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신/은폐한 영웅을 드러낼 수 있는 기술들이 이제 은신/은폐 효과를 제거하지 않고 일시적으로 은폐한 영웅을 드러냅니다.
이제 다음 특성들은 다른 플레이어가 부여한 은폐 효과(티란데의 어둠의 장막 등) 중에도 적용됩니다.
노바
전술적 잠입
향상된 은신
비밀 작전
사무로
바람의 길
모진 바람
개발자의 의견: 태사다르의 계시나 현재의 정찰기 같은 기술들의 기본적인 역할은 적 영웅들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기술들이 적의 위치를 알려주는 것은 물론, 은신을 필요로 하는 특성이나 기술들까지 막는 건 의도하지 않은 사항입니다. 그리고 이런 조건부 특성들을 살펴보면서, 다른 플레이어가 부여하는 은신 효과로도 이들이 발동한다면 흥미로운 조합이 등장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이번 변경으로 인해 티란데의 어둠의 장막이나 메디브의 투명화가 은신을 이용하는 아군의 능력을 극대화하여 더욱 독특한 전략을 가능하게 하기를 바랍니다.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했을 때의 공격력 증가량이 125%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4레벨
해방 (W)
더는 휩쓸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추가된 기능:
퀘스트: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30회 이상 적중하면 휩쓸기를 2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레벨
갈증의 칼날 (고유 능력)
치유량이 5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16레벨
죽음의 표적 (Q)
공격력이 225에서 180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이번 패치에서는 일리단의 초반 특성 중 자주 쓰이지 않는 것들을 상향하여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일리단을 다룰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끝없는 증오의 보상이 더욱 좋아짐에 따라 공격로에서 돌격병을 정리하다가 교전이 발생하면 사냥으로 합류하는 것이 몇몇 전장에서는 꽤 좋은 전략이 될 것입니다. 또한 해방으로 휩쓸기를 2회 충전할 수 있게 되어, 가차없는 공격과 아지노스의 쌍날검 같은 특성들을 선택했을 때 일리단이 적 팀 사이를 춤추듯 오가며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을 겁니다.
개발자의 의견: 개발팀은 가끔은 지나치게 완고할 정도로 궁극기간의 균형을 조절하지 않습니다. 지금 주목을 받고 있지 않아서 그렇지, 성능 자체는 강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지진 또한 이런 예 중 하나라고 생각했지만, 스랄이 출시된 이후부터 오늘까지 세계의 분리를 넘어서지 못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스랄의 궁극기 선택률이 다소 변화하길 바랍니다.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점멸의 마나 소모량이 2 감소합니다. 재생의 구슬을 20개 이상 획득하면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점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막기 (지속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재생 전문가 (지속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신출귀몰 (E)
삭제되었습니다.
노련한 명사수 (지속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4레벨
새로운 특성: 연계 공격 (지속 효과)
기술을 사용한 후 6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새로운 특성: 냉혹한 소명 (지속 효과)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기술 위력이 4%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합니다. 죽으면 이 기술 위력 증가량은 사라집니다.
분쇄의 가르기 (Q)
16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피해를 5초가 아닌 3초에 걸쳐 줍니다.
추가 피해가 50%에서 40%로 감소했습니다.
7레벨
새로운 특성: 그림자 속으로 (E)
점멸을 2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어둠 속의 추적자 (W)
특이점 폭발이 폭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특이점이 달라붙은 동안 다시 사용하면 대상에게 순간이동하고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웜홀 (E)
13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응급치료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후속타 (지속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그림자 폭발 (W)
삭제되었습니다.
불타는 공격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13레벨
새로운 특성: 아둔의 장막 (지속 효과)
영구 은신 중 5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원기회복의 일격 (지속 효과)
이름이 치유의 일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치유량이 2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거인 사냥꾼 (지속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불타는 분노 (지속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암살자의 검 (고유 능력)
삭제되었습니다.
16레벨
새로운 특성: 사형 선고 (W)
특이점이 달라붙어 있는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강화 변형 차원검 (고유 능력)
4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추가 피해가 100%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공허의 습격 (Q)
새로운 기능:
가르기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4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이중 폭탄 (W)
삭제되었습니다.
