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대아, 욕망의 여제
Cydaea, Empress of Lust
설명
아즈모단의 일곱 죄악의 군주들 중 하나인 욕망의 여제 키대아는 그의 정부로써 수많은 서큐버스들의 어머니이기도 합니다. 칭호에 걸맞게 그녀는 서큐버스와는 비교도 안되는 강력한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아즈모단의 정복을 도왔습니다. 그녀는 시공의 폭풍에서도 그 능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이번엔 그녀 자신을 위해서.
대사
- 준비 완료
- 이동
- 재밌구나. / 원하는 대로 해주지. 일단은. / 그 곳인가? / 아아, 이 세계가 마음에 들어. / 곧 내 손아귀에 들어오리라. / 무엇을 바라느냐.
- 나의 욕망을 따라서. / 내 바람대로. / 후후후. / 하하하하. / 이제 만족하느냐?
- 공격
- 여기가 너의 무덤이 되리라. / 하찮기도 하지. / 귀여운 것 같으니. / 내 하수인으로 삼아주랴? / 건방지구나.
- 죽어라. / 내 아이들의 먹잇감이 되어라. / 묶여라. / 내게 복종하라. / 네가 내 상대인가?
- 기술 사용 (Q,W,고유능력)
- 어딜 가느냐. / 이것이 너의 자유를 제약하리라. / 나의 노예가 되어라.
- 내가 너를 보호하리라. / 감싸여서 편안함을 느껴봐라. / (웃음소리) / 아이를 돌보는 기분이구나.
- 내 뜻대로 움직여라. / 인형놀이를 시작해볼까? / 굴복하라.
- 특성 선택
- 후훗. / 내 생각이랑 같군. / 마음에 들어. / 현명한 선택이다.
- 궁극기 시전
- 적 처치 / 처치 기여
- 내 아이의 먹잇감으로 주마. / 잠시 동안 즐기고 있어라. / 너를 내 노예로 삼아주마. / 훗, 귀엽기도 하지. / 지옥에서 영원히 고통받아라. / 훗훗. / 내 욕망의 포로가 되어라. / 잘 자. / 새로운 노예가 생겼구나.
- 자가라 처치 : 멋진 다리로구나. 나만큼은 아니지만.
- 아즈모단 처치 : 오, 당신은 이제 너무 무능력해.
- 천사 처치 : 위선적인 녀석들.
- 아우리엘 처치 : 희망의 빛이 이 곳에서 꺼지는구나.
- 디아블로 처치 : 영리하다고 생각했겠지.
- 악마 처치 : 하잘 것 없는 것.
- 여성 네팔렘 처치 : 너희는 이제 내 노리개다. 후후후.
- 오르피아 처치 : 귀엽기도 하지.
- 오버워치 영웅 처치 : 너의 감정에 충실해라. 욕망에 굴종하라.
- 데커드 처치 : 후후. 호라드림이여. 너희의 추악한 본성을 깨닫게 해주지.
- 케리건 처치 : 오, 비운의 연인이여.
- 가로쉬 처치 : 너에겐 탐욕의 군주가 어울리겠어.
- 데스윙 처치 : 너의 검은 욕망은 이미 모두 꿰뚫어보았다.
- 머키 처치 : 어린 생명이 타락하는걸 보는 것은 아무리 봐도 질리질 않아.
- 일리단, 제라툴 처치 : 너의 소명을 놓아버려라.
- 알렉스트라자 처치 : 너의 악몽이 되살아나게 해줄까?
- 학살 저지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아아, 상처가 나아간다. / 이것도 나름 기분이 좋군. / 훌륭한 솜씨다, 하수인이여.
- 구출 받음
- 교전 패배 / 부활
- 이 빚은 꼭 갚을 것이다. / 지옥의 악마의 분노를 보여줄 것이다.
