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되자마자 만들어놓은 노강노챈 [헌드레드 매그넘] 세트를 입고 그냥 달려봤습니다.

레벨업 하는 동안에 너무 만지작거리느라 닳아버린 [+10 샤게르]도 함께 입니다.

 

헌드레드 매그넘 세트에 대한 리뷰는 곧 http://rewcat.com 블로그로 제공할 예정입니다만,

현재는 작성 중에 있으므로 맛보기 스크린샷을 올려드립니다.

 

 

 

[헌드레드 매그넘 세트 앞]

 

 

 

[헌드레드 매그넘 세트 뒤]

 

 

 

[허크 본섭 블러드피스트 1분컷]

 

되도록이면 이전의 리시타스러운 플레이를 하지 않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덕분에 각성유지나 스택을 쌓는데 있어서 요령이 증가했습니다.

 

리와인드캣에서 내부적으로 정하고 있는 기준은,

"모든 캐릭터는 1, 2차 무기에 관계없이 60레벨, 10강 노챈무기,

노변신, 13K를 기준으로 블러드피스트를 50초 안에 도살해야 한다."

이며,

 

테스트서버 당시에 그 기준에 실패했던 것은 '듀얼블레이드 벨라'가 유일합니다.

그 이후에는 본섭에서 상향이 되고 조절이 되면서 50초컷에 성공했습니다.

→ 참조: http://youtu.be/VA8MqzkDG1E

하지만, 허크는 무리한 플레이였지만 테스트서버에서 50초컷에 이미 성공했습니다.

→ 참조: http://youtu.be/tJYTC7QUo54

 

사과깎기가 충분히 잘 되고 [공격 쳐내기]에 이은 [맹습]을 적절하게 넣을 수 있다면,

위 영상과 같은 무리하지 않는 플레이로도 충분히 본섭에서도 50초컷에 도전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철벽]이 하향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고 적당한 상향을 극렬히 바랍니다.

플레이타입도 분석 못 하는 허접들이 피흡이다 사기다~ 한다고 무조건 하향하면 어쩝니까?

개발자는 본인의 기획과 개발의도에 대해서 확신을 가져야죠!!

하향된 현재는 복수로 반드시 신월을 넣어야 하고 처형이 나가는 연계에서는 반드시 처형을 빗맞춰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비 파괴 등 상태에 따라서 철벽으로 잃은 피복구가 전부 안 되는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무조건 그럼 허크는 완벽한 컨트롤 상태에서도 큐미마시면서 딜하라는 겁니까?

기획의도가 원래 그게 아니잖아요. 확신을 가지라구요.

또한 스택시간이 줄어드는 텀이 너무 빠른데, 적당히 조절했으면 좋겠습니다.

예전 듀블벨라의 모먼트 리프 연계시간이 0초여서 테섭때 심하게 스트레스 받았던 기억이 되살아나더군요.

이외의 것들은 충분히 익숙해지면 적절히 밸런스가 조절된 것이라 생각됩니다.(특히 공격 쳐내기)

 

요즘 들어서 [공격 쳐내기]를 해야 하는 공격과, 할 수 있는 공격과, 해서는 안 되는 공격을 나누고 있습니다.

쉽게 풀자면 피오나가 가드, 헤비 나누듯이 그런 작업이 수행되어야 할 것이며,

그에 따라서 물흐르는듯한 연속 공격 도중 [심판]의 쿨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순간에,

[공격 쳐내기]를 성공시키고 컨트롤을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헠게의 고수 유저분들의 말씀으로 전하자면 '아무 거나 쳐내려고 하지 마라.'란 말입니다.

 

"쳐내기에 적절하고 이후 이어지는 공격에서 심판이 필요한 경우와,

맹습이 신만으로 나갈 순서가 되어있을 때만 쳐내라."가 제가 하고 싶은 말입니다.

영상에는 '아차 영상에 쳐내기가 빠졌네~'하고 아무 거나 쳐내려다가 오히려 쳐맞는 장면이 나옵니다.

여러분은 그렇게 하지 않고 분류작업부터 먼저 하시는 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