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ddit.com/r/CompetitiveHS/comments/z8g3yl/summary_of_the_11222022_vicious_syndicate_podcast/

출처는 위와 같고요. 아직 카공이 덜 끝났을 때 나온 거라 몇 직업은 아직 카드가 다 나오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일반 - 비셔스 Theorycrafting 기사에는 40개의 덱 목록이 있으며 10개 직업의 30개의 덱과 죽음의 기사 10개 덱이 있습니다. ZachO는 카드 패키지가 한 번에 출시되는 새로운 공개 방식의 열렬한 팬이며 다른 스트리머, 콘텐츠 제작자 및 일반 플레이어도 이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악마사냥꾼 - 추방자 카드 패키지는 공개된 악사 카드의 첫 번째 묶음입니다. 복수심 가득한 강타꾼은 이러한 모든 추방자 카드를 사용하는 보상처럼 보이며 사나운 이방인과 흉측한 추방자 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Hat은 현재 추방자 카드 풀이 작기 때문에 마나 비용이 3 이상인 추방자 카드는 하수인 쿨트러스와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 뿐이며,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이 유일한 함정이라고 지적합니다. 강력한 미라클 형식의 턴을 가질 수 있지만 강타꾼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에서 이길만큼 강력한 보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게임에서 이기려면 알트루이스 유형의 카드가 필요합니다. 이 추방자 패키지를 지원할 수 있는 것보다 현재 아키타입을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잊힌 자 펠레린은 추방자 덱에서만 볼 필요가 없는 강력한 독립형 카드입니다. 이 추방자 패키지는 앞으로의 아키타입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드루이드 - 어슬렁거리는 좀비는 이 확팩이 야생갈 때까지 플레이 될 것입니다. 틀림없이 Hearthstone 역사상 가장 끈끈한 1마나 하수인입니다. 네루비안 비행병은 괜찮은 카드처럼 보이지만 ZachO는 언데드 어그로 드루이드 덱에 대해 회의적인 것 같습니다. 일부 언데드 카드를 어그로 드루이드에 맞출 수는 있지만 대신 자연 주문과 자연의 전령을 실행하는 것보다 나을 것 같지 않습니다. ZachO는 많은 새로운 중립 1마나 하수인( 부정한 알, 팔 관리사, 밴시 )이 덱에 대해 상대적으로 압도적이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장로 나독스는 강력할 수 있지만 5마나 카드이고 내 하수인을 죽여야 합니다. 자연의 전령이 더 좋아보입니다. 끝없는 무리는 덱 구성이 크게 치우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램프드루에서 오닉시아의 비늘을 3번째 및 4번째 복사본으로 쓸 수 있지만 비늘을 플레이할 때까지 해당 덱에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또한 어그로 드루이드에서 부상당한 톨비르와 같은 몇 가지 강력한 2마나 하수인을 사용한 실험을 해볼 수 있지만 어그로 드루이드만큼 빠른 덱에는 6마나가 너무 높을 수 있습니다.

마법사 - 비전 화살 패키지는 이번 세트에서 가장 흥미로운 패키지 중 하나입니다. 마법사는 레나탈과 혈죽도 버틸 수 없는 많은 직접 피해를 입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뼈군주 프로스트위스퍼를 이 아키타입에 맞추려고 노력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ZachO는 퀘법이 더 적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뼈군주가 침묵하거나 변이되기 전에 죽이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길드 상인과 같은 것에 많은 카드 슬롯을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퀘법에서 퀘스트 보상을 플레이한 후 벡살루스가 있는 모든 비전 화살은 1마나 불덩이 작렬이 됩니다. 나가법사와 에이그윈 템포법사도 비전 패키지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비전 수호자는 이 원형에 맞지 않지만 빅스펠법사에서 플레이를 해 볼 수 있습니다.

