긴 하지만, 외모와 반대로 묵직하고 액션과 시원한 딜량을 보여준다.

회피 및 방어 
방어스킬이 없다. 하지만 주력딜인 가문비 가르기 및 연계(솔가르기)가 회피판정이며, 액티브 회피도 있고, 가문비가르기 라는 스킬을 쓰기위한 산림욕5스택을 위해 필연적으로 대시(회피)를 하게 되므로, 운용만 잘 한다면 방어스킬이 없는게 허전하지만 부담스럽지는 않다. 

기동성 
2단 기본대시를 보유하고 있으며, 딜사이클 중에도 차지스매시(달리며 모으기)를 자주 사용하므로 기동력에 있어서는 아쉬운 면이 덜하다. 레서의 차지스매시에 비해 발동속도도 빠르고 방향잡기도 쉽기때문에 부담없는 편!

한줄평
적절히 쉬운 난이도와 귀여운 외모. 뉴비거나 아직 안키워보셨다면 강력 추천! (근데 엣큥은 도대체 왜있는거야.)



카이 (총)(크로스건)

난이도 
네개를 줄까하다가 세개.
탭비(스태프 이비)와 함께 오른쪽 차지 클릭으로 스킬샷을 부르는 특이한 구조의 캐릭터.
익숙해지면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난이도!
상황에 맞게 발동시켜야할 버프 및 패시브는 3가지. 많아보이지만 정신없이 체크해야 하는 수준이 아닌 스킬이
전부이므로, 크게 어렵지 않다. 무엇보다 개성이 강한 캐릭터!

공격력 ★(★)
흔치 않겠지만 만약 말뚝딜이라는 상황이 주어진다면 단연 최상급 대열에 위치한 캐릭터.
운용에따라 유연하게 대처가능한 특이한 선택적인 스매시구조에, 긴 사거리와, 
헤드샷을 맞추는 에임등이 필요한 특별한 재미를 가지고있음. 

회피 및 방어 
단 하나의 회피기! 꼴찌는 아니니 반개를 주고싶긴하다. 구르기의 회피 판정이 좋다지만...
마영전의 몬스터들은 우선적으로 원거리공격하는 대상에 먼저 어그로가 끌리는 시스템
존재하기에 몬스터패턴에 익숙하지 않은 라이트유저및 뉴비 기준으로선 급작스런 공격에 정말 터무니 없이 캐릭터가 나동그라지는 장면이 자주 나올 수 밖에 없다.

기동성 
긴사거리로 인한 원거리 관음(?)으로 기동성의 의미인 몬스터의 공격이나 기믹에 어느정도 더 빠른 대처가 가능하기에 1개!
구르는게 좀더 빠른가? 싶기도 하지만, 사실상 그냥 뛰는것밖엔 없다.

한줄평
마영전에서 유일하게 다른장르를 플레이하는 느낌을 주는 가장 개성넘치는 매력있는 원거리 캐릭터!



미리

난이도 
두가지 스택을 확인하며 싸워야 하는 캐릭터!
기본스매시 외에 챙겨야할 주력스매시 스택이 있기때문에 액티브스킬과 잘 조합하여 사용해야 한다.
진영변신외에 또다른 고유변신으로 운용법이 넓다. 가드 카운터어택 스택도 잘 활용해주면 좋다!

공격력 
스택만큼 사용가능한 제한적인 스매시로 인해 마구 때려박는 느낌은 없다.
물론 변신후 진정한 의미의 무한 스매시때려박기로 커버가 가능하긴 하나,
변신이란건 시간제한이 있기에, 어찌보면 그것이 한계점으로 느껴진다.

회피 및 방어 
기본가드 외에 평타 자체에 가드와 스택 자동카운터어택이 들어있는 특이한 캐릭터.
하지만 평타 가드를 의도적으로 사용하기란 쉽지가 않다. 생각없이 휘두르다보면 오히려 잘 막아지는 편인지도?
타이밍 맞게 막아지려나? 하는 느낌으로 쓰게 되는게 보통이다. 미묘하게 평타가드에는 방향성 마저있어 더 미묘해진다. 카운터 데미지가 생각보단 괜찮아서 잘 섞어서 운용이 필요하다.