- 내가 돌아왔다. / 싸움의 욕구가 충만하다. / 적들의 원기를 빨아야겠어.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적에게 주어질 자비란 없다. / 내 아이들의 간식거리를 챙겨야 할 시간이군.
- 그것이 너의 말로이니라. / 이제 좀 후회가 되느냐?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 적 건물 파괴
- 반복 선택
- 불렀느냐? / 귀여운 것. 넌 나중에 없애주마.
- 아니면 내 아이들의 노리개로 삼아줄까?
- 흠, 이상하지만 꼭 달려야 할 기분이야.
- 아즈모단님과 사귀게 된 계기라? 그 분이 먼저 대쉬해왔지. 내 다리 갯수가 맘에 든다면서.
- 다리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아무래도 그것 때문에 신경이 곤두선 참이야. 자가라인가...? 그 요망한 것이 각선미를 뽐내면서 다닌단 말이야. 누군가를 유혹하는 듯이.
- 내가 친히 여기까지 왔는데 다른 죄악의 장군들은 뭘하고 있는지 모르겠군. 언젠가 군기좀 잡아야겠어.
- 이곳에 오고 내 아이들이 제일 걱정돼. 밥은 먹고 다니는지, 잠은 제때 제때 자는지, 남자는 제대로 만나고 다니는지.
- 자꾸 위 아래로 찌르면 어쩌자는거냐.
- 계속한다면 널 내 노예로 만들어주마. 멈추지 못하겠느냐?
- 뭐라? 그 쪽 업계에선 포상이라고?
- 도발 / 춤
- 아즈모단 님도 이 춤을 즐기셨지. / 욕망의 여제에게 응당 어울리는 춤이다.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훗. 좋아. / 내가 바라는 대로 되겠군. / 널 보니 내 기분이 좋아지는구나. / 이 싸움이 승리로 끝나면 네 욕망은 충족될 것이다.
- 적대적 영웅 : 으 불쾌하군. / 내 아이들의 식사거리조차 되지 못할 놈이. / 오, 어리석기도 하지. 거기에 포악하기까지. / 예의를 지켜라. 여제의 앞이니라. / 천상 광대로다. 날 이렇게 웃길 수 있다니.
- 아즈모단 : 아, 나의 부군이시여. / 최선을 다해 섬기겠나이다.
- 네팔렘 : 이 싸움이 끝나면 역시 널 내 노예로 삼는게 좋겠구나. / 훗, 그 기개만큼은 마음에 들어.
- 머키 : 귀엽구나. / 널 나중에 나의 영역으로 데려가야겠다.
유형 |
원거리 지원가
|
구분 |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 20레벨 능력치 |
생명력/보호막 | 1529 (+4%) | 3223 |
생명력/보호막 재생량 | 2.82 (+4%) | 5.89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량 | 3 (+0.098) | 4.86 |
공격력 | 88 (+4%) | 186 |
공격 사거리 | 5.5 | 5.5 |
공격 속도 | 1.0 | 1.0 |
이동 속도 | 4.4 | 4.4 |
- 이 캐릭터 스킬의 모티브는 나루토의 치요 할머니로 실로 사쿠라를 인형처럼 컨트롤하는 모습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거미와 관련된 캐릭이니만큼 거미줄을 다루며 인형술사처럼 거미줄로 묶인 대상의 행동을 제약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소환물로 나오던 서큐버스와 거미는 짤렸지만 서큐버스의 상징인 매혹 기술을 궁극기로 사용합니다.
고유 능력 : 거미덫 (Drawing of the Web)
| 키대아의 모든 일반 기술은 대상 지점에 거미덫을 생성하여 접촉하고 있는 모든 적의 이동속도를 15% 감소시킵니다. 거미덫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 모든 일반 기술이 거미집을 생성합니다. 범위는 스투코프의 E만한 크기입니다. 거미덫은 위에 있는 모든 적들을 감속시키는 디버프를 겁니다. Q의 경우 사거리 끝에 닿거나, 거미줄 속박이 걸린 적 영웅 주변에 거미집이 펼쳐지며, W도 대상이 된 아군 혹은 자신 근처에 거미집이 펴지며 E의 경우 끌어당겨진 지역에 거미집이 펼쳐집니다. 적들의 기동성을 제한하기 때문에 전장의 흐름을 컨트롤하는데 유용합니다.