성기사 - 성기사는 2가지 방향이 있습니다. 즉, 어그로성 자해 카드(Hat이 매우 좋아하는)와 용입니다. 핏빛 병사는 제거하기 어려운 끈적끈적한 1마나 하수인입니다. 쿠엘탈라스를 위하여!는 필드 컨트롤과 데미지 폭발에 좋은 주문입니다. 그것은 코토리 라이트블레이드를 훨씬 더 좋게 만듭니다. 코토리 + 쿠엘탈라스는 10 데미지 버스트가 됩니다. 피의 문장은 천보 버프 때문에 스탯을 희생시킨 왕의 축복입니다. 성기사는 알 카드(부정한 알, 네루비안 알)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알기사 덱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혈기사단장 리아드린은 특히 버프가 작용했을 때 필드 컨트롤 및 위협적인 하수인 전개를 도울 수 있습니다. 용에 관해서는 아나크로노스는 컨기사 덱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일반적으로 좋은 카드입니다. 그것은 매우 큰 템포 스윙을 보여주며 필드를 쓸어버리기 전에 몇 턴을 얻을 수 있습니다. Hat은 또한 청동용의 비행이 일반적인 컨기사에서 실행할 수 있는 독립형 강력한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포식과 절식은 게임 초반에 매우 강력한 제거 카드이며 ZachO는 영웅카드 카리엘과 이 카드와의 상호 작용을 지적합니다. 카리엘과 같은 턴에 플레이하면 카리엘의 전함 데미지와 무기로 인한 공격은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성기사 덱을 용 위주로 짠다면 카자쿠산을 통해 게임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ZachO는 대담한 비룡이 약한 것처럼 보여서 약간 실망했습니다. 시간의 감시자는 오닉시아의 수호병과 연계해서 큰 마나 커브를 가지고 있으며 Hat은 후반 게임에서 10코 오닉시아 자체가 매우 강력하다고 지적합니다. 피의 성기사는 기사단 대장과 함께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용기사 덱에서는 너무 어색해 보입니다.

사제 - 성녀 스발나는 펑키합니다. 매우 느리겠지만 잠재적으로 광명의 정령와 함께 주문을 연계할 수 있습니다. Hat은 갈라크론드 사제에 비유했고 ZachO는 사적 유형의 카드처럼 느껴진다고 생각합니다.

주술사 - 주술사 세트는 강력한 패키지가 있지만 "이상한" 것처럼 보입니다. 스컬지 트롤을 죽음방직의 오라를 시전해두면 1/3을 죽일 수 있는 경우 2턴에 4마리 3/2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Hat은 죽음방직의 오라가 3마나에서 죽지 못하는 용사으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과부하가 걸렸을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ZachO는 Team 5가 카드에 대해 너무 보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덱 뒤에 숨어있는 아이디어는 이러한 암흑 주문이 포함된 언데드 무리 덱이 있다는 것입니다. 덱의 문제는 드로우가 없기 때문에 골록을 실행하는 멀록/언데드 퓨전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으로 이론적인 덱을 만들 수는 있지만 theorycraft는 간단하지 않습니다. 빅 주술사 패키지는 예지가 이 아키타입에 딱 맞는 좋은 카드 이긴 하지만 훨씬 더 "의심스러운" 것처럼 보입니다 . 이 카드는 2장을 드로우할 수 있는 사로나이트 광산 노예라서 좋습니다. 공포의 경청인은 많은 도발을 나타냅니다. 역병피 광전사는 카르투트 수호자보다 성능이 미쳤지만 여전히 3 공격으로 8 마나입니다. 대군주 드라쿠루는 허기진 포식자의 더 나쁜 버전처럼 보이며 ZachO는 중립 카드 놔두고 왜 이 직업 전설을 플레이하는지 모르겠다고 하지만 Hat은 저편에서와 시너지 효과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Hat은 뼈군주와 함께 저편에서를 사용하고 다음 턴에 브란 데나를 플레이할 수 있는 엄청난 플레이를 봅니다. 이 아키타입에는 일종의 마나 속임수가 없지만 덱에서 일종의 야만스러운 마술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트길은 하수인이 많이 전개된 필드에 놓을 수 있다면 또 다른 흥미로운 카드입니다.

Warlock - 스컬지 물자는 일반적으로 훌륭한 카드 드로우입니다. 덱에 버리기 시너지가 없더라도 손패부족 문제에 부딪히지 않고 덱을 휘젓는 좋은 방법입니다. 미스릴 막대 또는 콤보 중심 흑마 덱과 잘 어울립니다. 걸어다니는 시체는 더 나은 식기 골렘입니다. 무정형 수액괴물은 누더기골렘 부관 또는 살덩이 거수와 같이 큰 하수인으로 타격을 주려는 빌드의 보조 카드입니다. 흉포한 이미야르 는 속공하는 파멸수호병이며 수액괴물의 표적이기도 합니다. 영혼 탄막은 또 다른 버리기 보상입니다.

