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사] 카락스, 일류 차원장인
Karax, Master Phasesmith
지속적으로 아군을 치유할 수 있는 치유사입니다. 태양석으로 더 강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기를 모르는 차원장인 카락스는 고대의 대함선 아둔의 창을 가동하여, 프로토스 전사들을 도와 아몬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카락스의 기사로서의 자질을 의심하는 이들도 있었지만, 카락스는 어떠한 적을 상대하더라도 승리할 방법을 찾아낼 것입니다.

생명력: 1580
생명력 재생량: 3.4
마나: 500
마나 재생량: 3
공격력: 22
공격 사거리: 5.5
공격 속도: 4.0
이동 속도:4.4

고유 능력: 태양석 강화(Solarite enhancement)
사용하면 태양석으로 다음에 사용하는 일반 기술을 강화하고 마나 소모량을 절반으로 줄입니다. 이 강화 효과는 다른 일반 기술을 강화할 때까지 계속 해당 기술에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아둔의 창 태양 핵에서 태양석을 사용하여 더 강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모티브로 한 기술입니다. D를 누른 후 Q, W, E 중 하나의 기술을 사용하면 해당 기술이 상위호환의 기술로 대체되고 마나 소모량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이 능력을 감안하여 일반 기술들은 성능이나 마나 소모 등이 평균보다 좋지 않고, 강화된 기술은 평균 이상의 성능과 적은 마나 소모를 가지도록 하였습니다. 강화된 기술의 구체적 내용은 각각의 일반 기술 아래에 서술하겠습니다.

Q: 재구축 광선(Reconstruction beam)
대상 영웅에게 재구축 광선을 사용하여 초당 81의 체력을 치유합니다. 2번 충전되어, 최대 2명의 영웅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마나 소모량 초당 8

최대 2명의 영웅을 지속적으로 치유하는 기술로, 아둔의 창 능력을 모티브로 하였습니다. 감아만 두면 지속 시간이나 범위 등의 제약이 없으며, 치유 대상을 바꾸거나, 대상 영웅이나 카락스가 죽거나, 카락스의 마나가 바닥나는 등의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대상을 무제한으로 치유할 수 있습니다. 대신 초당 치유량이 높은 편은 아니고, 두 명을 치유하면 초당 16이라는 꽤 높은 마나를 소모합니다.

D-Q: 다중 재구축 광선(Multiple reconstruction beam)
재구축 광선이 3번 충전되어 최대 3명의 영웅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마나 소모량 초당 4

재구축 광선이 1명의 영웅을 추가로 치유할 수 있는 단순하지만 좋은 강화 효과입니다.

1: 재구축 광선 취소(Cancel reconstruction beam)
적용중인 재구축 광선을 모두 취소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재구축 광선은 마나 소모량이 적지 않으므로 재구축 광선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1번을 눌러 재구축 광선을 취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W: 궤도 폭격(Orbital strike)
대상 지역을 폭격하여 0.5초 후 180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마나 소모량 40

캠페인의 아둔의 창 기술이자 협동전 카락스의 패널 스킬인 궤도 폭격입니다. 후술할 강화 기술인 태양의 창과 함께 카락스의 주 딜링 기술입니다. 이 기술이 있어 카락스는 치유사 중 에서 라인 정리 능력이 괜찮은 편입니다.

D-W: 태양의 창(Solar lance)
직선 범위에 240의 피해를 주고 2초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마나 소모량 20

캠페인의 궤도 폭격 상위호환 기술이자 협동전 카락스의 패널 스킬인 태양의 창입니다. 궤도 폭격보다 피해량이 더 높고, 감속 효과가 있으며, 궤도 폭격이 떨어지는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 데 비해 레이저로 긁기 때문에 맞추기도 더 쉽습니다.

E: 파수기(Sentry)
4초동안 주위 아군의 방어력을 15 높여 주는 파수기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나 소모량 70

파수기의 능력 중 수호 방패만 떼서 조정하여 가져왔습니다. 원래는 수호 방패를 기술로 하려고 했지만,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차원장인이라는 직업을 고려하여 소환수로 가져왔습니다. 이로 인해 공격을 받고 파괴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E를 다시 눌러 파수기를 조종해서 카락스 본체와 떨어진 곳에 방어력을 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E를 누르고 아군 영웅을 클릭하면 대상을 따라다니게 할 수 있습니다.

D-E: 보전기(Conservator)
5초동안 주위 아군의 방어력을 25 높여 주고 받는 치유량을 20% 증가시켜주는 보전기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나 소모량 35

협동전 피닉스가 사용하는 로봇 지원 유닛 보전기입니다. 파수기보다 지속 시간이 길고, 방어력 증가 효과도 더 높고, 치유량 증가 효과도 있으며, 설명에는 없지만 범위도 더 넓습니다.

