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게임중에 [ NoitcelfeR 2 ] 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역시 재미있는 물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위 아래가 거울에 비친 것처럼 똑같은 동작을 합니다.
그런데 그 두 개의 월드에 존재하는 장애물 어느 쪽에 걸려도 안됩니다.




이 게임의 기능은 다음과 같고, 물리적인 핵심은 두 가지 입니다.
  1. 두개의 월드를 사용합니다.
  2. 각각의 월드는 중력이 반대입니다.
  3. 두 개의 월드는 반대쪽 월드의 거울의 기능을 합니다.


위 규칙을 적용시키라고 했더니 학생이 다음과 같이 똑같이 만들었습니다.
(공부를 위해 똑같이 따라 만든 것입니다. 제작완료 시기는 오타입니다. ㅡ.ㅡ;; )


2017년 경일게임스쿨 5기 김민규 : Reflection


게임을 완성하는 것이 어렵지 원리만을 구현하는 것은 앞에서 배운 내용으로 어렵지 않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