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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13 09:17
조회: 12,333
추천: 7
9월 13일 공식 패치노트출처: http://kr.battle.net/heroes/ko/blog/20243513/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새로운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이 패치에서는 새로운 이벤트와 전장, 영웅이 추가되었고,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었으며, 밸런스에 몇 가지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패치 노트 전문은 아래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참고: 주황색 텍스트는 공개 테스트 서버 개설 후에 최종 패치 노트에 추가된 텍스트입니다.
![]() |
| 레벨 (특성 구간) | ||||
|---|---|---|---|---|
| 1 (1) | 게걸 (Q) | 막기 (지속 효과) | 고기 다지기 (Q) | 도살장 (고유 능력) |
| 4 (2) | 커다란 도끼 (Q) | 끊임없는 추격 (E) | 비열한 강자 (Q) | - |
| 7 (3) | 굶주린 도끼 (W) | 식탐 (지속 효과) | 신규: 고기 방패 (E) | - |
| 10 (4) | 화로 구이 (R) | 도살장의 어린 양 (R) | - | - |
| 13 (5) | 신규: 가로날도끼 (지속 효과) | 흉포한 돌진 (E) | 잔혹한 일격 (Q) | - |
| 16 (6) | 마비의 강타 (Q) | 격분 (지속 효과) | 피의 광란 (지속 효과) | - |
| 20 (7) | 지옥의 불길 (R) | 도축장 (R) | 시공의 칼날 (지속 효과) | 폭풍의 번개 (사용 효과) |

- (!)는 퀘스트 특성입니다.
- 이탤릭체는 새로운 특성입니다.
- 볼드체는 옮겨진 특성입니다.
타이커스

특성
- 7레벨
- 불굴의 병사 (지속 효과)
- 새로운 기능:
-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저항 효과를 얻어, 받는 피해가 3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 새로운 기능:
- 불굴의 병사 (지속 효과)
개발자의 의견: 불굴 효과와 관련된 그레이메인의 개발자의 의견을 참조해 주세요.
발라

