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저찌 황빛은 다 따긴했는데, 패치 후에도 아직 남아있는 현상이라
수정 또는 문제인식은 해야할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예시로 역날의검 가서 찍어봤어요

1.액운가르기 -> 가드 성공 하고 노피격(우리가 원하는 그림)


2.액운가르기 -> 가드 성공 했으나 피격(일어나면 안되는 그림)


이게 같은 상황인데 왜 이렇게 다른 결과를 만들어냈을지,
이유가 알고 싶어서 나름대로 분석을 해봤습니다.



분석1. 액운가르기 회피구간이 모션 끝프레임 보다 짧음.

피격1 상태로 맞은 건데

액운가르기 모션 끝나는 프레임 전에 이미 클로얀 찌르기 피격이펙트가 먼저 발생. 

근데 아직 피격횟수는 안올라가요. 그대로 1 상태이죠.


분석2. 피격이펙트 연출 후 피격데미지 출력됨에도 피격횟수는 그대로.(가드시작)


피격이펙트 나오고 피격데미지 출력까지 된 상태인데 피격횟수는 그대로 1 

아직까진 피격횟수가 늘진 않았습니다.

분석3. 피격횟수 증가 및 가드성공 이펙트 및 사운드 출력

 ->분석2. 이미지에서 바로 다음 1프레임 뒤 사진입니다.

가드성공 이펙트, 소리 출력되며 가드는 성공을 표현하였지만.
피격은 1 -> 2 늘어남. 피격데미지도 이때 들어옴.

 * 요약 *
 1. 액운가르기 회피구간은 모션과 일치하지 않는다.
  ->모션 후딜이 존재하며, 회피구간이 짧아 빈틈이 존재한다.

 2. 가드 성공과 피격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다.
  ->피격 됨에도 가드성공 이펙트 및 소리가 발생한다.

 3. 액운가르기 후 가드or회피 사이에 피격이 될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이것이 개선이 될지, 아니면 의도한 현상이고
 이름 그대로 액운에 따라 운명을 받아들이고 피격을 겸허히 받아드려야 할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