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인도자, 궁극의 공성 로봇
Warbringer, Ultimate Siege Robot
지형을 넘어다닐 수 있으며 장거리에서 공격을 퍼붓는 원거리 암살자입니다.



원래 특수한 파괴자 인공지능으로 개발되었던 전쟁인도자 프로그램은, 거신에 이식되면서 많은 개량을 거쳤습니다. 이제 전쟁인도자는 프로토스의 공성 기술이 집약된 최첨단 다목적 전투 기계입니다.

생명력: 1440
생명력 재생량: 3.05
마나: 500
마나 재생량: 3
공격력: 132
공격 속도: 1.0
공격 사거리: 6.5
이동 속도: 4.4

고유 능력: 거신(Colossus)
시야가 2 넓고 지형 너머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영웅을 넘어 다녀 충돌하지 않습니다. 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의 직선 범위에 75%의 피해를 줍니다.

Z: 언덕 걸음(Cliff walk)
사용하면 5초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고 지형을 넘어 다닐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고유 능력과 z는 스타 2 거신의 특성을 구현한 것입니다. 스2에서 상시 지속 효과이던 언덕 걸음은 밸런스를 위해 사용 효과로 넣고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넣었습니다. 비슷한 도주기인 해머 z보다 이동 속도 증가량이 낮지만, 지속 시간동안 지형을 자유롭게 넘을 수 있기 때문에 복잡한 지형에서 빛을 발합니다.
스2에서 거신은 2개의 광선이 공격 범위를 훑으며 100%의 범위 피해를 주지만, 이러한 방식은 주 목표를 공격하는 데에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고, 각종 이동기가 난무하는 히오스의 특성상 평타가 타겟팅이 아니게 되거나 광선이 이상한 동선으로 움직이는 현상이 생길 것 같아서, 평타 모션을 먼저 두 개의 광선이 주 대상에 꽂힌 다음 양옆으로 갈라지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이런 방식에서 주 대상은 두 개의 광선을 모두 맞지만 다른 대상들은 광선을 하나만 맞게 되기 때문에 방사 피해를 원작보다 낮게 설정했습니다.

Q: 충전 파동포(Charged pulse blaster)
파동포를 충전 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포를 0.5초 충전할 때마다 피해량이 40 증가하여 최대 320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마나 소모량 20

원작에서 탈다림 분노수호자의 무기로, 전쟁인도자의 장거리 포킹 기술입니다. 한조 Q와 여러모로 비슷한 기술이지만, 충전하면 사정거리가 아닌 데미지가 증가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대 피해량은 높지만, 이 피해량을 살리려면 2초의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W: 화염 광선(Fire beam)
사용하면 다음 두 번의 일반 공격이 범위에 불을 질러 3초동안 범위 내의 적에게 초당 70의 피해를 줍니다. 화염의 피해를 받는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화염의 지속 시간이 0.75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마나 소모량 30

스타2 캠페인, 협동전의 거신이 사용하는 능력입니다. 범위는 넓지 않지만, 범위 내의 적에게 일반 공격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화염의 피해+일반 공격의 추가 피해로 높은 지속 화력을 낼 수 있습니다. 화염 광선을 사용하면 일반 공격의 광선이 더 굵고 빨갛게 됩니다.

E: 재구축 보호막(Reconstruction shield)
3초동안 유지되는 240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초당 9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마나 소모량 50

체력이 낮고 피격 판정이 큰 전쟁인도자의 생존력, 유지력을 높여 주는 기술입니다. 보호막의 양이 적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 보호막으로서의 효율만으로는 좋지 않으므로 치유 효과를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타이밍을 잘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론상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끝나기 직전에 공격을 받고 파괴되면 510이라는 높은 수치의 치유+보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특성
1레벨
정화의 화염(W)
화염이 비영웅 대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왜곡의 화염(W)
화염이 적의 이동 속도를 20% 느려지게 합니다.

분해의 화염(W)
화염이 적에게 0.2초마다 분해 1중첩을 적용하여 1중첩당 2초동안 16만큼의 지속 피해를 줍니다. 최대 5중첩까지 가능합니다.

