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로듀서 여러분,
아이돌마스터 인벤입니다.

올해도 신데렐라 걸즈 총선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실의 선거나 일본의 신데렐라 걸즈 총선에 맞춰 개최해온
『인벤 신데렐라 걸즈 총선』도 작년에 제 3회를 맞았습니다.

초대 '아베 나나'에 이어 2대 '타카가키 카에데', 
그리고 제 3대 인벤 신데렐라 걸로는 '시마무라 우즈키'가 선출되었습니다.

올해는 어떤 아이돌이 인벤 신데렐라 걸로 선출될까요?

작년에는 없던 새로운 아이돌들이 신데렐라 걸즈에 많이 등장했는데,
뉴페이스들의 기세도 기대해볼만 합니다.

이제는 없으면 허전한, 『제 4회 인벤 신데렐라 걸즈 총선』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기본적인 진행 방식은 작년의 총선과 같으며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후보 등록 기간 (현재)
기간 : 2019년 4월 17일 (수) ~ 2019년 4월 24일 (수) 23시 59분


등록방법 : 아이돌마스터 인벤 [아이돌 게시판]에 자신이 등록하고 싶은 아이돌의 선거 포스터를 첨부하여 등록합니다. 카테고리는 [신데렐라]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제목도 적절히 홍보식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예) [신데렐라] 미리아도 미리아도 신데렐라 걸 할래!

내용에는 해당 아이돌이 주장하는 공약이나 홍보 문구등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공약 등은 실제 투표시 포스터 밑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선거 포스터는 선거 포스터라고 인식할수 있을 정도로 최소한의 양식을 유지해야하며, 자신이 직접 제작하거나, 포스터를 제작한 사람의 동의를 받고 올리셔야 합니다. 만약 타인의 2차 창작 이미지를 허가받지 않고 올렸을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회 총선에 사용했던 포스터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상관없지만, 본인이 제작자가 아닐 경우 원작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선거 후보 대상이 되는 아이돌은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작품에 등장하는 아이돌이어야 합니다. 한국판에만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괜찮지만, 765 프로덕션 캐릭터들과 치히로, 프로듀서, 트레이너등 아이돌로 등장하지 않는 캐릭터들은 제외됩니다.

한 인벤 유저당 총 3명의 아이돌을 후보로 등록하실 수 있으며 그 이상의 후보 등록은 무효가 됩니다.


▲ 1회 인벤 신데렐라 걸 '아베 나나'의 포스터

▲ 2대 인벤 신데렐라 걸 '타카가키 카에데'의 포스터

▲ 3대 인벤 신데렐라 걸 '시마무라 우즈키'의 포스터


등록된 후보는 해당 게시물의 추천수로 번호가 결정됩니다. 즉 가장 추천이 많은 포스터가 기호 1번, 그 다음이 기호 2번이 되는 식입니다. 만약 동일한 캐릭터가 여러개 등록되었을 경우에는 추천이 더 많은 게시물이 대표가 됩니다. 추천수도 동일할 경우에는 먼저 올린 게시물이 대표가 됩니다

※ 포스터를 통해 후보로 등록하지 않은 아이돌도 실제 투표시에는 대상 목록에 표출되게 됩니다. (총 193명) 이 경우, 포스터 없이 이름만 노출되며, 후보 등록 기간 등록되지 않은 후보들의 번호 순서는 이름 기준 ㄱㄴㄷ 순입니다.


2. 투표 기간
등록된 후보의 포스터가 별도의 특설 페이지에 추천수 순서대로 등록되고, 유저들이 포스터를 클릭하여 투표하는 방식으로 투표가 진행됩니다.

투표기간: 2019년 4월 26일 (금) ~ 2019년 5월 6일 (월) (예정)

투표권은 기본적으로 매일 정해진 수 만큼 기본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특정한 액션(예: 이벤트 게시판에 응원글을 등록)을 함으로서 추가 투표권을 더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선거 개시 때 공지됩니다.




3. 투표 결과
투표 결과 발표 : 2019년 5월 7일 (화) (예정)

투표기간이 끝나고 가장 많이 득표를 한 캐릭터는
『인벤 신데렐라 걸』의 칭호를 얻고 아이돌마스터 인벤 배경 이미지가 해당 캐릭터로 바뀌게 되며, 그 외 각종 특혜가 주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신데렐라 걸로 선정된 캐릭터에게 투표를 한 유저 전원에게 이니 등의 보상이 주어지며, 해당 캐릭터의 대표 포스터를 등록한 유저에게는 좀더 특별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그 외에도 투표에 참가한 전원에게 소정의 이니가 주어질 예정입니다.



자세한 보상이나 이후 일정은 추후 공지가 될 예정이며,
후보 등록은 이 공지가 올라오는 시점부터 시작이 되니,
[아이돌 게시판]에 자신이 지지하는 캐릭터의 선거 포스터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프로듀서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이돌 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