기동력 
TAB백대시 및 이동기가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는 꽤 길고 쿨도 짧다.
플레이 하다보면 상황에 맞게 쓰는데에 부담감은 없는 편!

한줄평
무난무난하다. 무난한데. 무난하다. 조금 특이한 캐릭터인가 싶다가, 아무튼 무난하다.



벨라 (듀얼블레이드)

난이도 
차가운심장 이라는 연속 스매시 버프를 유지하는 운용을 기본으로 하는 '원거리'캐릭터.
스매시로 차근차근 10~20 스택사이에서 쌓으며 적절히 발동운용해야되므로 다소 신경쓰일수 있다.
차가운 심장의 운용과 관련된 스킬을 세개(+a)나 가지고 있을 정도로 중요하다. 말그대로 무한스매시 상태로 전환되기 때문!
부위파괴의 재미를 알려주던 캐릭터였으나, 요즘엔 크게 의미는 없어진듯 하다.

공격력 
위에 말한 총카이 처럼 말뚝딜이란 상황이 주어지면 최상위권!! 이라고 생각했으나,
최근 많이 너프를 당한건지, 차심에 스매시를 때려붓는 상황이 되어도, 독보적인 딜량을 보여주지는 못하는것 같다.
게다가 차심을 켜기위한 스택을 쌓는 과정에서 지급장비 기준으로 스택을 쌓으며 가뜩이나
긴 준비시간이 필요한 스매시를 넣으며 뜨는 데미지를 보면, (이상하게 안쎄네.)
내가 이캐릭을 왜하고있지 라는 생각마저 든다. 템빨을 받는다면 달라지겠으나, 이글은 지급장비 기준이기때문에...
하지만 꽤 개성이 강한 딜사이클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나름의 재미는 있다.

회피 및 방어 
가드가 없다. 그나마 대시회피의 판정도 좋지 않다. 게다가 원거리 어그로는 덤이다.

기동력
나름의 쿨타임 없는 위치 이동기는 가지고 있으나, 그것도 몬스터라는 대상이 있을경우에 한해 그 몬스터에게로만 이동이 가능하다. 2단대시가 없는대신 빠르게 구르(?)긴한다.

한줄평
키우는 캐릭터가 지겨워질쯤, 새로운 자극(?)이 필요하다면 키워보는 것도?



카엘

난이도 
플레이 해보지 않고 언뜻 봤을땐 꽤나 메커니즘이 있겠구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기본에 충실한 캐릭터.
유지해야할 스택 피라메터가 하나 있긴 하나, 딜사이클상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정도로 부담이 없다.
평타에서 스매시로 연결되는 특이한 구조와, 운용상 가드스킬과 연속가드가 가능해 난이도가 높지는 않다.

공격력 
어떻게 보면 진정한 무지성스매시 때려붓기가 카엘이 아닌가 싶다.
왼쪽클릭 1,2타 평타와 3,4,5,6스매시라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모든 액티브스킬이 발동후 왼쪽클릭을 하면, 
3번스매시로 연결해주는 구조를 가지고있다.
액티브 스킬쿨도 짧으며, SP수급의 어려움이 느껴지지 않을적도로 액티브 스킬의 SP소모량도 적다.
타격 판정 범위가 굉장히 긴편이나 5,6 스매시는 대각선으로 피격판정 방향성 있는 공격이고,
버그인진 모르겠으나, 가끔 기본스매시 데미지는 안들어가고 패시브만 뜨는등 히트존이 이상하게 적용될때가 있다.

회피 및 방어 
카운터어택이 가능한 액티브 가드스킬과 오른쪽클릭 평타가드스킬을 가지고있다.
개인적 체감으론 판정이 굉장히 준수한 편. 정신줄놓고 스토리를 다밀면서도, 스테이지 전체를 무피격 클리어한적이 가장많은 캐릭터. (누군 죽어서 여가도 썼는데.)