능력치
- 일반 공격력이 94에서 75로 감소했습니다.
기술
- 증오 (고유 능력)
- 중첩당 추가 공격력이 3%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6초 동안 일반 공격을 하지 않으면 증오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굶주린 화살 (Q)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사거리가 약 10% 증가했습니다.
- 이제 굶주린 화살이 적중하지 않으면 주위 유닛을 자동으로 추적하지 않습니다.
- 첫 피해가 167에서 140으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 피해가 84에서 8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추적 시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 다발 사격 (W)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6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력이 148에서 165로 증가했습니다.
- 도약 (E)
- 마나 소모량이 7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기능:
- 도약 후 2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증오 중첩당 5% 증가합니다.
- 복수의 비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60초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력이 350에서 225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10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기능:
- 이제 최대 2회 충전됩니다. 복수의 비를 1회 사용할 때마다 그림자 야수를 1회 내보냅니다.
- 난사 (R)
- 공격력이 68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비용 절감 (Q)
- 이름이 괴물 사냥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된 기능:
- 추가로, 굶주린 화살이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 착취 화살 (Q)
- 13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 회복하는 생명력이 피해의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개량 화살 (W)
- 삭제되었습니다.
- 원한 (고유 능력)
- 20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기능:
- 증오 중첩당 공격 속도가 2% 증가합니다. 증오 10중첩 시 공격 속도가 추가로 30% 증가합니다.
- 처벌 (고유 능력)
-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기능:
- 다발 사격의 공격력이 증오 중첩당 5% 증가합니다.
- 비용 절감 (Q)
- 4레벨
- 원기회복의 공격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만티코어 (지속 효과)
-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기능:
- 같은 대상에게 일반 공격이 연속해서 3회 적중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관통 화살 (Q)
- 새로운 기능:
- 퀘스트: 굶주린 화살의 첫 번째 공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굶주린 화살의 첫 번째 피해가 5 증가합니다.
- 보상: 추가 공격력이 100까지 증가하면, 굶주린 화살의 첫 번째 피해가 추가로 50 증가하고 튕기는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 새로운 기능:
- 무기고 (W)
- 7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수류탄의 공격력이 84에서 1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수류탄의 속도가 증가하여 다발 사격과 비슷해졌습니다.
- 추가된 기능:
- 추가로,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다발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 새로운 특성: 사냥꾼의 신조 (고유 능력)
- 공격 속도가 영구히 10% 증가합니다.
- 퀘스트: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게 100회 이상 적중하면 증오 중첩당 증가하는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2% 증가합니다.
- 원기회복의 공격 (지속 효과)
- 7레벨
- 쇠못 덫 (E)
- 1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쇠못 덫의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쇠못 덫의 감속 효과가 3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 퀘스트: 증오가 10중첩인 상태를 총 180초 동안 유지하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 맹렬한 추격 (고유 능력)
- 추가된 기능:
- 추가로, 증오 10중첩 시 초당 마나 재생량이 4 증가합니다.
- 추가된 기능:
- 불타는 공격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저승사자 (E)
- 도약의 일반 공격력 증가량이 증오 중첩당 5%에서 10%로 증가합니다. 이 공격으로 적을 처치하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쇠못 덫 (E)
- 13레벨
- 거인 사냥꾼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절제 연마 (고유 능력)
- 새로운 기능:
- 증오 10중첩 시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새로운 기능:
- 기술 보호막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냉기 사격 (W)
-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감속 효과가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 추가로 다발 사격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어스름 (사용 효과)
- 받는 기술 피해가 영구히 20% 감소합니다.
- 사용하면 증오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5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가 소모한 증오 중첩당 3% 감소합니다.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 거인 사냥꾼 (지속 효과)
- 16레벨
- 이중 도약 (E)
- 삭제되었습니다.
- 집행자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피에는 피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돌가죽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끓어오르는 증오 (고유 능력)
- 이제 일반 공격 시 증오 2중첩을 얻으며 증오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이중 도약 (E)
- 20레벨
- 복수 (R)
- 추가된 기능:
- 난사로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추가된 기능:
- 복수의 폭풍 (R)
- 새로운 기능:
-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복수의 비의 충전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 새로운 기능:
- 시공의 광란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폭풍의 번개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천리살 화살통 (지속 효과)
- 일반 공격 사거리가 40% 증가합니다.
- 복수 (R)
개발자의 의견: 발라는 다양한 특성 조합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영웅으로 오랜 시간 동안 자리매김해왔습니다. 그래서 이 영웅을 개편하는 건 의외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겠습니다. 발라를 개편하려는 계획은 6개월 전부터 있어왔고, 긴 시간의 테스트 끝에 마침내 여러분께 전달할 때가 왔다고 판단했습니다.
자가라나 다른 대규모 개편을 겪은 영웅들과 마찬가지로, 발라의 기본적인 느낌을 바꾸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발라를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플레이어들에게 낯선 느낌을 주는 건 피하고 싶으니까요. 이번 개편안의 주된 목적은 높은 실력을 가진 발라 플레이어들과 그렇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확연히 구분짓는 것입니다. 물론, 새로운 발라를 예전과 비슷하게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흥미롭고 강력한 능력들이 많이 생겼으니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시도해 보세요. 새로운 발라를 선보이게 되어 정말 기쁘고 여러분의 의견을 기대하겠습니다!
발라의 특성

| 레벨 (특성 구간) | ||||
|---|---|---|---|---|
| 1 (1) | 괴물 사냥꾼 (Q) | (!) 쇠못 덫 (E) | 맹렬한 추격 (고유 능력) | - |
| 4 (2) | (!) 관통 화살 (Q) | 처벌 (W) | 신규: (!) 사냥꾼의 신조 (고유 능력) | - |
| 7 (3) | 무기고 (W) | 신규: 저승사자 (E) | 연발 화살 (E) | - |
| 10 (4) | 난사 (R) | 복수의 비 (R) | - | - |
| 13 (5) | 착취 화살 (Q) | 절제 연마 (고유 능력) | 신규: 어스름 (사용 효과) | - |
| 16 (6) | 냉기 사격 (W) | 신규: 끓어오르는 증오 (고유 능력) | 만티코어 (지속 효과) | - |
| 20 (7) | 복수 (R) | 복수의 폭풍 (R) | 원한 (고유 능력) | 신규: 천리살 화살통 (지속 효과) |

- (!)는 퀘스트 특성입니다.
- 이탤릭체는 새로운 특성입니다.
- 볼드체는 옮겨진 특성입니다.