특성
1레벨
기사단의 자격(W)
퀘스트: 궤도 폭격 또는 태양의 창을 적 영웅에게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궤도 폭격 또는 태양의 창을 적 영웅에게 10번 적중시키면 궤도 폭격의 범위와 태양의 창의 폭이 20% 증가합니다.
보상: 궤도 폭격 또는 태양의 창을 적 영웅에게 25번 적중시키면 궤도 폭격과 태양의 창의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보상: 궤도 폭격 도는 태양의 창을 적 영웅에게 40번 적중시키면 궤도 폭격과 태양의 창이 2회 충전됩니다.

차원장인(E)
파수기와 보전기의 체력이 100%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에너지 비축(사용 효과)
사용하면 에너지 비축 상태가 되어 모든 기술의 태양석 강화 효과가 사라지지만 마나 재생량이 200% 증가합니다.

기사단의 자격은 궤도 폭격과 태양의 창을 강화하여 카락스를 서브 딜러처럼 쓸 수 있게 해주는 퀘스트 특성입니다. 차원장인은 파수기와 보전기를 더 사용하기 편하게 해 줍니다. 에너지 비축은 기술 강화가 필요없는 상황에서 마나를 빠르게 보충하게 해주어 마나 유지력을 높여 줍니다.

4레벨
광선 조율(Q)
재구축 광선이 카락스 근처에 있을 때 재구축 광선의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천상의 태양(Q)
궤도 폭격이나 태양의 창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재구축 광선의 대상이 최대 체력의 4%만큼 즉시 체력을 회복합니다.

통합 방어막(E)
아군 영웅이 파수기나 보전기의 영향을 처음 받을 때 320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파수기나 보전기의 범위 밖으로 나가면 사라집니다.

긴급 광선(사용 효과)
사용하면 최대 체력의 20% 미만인 모든 아군 영웅에게 3초동안 재구축 광선을 사용하여 초당 112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기존 재구축 광선의 효과와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4레벨 특성들은 카락스의 치유량을 증가시켜 줍니다. 광선 조율은 카락스가 대상 아군과 함께 있으면 힐량이 증가하므로 너무 뒤에 있기보다는 진형을 갖추고 싸울 때 좋습니다. 천상의 태양은 말퓨리온의 달섬처럼 재구축 광선에 즉발 힐을 달아주며, 특히 체력이 높은 아군과 궁합이 좋습니다. 통합 보호막과 긴급 광선은 카락스의 순간 세이브 능력을 강화해 주며, 각자 장단점이 있습니다.

7레벨
명명백백한 기사(W)
일반 공격을 하는 동안 카락스가 매초 42의 보호막을 얻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빠르게 감소합니다. 궤도 폭격이나 태양의 창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70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시간장(E)
파수기와 보전기가 가장 가까이 있는 아군 영웅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20%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대상이 범위를 나간 후 1초동안 유지됩니다.

최적화(사용 효과)
사용하면 재구축 광선의 대상의 기절, 침묵, 이동 불가, 감속 효과를 제거하지만, 재구축 광선이 모두 취소되고 3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생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명명백백한 기사는 아군이 카락스를 보호해 줄 수 있는 상황에서 좋으며, 카락스를 딜러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장은 이속, 공속 버프로 아군을 보조해 주며, 원거리 평타 딜러와 특히 궁합이 좋습니다. 최적화는 유사 정화 계열 기술들 중 쿨타임이 짧지만, 3초라는 시간동안 힐로스가 발생하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10레벨
R1: 수호 보호막(Guardian shell)
대상 아군 영웅에게 5초동안 수호 보호막을 적용합니다. 수호 보호막이 적용된 영웅이 치명적인 피해를 받으면 마지막으로 받은 피해를 무효화하고,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시키고 2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마나 소모량 80
"수호 보호막 가동. 당신을 보호해 줄 것입니다."
"당신이 죽게 두지 않겠습니다."

아둔의 창의 지속 효과 중 하나인 수호 보호막을 장르에 맞게 궁극기로 가져왔습니다. 카라짐의 신성 장법과 유사한 궁극기로, 치유량은 떨어지지만 무적 효과가 있어 세이브 이상의 효과를 낼 잠재력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R2: 시간의 파도(Chrono wave)
6초동안 주위 아군 영웅 및 소환수의 이동 속도를 30% 증가시키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0% 빠르게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마나 소모량 100
"시간의 파도 활성화."
"이제 더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할 겁니다."