기동성 
기본 대시외엔 쿨이짧은 2단 대시 액티브 기술을 가지고있으나, 긴 평타거리와 스매시거리때문인지,
전혀 모자람을 느껴본적이 없는 기동성을 가지고있다.

한줄평
뭔가 아쉬운 부분이 하나도 없는 로-얄 캐릭터. 게다가 잘생김. 강추!



아리샤 (윕)

난이도 
위에말한 카엘과 마찬가지로 평타가 스매시로 이어지는 구조를 가지고있다.
다만 마나를 이용한 TAB강화채찍질로 20스택을 쌓은후 강화스매시를 날리는것이 딜사이클 운용에 필요해진다.
독특하게도 커멘드 입력이 필요한 스킬들이 있어 당황스러울수는 있으나, 크게 어렵지는 않다.
유틸성 스킬을 보유하고있으며, 개인적으론 롱블레이드 아리샤보다 윕아리샤가 난이도상으론 훨씬 쉽다.
나름 직관적인 기본캐릭터에 가까운 아리샤.

공격력 
꽤 괜찮은 사거리를 가지고있으며, 마나관리만 잘한다면 딜도 굉장하게 나온다.
마나전환을 위한 여러가지 스킬들을 잘 운용만 해준다면, 공격력에 있어서는 아쉬움이 전혀 없다.

회피 및 방어 
해보기전엔 부족할줄 알았는데, 꽤 괜찮은 판정의 가드와 연속가드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액티브 스킬이 회피판정을 적용하고있어, 생각보다 괜찮은느낌을 준다.
다만 20스택 강화스매시가 엄청난 무적시간을 가지고 있어서 문제다.(?)
어떻게든 20스택 모은다음 무적회피 하려다 꽤 많이 맞는다. 욕심이 문제. 그래서 4개주려다 하나 깎았다.

기동성 
그나마 조금 아쉬운게 기동성이긴 하지만, 긴사거리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며, 괜찮은 2단 기본대시를 가지고있다.

한줄평
난이도와 재미와 성능을 모두 고루게 갖춘 캐릭터. 뉴비도 충분히 플레이해볼만 하다.



미울

난이도 
기본적인 딜구조는 기존 캐릭터들과 같으나, 특수탄을 이용한 커멘드 운용이 추가되어 약간 조작난이도가 올라간다.
액션이 화려한 총을 들고있기에 원거리 캐릭터라고 생각을 했으나, 사거리가 긴 근거리캐릭터에 가깝다.
기본대시 외에 회피스킬에 마나가 사용되긴 하지만, 아리샤처럼 마나관리에 신경쓰지 않아도 될정도로 생각보다 마나는 수월한 편이다.

공격력 
스매시 자체의 연계와 딜링은 상당히 좋아보이나, 막상 해보니 발동까지의 시간이 꽤 오래걸리는 편이다.
마나를 사용하거나 SP를 사용하는 마나 홀로 평타를 스킵한 후 스매시를 넣을수는 있으나 상황에 맞게 커멘드로 선택하여 운용하기가 생각보다 좀 까다롭다. 
게다가 생각보다 SP의 소모가 심해, 마음대로 스매시를 때려붓는다는 느낌은 다른캐릭터에비해 좀 제한적이다.

회피 및 방어 
겉으로 보기엔 좋은 회피기와 방어 기술을 가지고 있는것처럼 보였으나!
체감상으로 생각보다 판정이 엄청 박하다. 마나홀(회피기)에서 아직빠져나오지도 않았는데 맞아서 굴러떨어진다거나,
하는 장면이 생각보다 많이 나온다. 게다가 가드를 하는데도 마나가 소모되 회피가드에만 집중하자면 마나가 모자란 상황도 자주 나온다.