전사 - 전사에는 상대 방해와 화염 주문의 두 가지 테마가 있습니다. ZachO는 많은 사람들이 방해 카드들에 대해 비관적인 것을 보았지만 그는 그 카드들에 대해 높이 평가했습니다. 방밀 전사의 마무리 수단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하지만 확실히 게임에서 해당 지점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방해하는 주문파괴자는 즉각적인 영향을 주는 반드시 처리해야 하는 대상입니다. 때때로 그 자리에서 게임을 이길 수 있고 게임 후반에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위대한 방패 아스베돈은 비용이 3 이상인 모든 주문에 대해 엄청난 가치를 얻습니다. 상대방이 마나 커브에서 은폐의 장막 또는 급속 성장을 플레이한 후에 내도  좋으며 가치를 부여하는 카드를 플레이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Hat은 이를 3마나 무즈도르노에 비유합니다. 도발전사 카드가 의심스러운 것 같습니다. ZachO는 최후의 저항 + 은빛분노 충성대원이 엄청난 스탯 + 하수인 제거를 일으킬 수 있지만 이게 실행 가능 하다면 놀랄 것 입니다. 5 마나에서 도발 옵션은 커브에서 플레이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몰샨 정예병은 4마나에서 무기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커브에서 설정하기가 너무 어려워 보입니다. 화염 패키지는 특히 격노전사를 지원하는 더 흥미로운 패키지인 것 같습니다. 이 덱은 마침내 불사조의 빛으로 좋은 카드 드로우를 갖게 되었습니다. 타오르는 힘은 2마나의 버프기로 굴리면 엄청납니다. 힘의 불꽃은 후반에 강해지는 가시성장 파수병입니다. 태양불 대장기술은 격노전사 덱에서는 볼 수 없지만 느린 전사 덱에서는 볼 수 있는 특이한 무기 + 버프 주문 카드입니다. 토리벨로레는 처음에는 약하지만 화염 주문에서 부활하면 좋은 가치를 얻습니다. 성난태양 용사 (또는 Hat이 부르는 "바삭바삭한 선장-위험천만한 선장에 빗대어")는 보드를 합리적으로 광역처리 할 수 없기 때문에 위험천만한 선장보다 훨씬 나쁘지만 여전히 격노 패키지를 발동 가능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중립 - 아스탈로르 블러드스원은 레나탈 덱의 일반적인 승리 조건이므로 많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덱이 레나탈 + 데나를 사용하는 경우 아마도 이 카드를 사용합니다. 전투의 함성 시너지로 인해 주술사에게 좋습니다. 감염된 농부는 언데드 보쓴꼬이며 ZachO는 이것이 과소평가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끈적끈적하고, 언데드 시너지가 있고, 1장의 카드에 데스 나이트에게 2시체를 제공한다. 그러나 보쓴꼬가 2022년에 플레이를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한지 의문이 있습니다. 매타조 사육사는 군영 또는 흰동가리와 함께 주술사에서 훌륭하게 작동하며 어그로드루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어딘가에서 장소를 찾을 것입니다. 네루비안 장로는 주문코스트 감소 때문에 일부 덱에서는 더 나은 맹독 전갈처럼 느껴집니다. 카드는 언데드 덱에서 어디에나 있을 것입니다. 로르테마르 테론은 느리지만 게임 후반에 가고 싶어하는 하수인 중심 덱에서는 순식간에 눈덩이처럼 불어나게 됩니다. 게임 후반 매치업에서 승리할 수 있는 강력한 테크 카드처럼 느껴지지만, 빠른 매치업에서는 확실히 끔찍합니다.

기타 잡다한 이야기 ​​-

Hat과 ZachO는 마법사 섹션에서 레나탈 + 데나에 대해 왔다 갔다 합니다. 데나는 레나탈에 의해 활성화되었으며 ZachO는 확장팩 출시될 때 건드릴 필요가 없기를 바랍니다. 하수인 더미에 데나가 이 세트가 출시된 후에도 여전히 최선의 선택이라면, 그것은 이 세트가 약한 세트이고 아무도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Hat은 레나탈 + 데나의 가시성과 플레이율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지나치게 많이 플레이되면 사람들은 너프를 원할 것입니다. 데나는 그것을 활용하는 죽음의 기사 직업과 함께 쓰도록 개발되었지만 Hat은 플레이어 들이 지난 확장팩의 주요 피니셔가 빛나는 새 직업이 게임에서 승리하는 데 사용하는 주요 항목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확신하는 것 같습니다. ZachO는 블리자드가 이 두 카드를 변경하는 데 과잉 반응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반복해서 말합니다. 죽음의 기사는 확장팩이 출시될 때 많이 플레이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 직업은 기본적으로 직업 메카닉으로 주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데나트리우스를 위한 최고의 조력자 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해 출시 시 데나트리우스를 많이 보게 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전략과 하수인 전개 후 데나트리우스보다 더 나은 일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싫어하는 것을 너프하고 다음으로 가장 강력한 것(ZachO는 아스탈로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함)을 처리해야 하는 끝없는 주기에 들어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2개의 확장팩이 그랬던 것처럼 파워인플레를 톤다운시키는 형식입니다. 각 직업들은 게임 후반에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 자신만의 결정적인 피니셔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을 때 모든 플레이어가 데나트리우스를 실행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