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의견: 공포의 군주가 적진에 파괴를 자행하는 모습은 대체로 만족스럽지만, 디아블로 스스로도 더 큰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번 생존력 감소 패치가 너무 가혹할 수는 있지만, 그럴 경우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디아블로의 용서를 빌어 볼 생각입니다. 한편, 화염 발구르기의 후반 단계 특성도 같이 조정했습니다.
변경된 기능: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자신의 생명력을 70 회복합니다. 적 하나당 6초에 1번씩만 발동하지만, 적이 밤의 질주로 수면에 빠지면 초기화됩니다.
4레벨
고통을 즐겨라 [W]
회복량이 11에서 12로 증가합니다.
파멸의 메아리 [W]
공격력이 66에서 68로 증가합니다.
7레벨
티콘드리우스의 의지 [Q]
기절의 추가 지속 시간이 0.25초에서 0.5초로 증가합니다.
퍼져나가는 역병 [E]
공격력이 30에서 33으로 증가합니다.
13레벨
핏빛 약진 [고유 능력]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16레벨
광란의 공격 [지속 효과]
공격 속도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합니다.
눈먼 공포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에서 60초로 감소합니다.
지옥 발톱의 마지막 공격으로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만료될 때 지옥 발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말가니스는 팀을 구성할 때 주로 선택되는 전사의 반열에 들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상향으로 말가니스의 입지가 단단해지기를 바랍니다. 성능이 부족했던 특성의 효과도 조정했습니다. 특히 만찬의 시간이 이전에는 조건부였던 회복량의 80%를 상시 회복하도록 변경되었고, 수면 상태인 적이 대상일 때는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단, 핏빛 약진의 지속 시간은 약간 감소했습니다. 전투 시 체감될 정도는 아니지만, 교전 사이에 핏빛 약진이 초기화되는 빈도가 증가합니다.
새로운 기능: 운룡에 마나가 소모되지 않고, 빠른 발이 활성화된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더 빨리 감소합니다.
활발한 모험가 [고유 능력]
증가하는 지속 시간과 마나 재생량이 125%에서 150%로 증가합니다.
4레벨
풍룡 [W]
1레벨에서 옮겨집니다.
새로운 기능: 운룡이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실명의 바람을 사용하면 이 효과가 3초 동안 20%로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운룡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안전 질주 [사용 효과/고유 능력]
새로운 기능: 사용하면 3초 동안 빠른 발이 활성화되고, 방어력이 30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빠른 발이 활성화된 동안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7레벨
거대한 소용돌이 [E]
13레벨에서 옮겨집니다.
가볼까요! [사용 효과]
회복량이 140에서 160으로 증가합니다.
10레벨
수룡 [R2]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50초로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50에서 60으로 증가합니다.
13레벨
번개 운룡 [W]
7레벨에서 옮겨집니다.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도 공격이 튕깁니다.
강풍 [E]
일반 공격력 증가량이 75%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휘감는 바람 [E]
새로운 기능: 실명의 바람의 감속 효과가 30%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16레벨
위론의 축복 [W]
새로운 기능: 운룡이 대상 아군의 받는 치유량을 10% 증가시키고, 공격할 때마다 대상 아군의 최대 생명력의 0.5%를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20레벨
괜찮아 (고유 능력)
새로운 기능: 기절, 침묵,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방어력이 35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빠른 발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을 75%로 증가시킵니다.
개발자의 의견: 리 리가 머나먼 영원한 분쟁 전장을 거쳐 우정의 소중함을 깨닫고 시공의 폭풍으로 돌아왔습니다. 휘감는 바람 특성을 반드시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휘감는 바람의 기능 일부를 기본 능력으로 변경하고 실명의 바람 특성 일부를 재배치하여 리 리의 "공격적인" 빌드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운룡 특성도 대부분 개편하여 하나하나를 보다 유용하게 만들었고, 운룡 빌드 전체에도 더욱 확고한 정체성과 목적이 생겼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말퓨리온의 특성 트리에 퀘스트를 하나 추가하여 게임 초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들이 브로콜리...아니, 나무정령의 피해나 마나 풀을 더 많이 중첩할 수 있도록 1레벨 특성과 4레벨 특성의 위치를 바꿨습니다. 교살의 덩굴은 특성 단계 내에서 유난히 튀는 특성이었기 때문에, 대신 더 매력적인 특성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최근 수준 높은 크로미 플레이어들이 쉽고 안정적인 특성을 조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고의 플레이어들에게도 이런 특성이 최선의 선택지가 되는 상황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순수 위력을 줄였습니다. 또한 시간의 덫과 감속의 모래를 변경하여 대응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퀘스트: 피뢰침이 3번 적중한 후 연달아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피뢰침 공격력이 1%씩 증가합니다.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하늘의 지배자 [사용 효과]
사용하면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 증가하고 순풍이 활성화됩니다.
퀘스트: 돌격병을 처치하면 일반 공격력이 0.2 증가하고, 적 영웅을 처치하면 일반 공격력이 0.5 증가합니다.
7레벨
부메랑 폭발 [Q]
새로운 기능: 부메랑 망치가 폭발하면 75%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중당한 적 영웅의 기술 방어력이 3초 동안 15 감소합니다.
13레벨
거인 사냥꾼 [지속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새로운 특성: 지속되는 바람 [D]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순풍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2%로 증가합니다.
16레벨
얼얼한 망치질 [Q]
부메랑 망치의 추가 감속 효과가 35%에서 25%로 감소합니다.
추가된 기능: 부메랑 망치의 폭발이 감속 효과도 부여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폴스타트가 가지고 있던 부메랑 폭발 특성을 기본 능력으로 가져오는 것이 어떻겠냐는 플레이어들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한번 적용해 보고,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지켜보려 합니다! 또한, 초반부 레벨 특성을 조금 조정하여 폴스타트가 진정한 힘을 내기 위해 돌격병을 처치해야만 하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이제 호위 비행사로 용병을 매수할 수는 없게 되었지만, 그 부분을 피뢰침의 추가 공격력이 메꿔줄 수 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
새로운 기능: 위상 폭탄이 활성화된 동안 10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이 60% 느려지고, 감속 효과는 1.5초에 걸쳐 빠르게 사라집니다.
13레벨
감쇠장 [고유 능력]
기술 방어력 증가량이 25에서 30으로 증가합니다.
16레벨
광자 무기 [고유 능력]
공격력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무기 과충전 [지속 효과]
추가된 기능: 위상 폭탄이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으로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20레벨
새로운 특성: 아마겟돈 광선 [R2]
행성 분열기의 너비가 1.5초에 걸쳐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행성 분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어서 깜짝 놀랄 준비를 하세요. 새로운 대형 레이저가 등장했으니까요. 피닉스는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양호하지만, 특성 단계 내에서 다른 특성에 비해 뒤처지는 특성들이 약간 있었습니다. 에너지 억제도 지나치게 기복이 심했기 때문에, 새로운 방향으로 특성을 변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