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공지 — 워크래프트의 미래

장장 28년에 이르는 세월 동안 워크래프트 세계관은 풍부한 이야기와 드넓은 세계로 전 세계 사람들의 창의성에 불을 지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하스스톤의 기반이 되어주었고, 전 세계 수백만 명에게 즐거움과 커뮤니티, 경쟁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올해에는 아제로스의 영웅과 하스스톤 선술집의 손님 여러분의 가슴을 뛰게 할 소식을 많이 준비하였습니다.


내 손 안의 즐거움, 하스스톤

발표의 시작을 알리는 첫 주자는 바로 하스스톤입니다. 3월 16일, 하스스톤 개발팀이 올해 발매될 세 확장팩 중 첫 확장팩에 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할 것입니다. 그 직후에는 핵심적인 변경 사항을 포함한 2022년 계획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그날까지 아늑한 난롯가에 앉아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첫 시즌을 즐겨 주세요. 유튜브에서 독점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선수들이 플레이오프 진출권과 미화 250,000달러의 상금, 2022 월드 챔피언십 지역 초청권을 두고 경쟁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알터랙 계곡 선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스스톤 e스포츠의 첫 전장 이벤트 로비 레전드: 공격대장도 잊지 마세요. 4월 3~4일 동안 진행됩니다. 하스스톤 플레이어분들께는 참으로 흥미진진한 시기입니다. 선술집에서 펼쳐지는 이 멋진 광경을 한순간도 놓치지 마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

4월 19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팀에서 차기 확장팩을 선보이려고 합니다. 그동안의 개발 성과를, 아제로스에서의 다음 모험이 펼쳐질 장소를 선보이게 되어 무척이나 기쁩니다.

그날이 올 때까지 최신 콘텐츠 업데이트이자 어둠땅 서사시의 최종장인 영원의 끝을 재밌게 즐겨 주셨으면 합니다. 아제로스의 영웅들은 새롭고 흥미로운 땅, 제레스 모르티스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간수의 음모를 타도하고 우리가 아는 현실을 재창조하는 걸 막아내기 위함이죠. 지난 일주일 동안 용감무쌍한 모험가분들이 일반 및 영웅 난이도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공격대에 돌입하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에는 공격대 찾기 및 신화 난이도가 개방되는 것은 물론, 간수 본인과 정면 승부를 펼칠 수 있게 됩니다. 과연 누가 월드 퍼스트 킬을 달성할지 기대되네요!

한편 WoW 클래식 마스터리 서버에서는 플레이어들이 강력한 동맹을 끌어모았습니다. 고대의 트롤 도시 줄구룹의 관문을 돌파해 혈신 학카르를 마주하고, 보상을 거둬들이기 위해서 말입니다. 불타는 성전 클래식 플레이어들은 3 단계에 접어들어 검은 사원에 돌입하는 등 한창 도전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일리단의 본진에서 그와 결판을 내고 하이잘 산 전투에 뛰어들어 역사를 지켜내야 할 것입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죠.

15주년을 맞은 WoW e스포츠에서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올 4월에는 훨씬 더 장엄한 시합이 열릴 예정이죠. 세계 최정상의 선수를 상대로 실력을 시험해보고 싶다면, 빠른 진행을 준비 중인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과 신화 쐐기돌 던전 인터내셔널에 주목하세요. 아울러 3월 29일까지 등록하고 MDI 최단 시간 도전을 완료하는 던전 공략가 플레이어분들께는 게임 내에서 시기적절한 암호화된 깃발이 증정됩니다. 지금 바로 게임 배틀에서 MDI 최단 시간 도전에 등록하세요. 선수 여러분 모두에게 무운이 함께하길 빌겠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재깍재깍 돌아오고 버프 효과가 사라지지 않기를.


꽃 피는 5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하스스톤 외에도 간편한 모바일 전용으로 설계된 첫 워크래프트 세계관 게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5월에 자세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워크래프트의 장래는 밝습니다. 즐거운 워크래프트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일념으로 열심히 일하는 블리자드 임직원 일동을 대표하여 커뮤니티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저 앞에 흥미진진한 여로가 쭉 펼쳐져 있습니다. 그 길을 여러분과 함께 걷게 되어 너무나 감사할 따름입니다.

플레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아제로스와 선술집, 그 너머에서 뵙겠습니다!

— 워크래프트 총괄 관리자 존 하이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