Q - 거미줄 속박 (Web Fetter)
| 일직선 상으로 거미줄을 뿜어내서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거미줄로 묶어 3초에 걸쳐 144(+4%)의 피해를 줍니다. 기술을 다시 한 번 사용하면 거미줄이 대상을 강하게 조여 108(+4%)의 추가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 거미줄로 대상 적 영웅을 묶어서 피해를 줍니다. 거미줄의 속도는 스투코프의 W 정도로 느리지만 사거리는 전력 투구를 찍은 W 정도로 매우 깁니다. 영웅만 적중하기 때문에 돌격병에게 가려져도 걱정 없습니다.
최초 묶을 땐 데미지 외에는 아무 효과도 없지만 E로 밀치거나 혹은 기술을 다시 사용해 대상을 침묵시킬 수 있습니다. 3초 동안 지속 피해를 입는 도중에 다시 기술을 쓰면 추가 피해를 바로 입히며 지속피해 효과는 사라집니다.
Q를 다시 써서 침묵시키거나 E로 당기는 것은 둘 중 하나만 할 수 있습니다.
W - 거미줄 붕대 (Web Bandage)
| 대상 아군 혹은 자신을 거미줄로 묶어 물리 방어력을 50 증가시키고 6초에 걸쳐 480(+4%)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물리 방어력은 3회의 공격까지 적용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 키대아의 유일한 치유 기술입니다. 대상의 물리 방어력을 증가시키며 지속힐을 넣습니다. 쿨이 8초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힐을 넣을 수 있으며 이 기술에 걸린 아군을 E로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아군에게 생존 혹은 공격에도 도움을 많이 주는 기술입니다.
E - 꼭두각시 (Marionett)
| 사용하면 거미줄에 묶인 대상에게 힘을 가해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냅니다. 적 영웅이 지형에 부딪히면 188(+4%)의 피해를 받고 1초 동안 기절합니다.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 Q로 묶인 적 영웅, W로 묶인 아군 영웅 모두 해당되며 켈투자드의 사슬처럼 묶인 대상을 중심으로 방향이 그려지며 그 대상을 E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상을 원하는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밀쳐내며 그 거리는 알라라크의 염동력 기본 사거리 수준입니다. 아군의 경우 도주나 추노를 도울 수 있으며 적 영웅의 경우 지형에 밀쳐내거나 패시브로 생성한 거미덫에 다시 집어넣고 거미덫 지옥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특성
1단계 : 레벨 1
| 거미 여왕 (Spider Queen) | 능력 강화 (고유 능력) |
퀘스트: 거미덫으로 적 영웅을 80회 감속시켜야 합니다. 보상: 40회 감속시키면 거미덫의 반경이 20% 증가합니다. 보상: 80회 감속시키면 거미덫의 감속 효과가 최초 1초 동안 50%로 증가합니다. |
| 거미줄 올가미 (Ensnare) | 능력 강화 (Q) |
퀘스트: 거미줄 속박이 적 영웅에게 8회 적중해야 합니다. 죽거나 적 영웅에게 적중하지 않으면 퀘스트가 초기화됩니다. 보상: 거미줄 속박의 투사체 속도가 30% 증가하며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
| 단단한 붕대 (Hardened Gips) | 능력 강화 (W) |
거미줄 붕대가 증가시키는 물리 방어력이 75로 증가합니다. |
| 인형사 (Doll Master) | 능력 강화 (E) |
퀘스트: 적 영웅을 10회 밀쳐내서 지형에 부딪히게 해야 합니다. 퀘스트: 아군 영웅을 10회 제어해야 합니다. 보상: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꼭두각시의 밀치는 거리가 10% 증가하며 지형에 부딪히면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2단계 : 4레벨
| 인내의 붕대 (Endurance Bandage) | 능력 강화 (W) |
거미줄 붕대로 증가되는 방어력이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 고치 갑옷 (Cocoon Armor) | 능력 강화 (W) |
거미줄 붕대가 시전되면 대상에게 309(+4%)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보호막은 치유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
| 완충 거미줄 (Webbag) | 능력 강화 (W) |
거미줄 붕대의 지속 시간 동안 대상이 피해를 받으면 특성을 적용받지 않는 거미덫이 생성됩니다. |
- 인내의 붕대는 거미줄 붕대가 3회의 일반 공격만 감소시켰다면 그것이 지속 시간 형태로 바뀌게 되는 특성입니다. 1렙 단단한 붕대를 찍으면 2초 동안 적 영웅의 일반 공격을 75% 감소시키는 강력한 효율을 자랑합니다.