전문가
아즈모단

특성
- 1레벨
- 피의 향기 (Q)
- 파멸의 구슬의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죽음 제한 시간이 피해 후 1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매수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피의 향기 (Q)
- 13레벨
- 불굴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불굴 (지속 효과)
개발자의 의견: 불굴 효과와 관련된 변경은 그레이메인의 개발자의 의견을, 매수와 관련된 변경은 폴스타트의 개발자의 의견을 참조해 주세요.
머키

기술
- 문어발 휘감기 (R)
- 이제 머키가 문어발 휘감기를 사용하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이제 머키가 죽으면 문어발 휘감기 효과가 즉시 취소됩니다.
나지보

특성
- 1레벨
- 매수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매수 (사용 효과)
개발자의 의견: 매수와 관련된 변경은 폴스타트의 개발자의 의견을 참조해 주세요.
해머 상사

기술
- 공성 모드 (E)
- 해머 상사가 이동 공성 모드 특성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공성 모드 상태에서 메디브의 차원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성
- 1레벨
- 저항 (E)
- 새로운 기능:
- 공성 모드일 때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저항 효과를 얻어, 받는 피해가 3초 동안 50% 감소합니다.
- 새로운 기능:
- 저항 (E)
- 7레벨
- 감속 지뢰 (Q)
- 삭제되었습니다.
- 감속 지뢰 (Q)
- 16레벨
- 지뢰밭 (Q)
- 7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지뢰밭 (Q)
개발자의 의견: 불굴 효과와 관련된 변경은 그레이메인의 개발자의 의견을 참조해 주세요.
자가라

능력치
- 공격력이 86에서 82로 감소했습니다.
기술
- 점막 종양 (고유 능력)
- 점막 위에서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맹독충 굴리기 (Q)
- 공격력이 91에서 86으로 감소했습니다.
- 추적 도살자 (W)
- 공격력이 68에서 62로 감소했습니다.
- 감염체 투하 (E)
- 공격력이 155에서 147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16레벨
- 뮤탈리스크 (W)
-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 뮤탈리스크 (W)
- 20레벨
- 끝없는 점막 (지속 효과)
- 이동 속도가 4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끝없는 점막 (지속 효과)

지원가
빛나래

특성
- 1레벨
- 새로운 특성: 요정의 매력 (사용 효과)
- 위안의 안개로 자신을 제외한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매수 중첩이 쌓입니다. 20중첩을 대상 용병에게 사용하면, 용병이 즉시 매수됩니다. 우두머리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최대 80회 중첩됩니다.
- 매수 (사용 효과)
- 요정의 매력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요정의 매력 (사용 효과)
개발자의 의견: 매수와 관련된 변경은 폴스타트의 개발자의 의견을 참조해 주세요.
카라짐

특성
- 13레벨
- 불굴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육감 (지속 효과)
-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4초 동안 50% 감소합니다.
- 불굴 (지속 효과)
개발자의 의견: 불굴 효과와 관련된 변경은 그레이메인의 개발자의 의견을 참조해 주세요.
리 리

특성
- 16레벨
- 후다닥 (지속 효과)
- 새로운 기능:
- 명칭이 '괜찮아'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저항 효과를 얻어, 받는 피해가 3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새로운 기능:
- 후다닥 (지속 효과)
개발자의 의견: 불굴 효과와 관련된 변경은 그레이메인의 개발자의 의견을 참조해 주세요.
모랄레스 중위

기술
- 변위 수류탄 (E)
- 변위 수류탄이 더는 적에게 적중할 때 폭발하지 않고 모든 유닛을 통과하며,이제 0.0625초 후에 수류탄을 수동으로 폭발시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낼 수 있습니다. 변위 수류탄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폭발합니다.
특성
- 4레벨
- 향상된 탄도학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향상된 탄도학 (지속 효과)
개발자의 의견: 개발팀은 어떻게 하면 지원가들이 더욱 다양하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지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중 하나로, 모랄레스 중위의 변위 수류탄을 좀 더 다양하게 제어할 수 있게 손보기로 결정했죠. 이로 인해 이제 모랄레스 중위를 플레이하면 어느 위치에서 어느 영웅을 수류탄으로 밀쳐낼지 더욱 유연하게 선택하며 극적인 순간을 만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말퓨리온

특성
- 16레벨
- 방해의 달빛섬광 (지속 효과)
- 이제 영웅만 느리게 합니다.
- 방해의 달빛섬광 (지속 효과)
레가르

기술
- 늑대 정령 (고유 능력)
- 이동 속도가 3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질주하는 늑대 (특성)
- 늑대 정령 형상일 때의 이동 속도가 4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질주하는 늑대 (특성)
개발자의 의견: 탈것 속도를 조절하는 과정에서 레가르의 늑대 정령의 이동 속도 또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전사
아눕아락

기술
- 잠복 돌진 (E)
- 더는 아눕아락이 잠복 돌진 중에 무적 상태가 되지 않고, 대신 저지 불가 상태만 됩니다.
개발자의 의견: 잠복 돌진으로 보장된 엄청난 기동력으로 아눕아락이 적의 후방을 파고드는 모습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16초마다 무적 효과를 얻는 건 손을 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나 이로 인해 불덩이 작렬 등 아주 큰 피해를 완벽하게 무마시키는 것은 의도한 바가 아닙니다. 그래서 잠복 돌진의 부가적인무적 효과를 저지 불가로 바꾸면서 앞서 언급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기존에 아눕아락이 가지고 있는 기동성은 유지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초