1레벨 특성들은 화염을 강화합니다. 정화의 화염은 운영을, 왜곡의 화염은 cc를, 분해의 화염은 화력을 보강해 줍니다. 왜곡의 화염은 협동전 전쟁인도자의 감속 효과를 모티브로 하였으며, 분해의 화염은 정화자 폭풍함의 기술인 분해를 가져와 화염 위의 적에게 아나 평타처럼 약간의 독딜을 주는 능력으로 변형하였습니다.

4레벨
혈석 제련(Q)
퀘스트: 적 영웅에게 충전 파동포를 적중시켜야 합니다. 적 영웅에게 최대로 충전된 충전 파동포를 적중시키면 퀘스트가 2회 진행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충전 파동포를 15번 적중시키면 충전 파동포가 적 영웅에게 20% 추가 피해를 줍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충전 파동포를 30번 적중시키면 충전 파동포가 적 영웅을 2초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충전 파동포를 45번 적중시키면 충전 파동포가 25% 빠르게 충전됩니다.

집중 포격(Q)
충전 파동포가 사정거리의 30% 이내에 있는 적에게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최대로 충전된 충전 파동포가 사정거리의 30% 이내에 있는 적 영웅을 밀쳐냅니다.

분광 수정(지속 효과)
일반 공격의 폭이 100%, 길이가 30% 증가합니다.

혈석 제련은 Q트리의 시작이 되는 퀘스트 특성입니다. 집중 포격은 전쟁인도자를 무는 근접 암살자를 상대할 때 유용합니다. 분광 수정은 평타의 범위를 넓혀 주고 화염의 범위도 증가하므로 광역딜 능력이 좋아집니다.

7레벨
분노수호자(Q)
충전 파동포를 충전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정화 보호막(E)
재구축 보호막을 사용하면 3초동안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험지 기동(Z)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이동 속도가 1초동안 10% 증가하고 언덕 걸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7레벨에는 기동성 및 생존성과 관련된 특성들이 있습니다. 안정화 보호막은 보호막이 파괴되어도 방어력이 남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험지 기동은 한 번에 여러 영웅을 공격해도 이동 속도는 1초동안 10%만 증가하지만, 언덕 걸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공격한 영웅 수만큼 감소합니다.

10레벨
R1: 갑충탄(Scarab)
대상을 추적하여 폭발하는 갑충탄을 발사하여 주 대상에게 310의 피해를 주고 주변의 적에게 75%의 피해를 줍니다. 4초 안에 갑충탄이 대상에게 도달하지 못할 경우 그 자리에서 폭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나 소모량 80

원작 파괴자의 무기 갑충탄입니다. 전쟁인도자의 순간 화력을 끌어올려 주는 궁극기입니다. 작은 불작과 비슷하지만, 상대하는 입장에서 움직여 피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스타 1 리버의 강한 화력이라는 장점과 자원을 많이 소모하고 불발이 나기도 한다는 단점을 모두 고증하였습니다.

R2: 무력화 광선(Incapacitation beam)
0.25초 후 정신을 집중하여 무력화 광선을 발사합니다. 무력화 광선은 4초동안 범위 안의 적을 침묵시키고 초당 140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하는 동안 무력화 광선의 범위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마나 소모량 100

하드CC로 변수창출이 가능하게 해 주는 궁극기입니다. 대충 나지보 혼령에서 범위와 데미지를 줄이고 침묵을 붙인 것과 비슷합니다. 움직이는 침묵 장판이므로 빠져나가는 것도 쉽지 않으며, 다른 아군의 감속 등과 연계하면 한타를 파괴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장시간 정신을 집중해야 하는 기술이므로 포지셔닝을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물론 다시 사용하면 끊을 수 있습니다.

전쟁인도자가 궁극기를 선택하면 협동전 피닉스의 용사들 뒤통수에 있는 에너지 고리 같은 게 생깁니다.

13레벨
위상 파쇄(Q)
최대로 충전된 충전 파동포가 대상의 방어력을 2초동안 15 감소시킵니다.