협동전 카락스의 패널 스킬을 조정해서 가져왔습니다. 광역 이속 증가 및 쿨감으로 유리한 상황에서 한타를 할 수 있으며, 스킬 의존도가 높은 영웅과의 궁합이 좋습니다. 파수기나 동력기가 빨라진 영웅들을 따라잡지 못해 잉여화되는 걸 막기 위해 소환수에도 이속증가 효과를 주었습니다.

13레벨
첨단 수리 시스템(Q)
다중 재구축 광선이 대상에게서 가장 가까운 아군 영웅의 체력을 초당 42만큼 치유합니다. 재구축 광선이 적용되지 않은 아군을 우선시합니다.

태양 억제(W)
태양의 창의 감속 효과가 3초동안 70%로 증가합니다.

사이오닉 자극(E)
보전기가 영향을 받는 아군 영웅의 기술 위력을 20% 증가시킵니다.

13레벨 특성들은 태양석 강화된 기술을 강화합니다. 첨단 수리 시스템은 다중 재구축 광선이 꺾여서 더 많은 영웅을 치유할 수 있으며, 치유받는 영웅끼리만 있을 때에는 대상의 치유량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태양 억제는 태양의 창의 감속 효과를 크게 강화합니다. 사이오닉 자극은 광역으로 기술 위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16레벨
부속 시스템 개선(R)
태양석 강화로 궁극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강화된 궁극기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하고 마나 소모가 50% 감소하며,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태양 효율(D)
태양석 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로 감소합니다. 태양석 강화를 사용하면 1초동안 기술 위력이 40% 증가합니다.

태양석 과부하(사용 효과)
사용하면 6초동안 세 일반 기술에 모두 태양석 강화를 적용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16레벨 특성은 태양석 강화 자체를 강화합니다. 부속 시스템 개선은 두 궁극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궁강으로, D-R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으며, 수호 보호막의 경우 무적 시간이 3초로 증가합니다. 태양 효율은 기술 강화를 더 유연하게 할 수 있게 해주며, 기술 위력 증가 효과는 다중 재구축 광선이나 태양의 창과 특히 궁합이 좋습니다. 태양석 과부하는 강력한 태양석 강화 기술을 일시적으로 모두 쓸 수 있게 해 주어 카락스의 능력을 극대화해 주며, 지속 시간이 끝나면 사용하기 전에 강화했던 기술만 자동으로 강화됩니다.

20레벨
위상 재구축(R1)
수호 보호막이 발동했을 때 회복되는 체력이 최대 체력의 20%로 증가합니다. 수호 보호막이 발동하면 대상을 제외한 아군 영웅 중 가장 체력이 낮은 영웅도 최대 체력의 10%를 회복하고 2초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전쟁 설계자(R2)
시간의 파도가 아군의 방어력을 20% 증가시키고 공격 속도를 30% 증가시킵니다.

대함선(Q/W)
시야가 확보된 전장 전체에 재구축 광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궤도 폭격과 태양의 창의 사정거리가 200% 증가합니다.

태양 포격(사용 효과)
사용하면 4초동안 범위 내의 무작위 위치에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궤도 폭격이 20발 떨어집니다. 사용하는 동안 궤도 폭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로 감소하고 궤도 폭격이 마나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위상 재구축은 수호 보호막의 치유량을 늘려 주고, 수호 보호막이 발동되면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도 적용되게 해 주어 한꺼번에 둘을 세이브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다만 적이 딜중지를 잘 하면 쓸모없다는 단점은 여전하며,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영웅에게 들어가므로 리리처럼 길바 등과는 상성이 나쁜 편입니다.
전쟁 설계자는 시간의 파도에 방어력과 공속 증가를 붙여 줍니다. 궁강 전에 기술 딜러와 상성이 좋았다면 궁강하면 평딜러와의 상성도 좋아지며, 이속, 공속, 쿨감, 방어력을 모두 얻으므로 시간의 파도를 훨씬 강력한 궁극기로 만들어 줍니다. 다만 광역 방어력 20이 지속되는 동안 방어력 15만을 제공하는 파수기는 쓸모가 없어진다는 것도 유의해야 합니다.
대함선은 원작 스타2에서처럼 재구축 광선의 사정거리 제한을 없애 주어, 카락스가 없는 곳에서 교전이 일어나더라도 치유를 해 줄 수 있게 합니다. 궤도 폭격과 태양의 창은 사정거리 무제한으로 할 수는 없지만, 사정거리가 200% 증가하므로 훨씬 안전한 곳에서 후방의 적을 저격할 수 있습니다.
태양 포격은 파괴의 비처럼 범위 내에 무작위 폭격을 가해 지역을 장악하는 기술이지만, 파괴의 비와 다르게 무작위 공격을 배제하더라도 궤도 폭격을 4초동안 마나 소비 없이 최대 8번까지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기술입니다. 다만 태양 포격을 사용하는 동안은 태양의 창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