특성
- 13레벨
- 근성 (Q)
- 새로운 기능:
- 쇄도의 주먹을 사용하면 저항 효과를 얻어, 받는 피해가 3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쇄도의 주먹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쇄도의 주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 새로운 기능:
- 근성 (Q)
개발자의 의견: 불굴 효과와 관련된 변경은 그레이메인의 개발자의 의견을 참조해 주세요.
디아블로

특성
- 7레벨
- 맹렬한 돌진 (Q)
- 새로운 기능:
- 암흑의 돌진을 사용하면 저항 효과를 얻어, 받는 피해가 4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 새로운 기능:
- 맹렬한 돌진 (Q)
개발자의 의견: 불굴 효과와 관련된 변경은 그레이메인의 개발자의 의견을 참조해 주세요.
정예 타우렌 족장

특성
- 7레벨
- 불굴의 솔로 (E)
- 삭제되었습니다.
- 불굴의 솔로 (E)
개발자의 의견: 불굴 효과와 관련된 변경은 그레이메인의 개발자의 의견을 참조해 주세요.
요한나

기술
- 규탄 (W)
- 추가된 기능:
- 이제 돌격병과 용병에게는 2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추가된 기능:
특성
- 1레벨
- 잔챙이는 가라 (W)
- 삭제되었습니다.
- 잔챙이는 가라 (W)
개발자의 의견: 시간이 지나면서, 일부 영웅들은 특정 특성을 통해서만 제 역할을 하는 경우가 종종 보입니다. 특성이 영웅들을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것은 맞지만, 이처럼 하나의 특성 때문에 영웅을 선택하는 주객이 전도되는 상황은 피하려고 합니다. 그리하여 현재까지의 영웅들을 살펴본 바, 요한나와 무라딘이 여기에 해당된다고 판단했습니다. 물론 개발팀은 돌격병을 수월하게 정리하는 요한나와 일반 공격 위주의 영웅을 괴롭히는 무라딘의 역할에 만족합니다. 그래서 이런 능력들을 특성이 아닌 기술 자체에 부여하기로 결정했고, 이로 인해 이 영웅들이 너무 강력해지지는 않는지 계속해서 주시할 것입니다.
무라딘

기술
- 천둥벼락 (W)
- 추가된 기능:
- 추가로 적의 공격 속도를 2.5초 동안 25% 감소시킵니다.
- 추가된 기능:
특성
- 1레벨
- 반향 (W)
-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기능:
- 천둥벼락의 공격 속도 감소량이 25%에서 50%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3초로 증가합니다.
- 반향 (W)
- 4레벨
- 극기의 바람 (고유 능력)
- 1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천둥연소 (W)
- 이제 천둥벼락이 두 번째 폭발할 때 적의 공격 속도도 25% 감소시킵니다.
- 극기의 바람 (고유 능력)
개발자의 의견: 요한나의 개발자의 의견을 참조해 주세요..
누더기

특성
- 7레벨
- 불굴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불굴 (지속 효과)
- 13레벨
- 새로운 특성: 벼룩투성이 (지속 효과)
-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 새로운 특성: 벼룩투성이 (지속 효과)
개발자의 의견: 불굴 효과와 관련된 변경은 그레이메인의 개발자의 의견을 참조해 주세요.