태양 후폭풍(W)
화염의 피해를 받는 적을 공격할 때 증가하는 화염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화염의 피해를 받는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화염의 피해량이 10% 증가하여 최대 50% 증가합니다.

강화장(E)
재구축 보호막이 기술 위력을 20% 증가시킵니다.

정지장 동면(사용 효과)
사용하면 1.5초동안 정지 및 무적 상태가 됩니다. 정지 상태가 끝나면 4초동안 일반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13레벨에는 전쟁인도자의 화력을 강화하는 특성들이 있습니다. 태양 후폭풍은 화염 위의 적을 공격할 때마다 화염의 지속시간이 1.25초 증가하여 이론상으로 화염을 무제한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해주고, 피해량도 늘려 줍니다. 13레벨은 주로 화력을 강화하지만, 생존력이 부족하면 강화장의 기술 위력 증가로 치유량을 늘릴 수도 있으며, 정지장 동면으로 순간 포커싱을 넘길 수도 있습니다.

16레벨
거인 분쇄기(Q)
최대로 충전된 충전 파동포가 적 영웅의 최대 체력의 7%만큼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퍼지는 화염(W)
화염 광선의 범위 안의 적 영웅이 1초동안 이동한 자리에 화염이 퍼집니다. 퍼진 화염은 기존의 화염과 함께 사라집니다.

정화자 핵 매트릭스(W)
화염이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합니다.

거인 분쇄기는 전쟁인도자 전용 거인사냥꾼 특성입니다. 퍼지는 화염은 적 영웅의 동선을 따라 화염의 범위가 늘어나므로 적진을 불바다로 만들 수 있으며, 적 영웅이 화염의 범위를 나가도 1초동안 화염의 효과를 받는다는 점도 메리트입니다. 다만 이 특성으로 늘어난 화염에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무한정으로 범위를 넓히지는 못합니다. 정화자 핵 매트릭스는 쿨감 효과가 일반기뿐 아닌 궁극기에도 적용됩니다. 다만 마나 소모는 줄여주지 않습니다.

20레벨
파괴자(R1)
갑충탄이 5회 충전됩니다. 한꺼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갑충탄의 마나 소모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충전 대기시간 35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로봇공학의 결정체(R2)
무력화 광선이 적의 방어력을 10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30% 느려지게 합니다.

목표 고정(사용 효과)
사용하면 일반 공격의 사정거리가 5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일반 공격의 주 목표를 바꾸거나 2.5초동안 일반 공격을 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교전 도약(사용 효과)
사용하면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하고 충전 파동포를 즉시 최대로 충전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파괴자는 갑충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평균적으로 30% 감소시킨 효과를 내며, 원한다면 갑충탄을 연달아 사용할 수도 있게 해주어 적에게 지속적인 움직임을 강요할 수 있습니다.
로봇공학의 결정체는 방깎과 감속으로 무력화 광선의 잠재력을 강화하며, 특히 궁강을 하면 별도의 연계 없이도 적들이 무력화 광선의 범위를 자력으로 빠져나갈 수 없게 된다는 점에서 강력한 궁강입니다.
목표 고정은 한 대상을 집중적으로 공격한다는 전제 하에 사정거리를 9.75까지 증가시켜, 원작에서처럼 전쟁인도자가 타워의 범위 밖에서 공성할 수 있게 해주고 한타에서도 해머 상사처럼 훨씬 멀리서 공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다만 목표 고정을 사용 후 일반 공격을 하면 주 대상에게 교란기의 목표 고정 표시가 뜨며, 이 상태에서 다른 적을 공격하면 고정 대상이 방사 피해에 맞았다고 하더라도 사거리 증가 효과가 사라지므로 주 대상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전 도약은 전용 폭풍의 번개로, 이동 거리는 리밍 순간이동 정도로 짧지만 전쟁인도자의 생존을 도와주며, 충전 파동포 충전 효과로 적의 공격을 피하고 반격할 수도, Q-도약-Q식으로 순간 폭딜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7레벨, 13레벨의 Q특과도 시너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