돌가죽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20레벨
피아식별 감옥 (R)
새로운 기능:
추가로 공허의 감옥이 사라진 후 대상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50%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이번 개편 계획에는 두 가지 목표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제라툴의 특성을 손봐 더욱 다양한 선택을 가능케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암흑 기사에게 어울리는 여러 모습을 구현하는 것이었죠. 매번 그랬지만 개발팀은 영웅 개편으로 한 영웅의 기존 플레이 방식을 바꾸고 싶진 않습니다. 오히려 이를 기반으로 더 심화시키고 개선시키고 싶습니다. 내부 테스트를 거친 결과, 전체적으로 제라툴의 상대했을 때의 느낌은 이전과 비슷하지만 전보다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적을 교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기존 제라툴 팬들이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이 영웅을 다룰 수 있길 바라고, 제라툴을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들도 암흑 기사스러운, 신출귀몰하는 어둠의 암살자가 되는 느낌을 받길 바랍니다.
대상 위치에 영혼의 벗을 소환하여 넓은 범위 안에 있는 아군을 매초 최대 생명력의 2%만큼 치유합니다. 영혼의 벗은 150의 생명력을 가지고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영혼의 벗을 대상으로 찬란한 질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5초입니다.
새로운 특성: 흙의 벗 (사용 효과)
대상 위치에 흙의 벗을 소환하여 주위 아군 영웅이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흙의 벗은 400의 생명력을 가지고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흙의 벗을 대상으로 찬란한 질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30초입니다.
새로운 특성: 공기의 벗 (사용 효과)
대상 위치에 공기의 벗을 소환하여 주위 넓은 지역의 시야를 확보합니다. 공기의 벗은 70의 생명력을 가지고 40초 동안 지속됩니다. 공기의 벗을 대상으로 찬란한 질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20초입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치유의 수호물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선견지명 (Q)
삭제되었습니다.
추월 (E)
삭제되었습니다.
가호의 보호막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7레벨
새로운 특성: 천상의 열정 (W)
천상의 숨결로 증가하는 이동 속도가 1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날랜 몸놀림 (Q)
16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삼매경 (E)
16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3번째 일반 공격마다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에서 0.75초로 감소했습니다.
투시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정화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13레벨
염화의 주먹
연속 격파의 지속 시간 증가량이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16레벨
새로운 특성: 정화의 손길 (Q)
아군에게 찬란한 질주를 사용하면 대상이 1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새로운 특성: 빛의 질주 (W)
아군에게 찬란한 질주를 사용하면 대상이 천상의 숨결로 받는 치유량이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천상의 메아리 (W)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두 번째 천상의 숨결이 발동하는 지연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두 번째 천상의 숨결의 치유량이 3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첫 번째 천상의 숨결의 치유량을 75%로 감소시킵니다.
천지권법 (Q)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이제 빠른 속도로 각각 50%의 피해를 주는 6회의 일반 공격을 합니다.
생명의 원 (W)
삭제되었습니다.
상쾌한 바람 (W)
삭제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이번 패치에서는 카라짐의 특성들을 개편하여 각 특성 단계마다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부가했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 철권을 선택하는 공격형 카라짐이 더 원활히 쓰일 수 있도록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추가했고, 공용 특성의 대부분을 없앤 대신 신비한 벗과 같은 카라짐만의 독특한 특성들을 추가했습니다. 여러 특성의 습득 레벨 또한 조정하여 기동성이나 활용성, 혹은 공격력을 높이기 위해 치유량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줄어들 것입니다.
개발자의 의견: 많은 레오릭 플레이어들이 특성 개편과 특히 해골 왕의 휩쓸기를 비롯한 여러 기술의 상향을 바라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확실히 전달되었지만 애니메이션과 실제 효과의 불일치를 해결하는 이번 변경이 다른 변경점보다 조금 빨리 적용되었습니다. 해골 왕을 아끼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향후의 패치에서 분명 좋은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