3단계 : 7레벨
| 신경 손상 (Nerve Damage) | 능력 강화 (E) |
꼭두각시로 적 영웅을 밀쳐내면 대상의 방어력을 10 감소시킵니다. |
| 산성 거미줄 (Acid Web) | 능력 강화 (W) |
거미줄 속박으로 대상 적을 침묵시키면 대상이 받는 치유량을 30% 감소시킵니다. |
| 맹독 가시 (Venom Spike) | 사용 효과 |
사용하면 대상 범위 내 모든 적에게 최대 생명력의 2%만큼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4단계 : 10레벨
R - 부식성 독액 (Acid Spore)
| 0.5초 뒤 독액 웅덩이를 형성시켜 접촉한 모든 적에게 초당 88(+4%)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25 감소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 데미지보다 광역으로 가해지는 방어력 감소가 치명적인 궁극기로 좁은 지형에서 유리합니다.
R - 유혹 (Lure)
| 사용하면 지정 대상을 1.25초 동안 자신이 있는 방향으로 이동하게 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 사거리가 긴 도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상을 매혹시켜 키대아가 있는 방향 쪽으로 걸어오게 하니다. 이 동안 도발에 걸린 것처럼 대상이 된 적 영웅은 제어불능 상태가 되어 이동만 할 수 있습니다.
5단계 : 13레벨
| 날렵한 손놀림 (Nimble Handing) | 능력 강화 (E) |
꼭두각시로 아군 영웅을 제어하면 대상의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
| 거미줄 부목 (Epithesis) | 능력 강화 (W) |
거미줄 붕대가 대상의 이동불가,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
| 거미집 (Spider House) | 능력 강화 (고유 능력) |
거미덫이 접촉한 아군의 방어력을 10 증가시킵니다. |
6단계 : 16레벨
| 조이기 (Tighten) | 능력 강화 (Q) |
거미줄 속박이 생명력이 50% 이하인 적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 신경 각성 (Nerve Awaken) | 능력 강화 (W) |
아군 영웅에게 거미줄 붕대를 사용하면 대상의 일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 조종의 정석 (Standard Control) | 능력 강화 (E) |
꼭두각시로 적 영웅을 지형에 부딪히게 하면 꼭두각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
7단계 : 20레벨
| 독성 거미덫 (Posion Web) | 능력 강화 (R) |
부식성 독액이 생성된 지역에 거미덫이 생성됩니다. |
| 욕망의 여제 (Empress of Lust) | 능력 강화 (R) |
유혹이 지속되는 동안 대상을 처치하면 유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
| 붕대말이 (Wheeling Web) | 사용 효과 |
사용하면 전장의 모든 거미덫이 제거되며 거미덫과 접촉한 모든 아군에게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거미줄 붕대가 시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 거미 여제 (Spider Empress) | 능력 강화 (고유 능력) |
존재하는 거미덫 하나당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0.5초 감소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