기동성 
이동액티브 기술을 두개(+a) 가지고있으며, 스매시후의 백스탭 및 스매시 자체도 이동이 가능한 기술이 있어
원거리 치곤 기동력이 괜찮은편이다. 다만 다들 체감상 모션시간이 어마어마 하고 판정이 박해서, 너무 잘 피격되는 감이 없지 않다.

한줄평
원거리인척 하는 근거리 캐릭터. 화려한 액션을 좋아한다면 추천!



이비(스태프)

난이도 
캐스팅으로 모아서 선택적으로 사용되는 서클형식의 원거리 원소마법 스매시.
그것을 보조하는 캐스팅 저장과, 연속 캐스팅 마법을 기본으로 딜사이클이 만들어진다.
최고의 효율을 위해선 각 원소별 스택까지 챙겨줘야하는 부분이 있어 난이도가 조금 높다.
아직 해보지 않은 유저에겐 운용이 상당히 난해하다는 생각이 들수 있으나, 막상 해보면 어려움보단 재미가 더 있다. 다양한 유틸기를 가지고 있어, 스킬 갯수가 많기는 하나,
용도가 정확히 구분되어있어서, 최고난이도 수준은 아니다.

공격력 
순식간에 쏟아붓는 스매시로 치면 단연 최상위권이다. 
다른캐릭터들처럼 평타에 의존해 스매시가 나가지 않으며, 원거리이므로 상황을 보고 특징이 확연히 나뉘는 원소공격을 선택적으로 운용이 가능! (얼리는거 재밌슴)

회피 및 방어 
기본대시는 빈약한 편이나, 즉발 가드기가 있다. (전에비해 가드(엠버)너프가 많이 된 것 같다.)

기동성 
생각해보면 이정도 마법사라면 당연히 있어야될법한 위치 및 순간이동기술이 없다!
하지만 기본 대시 기술 폴짝이 빠르고긴편. 또, 방향전환이 가능해, 급한이동에 있어서는 어려움이 없어서 2개.

한줄평
마영전의 유일한 진짜 판타지 마법사이자 다재다능한 유틸의 근-본 캐릭터. 하지만 조금 높은 난이도!



델리아

난이도 
평타 스매시 구조의 클래식한 딜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예리함과 기백이라는 항상 유지해줘야하는 버프를 두개 가지고 있다. (예리함은 60초 기백은 피격시 삭감)
그래서 운용의 난이도는 조금 높은편!
특이하게도, 발동조건이 '있는' 홀딩기를 가지고있으며, 대신 SP소모가 없거나 적은, 어마무시하게 강력한 홀딩기를 가지고있다. (스토리라인 보스는 다 한방컷이 날정도!)
단순한 딜조작의 난이도에 있어서는 다른캐릭터들에 비해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다.

공격력 
확! 느껴지는 점은 평타가 엄청세다! 게다가 스매시배율로만 보면 굉장히 강력하다.
스매시 이후 마무리 스매시의 데미지는 정말 어마어마하다!
다만 그것을 얼마나 잘 때려넣는가가 중요하다. 피격으로 버프가 깎이는걸 신경쓰며 넣기가 쉽지가 않다.
게다가 마지막 스매시는 발동조건이 '일정시간 이후'라는 조건이라 스매시까지 걸리는 체감시간이 가장 긴편.

회피 및 방어 
기본적으로 가드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긴 하지만, 마지막 스매시까지 때려넣어야 강함의 의미가 있는
델리아에게 중간중간 고민을 하게 된다. 빠르고 연속공격을 하는 보스에겐 약해질수밖에 없는 느낌이 강하다.
체감상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판정도 박하며, 액티브 회피도 없다.

기동성 
기본대시와 1개의 딜사이클에 들어가지 않는 대시액티브, 대시기술에 이은 스매시 연계기술등 이동기에 있어서는 부담스럽게 느껴지진 않는다!

한줄평
귀여운 외모랑 다르게, 한방한방이 핵주먹인 아웃복서형 캐릭터.


캐릭터 선택에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차후에 플레이한 후 더 추가하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