버그 수정
일반
- 게임의 여러 부분에 걸쳐 몇몇 오타와 설명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역과 언어 설정을 중국에서 또는 중국으로 반복해서 변경하면 로그인 화면에서 지역 설정이 중국으로 제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재참가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트
- 핵: 일부 기술이 적중했을 때 핵의 보호막 시각 효과가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채: 성채가 많이 손상되었을 때 깃발이 성채에서 떨어져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르타니스: 아르타니스가 귀환석의 시전을 완료하는 순간 이연격을 사용하면 탈것 위에 서있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가르: 이제 토템 재배치 특성이 올바른 색깔의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전장
- 거미 여왕의 무덤: 이제 메디브가 까마귀 형상으로 거미 여왕의 제단 위를 날아갈 때 우회하지 않고 가로지릅니다.
- 파멸의 탑: 폭격수들이 간혹 대상을 공격하지 않고 적 영웅을 따라다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체험하기 모드: 이제 빛나래가 정상적으로 치유용 허수아비에 위상 이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체험하기 모드: 특성을 초기화하면 누더기의 기술 막대에서 도움의 손길이 제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체험하기 모드: 누더기가 표적 허수아비에게 반복적으로 잡아먹기를 사용하면 허수아비가 초기 생성 위치로 돌아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기술, 특성
- 공격자가 실명 상태이거나 공격 대상이 회피 상태여도 일반 공격이 방사 피해를 줄 수 있던 여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영웅이 적 용병을 밀어 이동시킬 수 없습니다.
- 죽은 이후에 효과를 내는 기술과 게임 후반의 긴 부활 시간이 합산되어 티리엘, 우서, 갈을 조종하는 플레이어들이 자리비움 경고를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바투르: 이제 흉물이 돌격병이나 적 용병을 밀어 이동시킬 수 없습니다.
- 아눕아락: 이제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의 기술 설명에 있는 풍뎅이의 공격력이 아눕아락의 레벨이 오르면 그에 맞춰 수치가 변경됩니다.
- 아우리엘: 장엄한 손짓 특성으로 사거리가 증가한 신성한 휩쓸기에 정의로운 공격 특성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크로미: 시간의 굴레의 대상이 변이되면 시계 시각 효과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데하카: 대상에게 크로미의 시간의 덫과 고립이 동시에 적중하면 고립의 기생충 표시가 대상이 죽을 때까지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디아블로: 디아블로가 압도를 사용하는 동안 밀쳐져 방해받아도 압도가 대상을 기절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디아블로: 이제 종말이 아눕아락의 고치 안에 들어있는 영웅 또한 정상적으로 대상으로 삼습니다.
- 정예 타우렌 족장: 정예 타우렌 족장이 스테이지 다이브를 사용할 때 록스타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갈: 이제 강화 효과 표시줄에서 암흑 강림 특성의 효과와 영웅 처치로 얻은 룬 폭발의 추가 공격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굴단: 생명력 집중 특성이 우서와 같이 죽은 후 효과를 가지고 있는 영웅을 생명력 흡수로 처치할 때 생명력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정상적으로 감소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요한나: 이제 요한나가 변이되면 규탄이 정상적으로 취소됩니다.
- 케리건: 과부하 특성을 사용하면 원시의 손아귀의 활력의 손아귀 특성의 마나 소모량 감소 효과가 제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게로봇: 이제 수리하던 구조물이 파괴되면 정상적으로 새로운 대상을 수리합니다.
- 머키: 머키에게 카메라 따라가기를 사용하고 있을 때 머키를 죽이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머키의 알이 있는 곳을 비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나지보: 좀비 벽이 이제 머키의 복어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 리 리: 괜찮아 특성이 정원 공포의 여왕의 저주 기술의 지속 시간을 감소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나라: 이동할 수 없는 지형을 향하여 도약 공격을 사용하면 아주 가끔씩 루나라가 착지 후 원래 위치로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나라: 위습이 트레이서의 펄스 폭탄에 부착되었을 때에도 부착됨! 문구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렉사르: 미샤, 집중해!를 사용하지 않는 한, 이제 정상적으로 미샤의 공격 대상을 우클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렉사르: 이제 미샤가 돌격병과 아군 용병을 밀어낼 수 있지만 적 용병이나 중립 용병은 밀 수 없습니다.
- 우서: 이제 신성한 광휘로 여러 아군을 적중시키면 용솟음치는 광휘의 기술 설명이 정상적으로 추가 치유량과 공격력을 표시합니다.
- 해머 상사: 해머 상사의 사거리 표시선이 전차 모드일 때와 공성 모드일 때 모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누더기: 치유의 가스와 소화불량 특성을 습득한 상태에서 토악이의 유독 가스가 더는 토악이를 치유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누더기를 치유합니다.
- 타이커스: 달려 쏴를 사용한 후의 공격 명령이 대상을 바꾸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줄: 해골 전사가 이제 이동 경로에 있는 머키의 복어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 자가라: 이제 메두사 칼날을 습득한 자가라가 추가 대상에게 정상적인 수치의 피해를 줍니다.
- 제라툴: 레가르의 야생의 약진이나 올라프의 돌진이 공허의 감옥으로 방해되면 사거리 내에 대상이 있어도 공허의 감옥이 끝날 때 기술이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색맹 모드: 영웅 생명력 막대에서 지속 피해 및 지속 회복 효과가 색맹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도 붉은색과 녹색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음 분석: 자가라의 죽음 분석에서 히드라리스크 수혈로 회복한 생명력이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선발전: 선발전에 진입하는 동안 게임 클라이언트 창이 최소화되면 선발전 인터페이스가 정상 동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시보기: 특성 화면(TAB)을 보기 전에 다시보기를 일시정지시키면 퀘스트 진행 상황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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