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을 선택할 때 아마 장바구니에 습관적으로 특정 브랜드를 골라넣을텐데.. 일전에 다른분이 포스팅한 내용에서 괜찮다는 의견이 있는 브랜드가 떠올라서 바로 검색에 들어가봤습니다. 실리콘파워라는 브랜드인데 국내에서는 점유율이 조금 낮은 편이지만 회사를 좀 알아보니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이면서 무엇보다 안정적인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고하여 이번 기회에 선택해보게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실리콘파워 메모리에 대한 긍정적인 요소가 많았기에 추후 USB, HDD, SSD를 선택할 때도 고려하려합니다.

가격대는 무난 또는 저렴한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독점적으로 다루고있는 브랜드와 비교하였을 때 상대적인 의견이고요. 패키징 상단에 Memory is personal(언제나 당신입니다)라는 문구가 눈에들어오네요.

당연히 데스크탑용에 사용할 목적이였고 메인보드 규격에 맞춰서 DDR4 를 선택하였습니다. 참고로 메모리를 선택할 때 종류도 잘 확인해야하는데요. 동작쿨럭이나 데이터 전송률이 빠른 DDR4 3200MHz를 선택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참고로 램을 선택할 때 호환성이 높은지 여부를 꼭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성능부분에 있어 큰 업그레이드가 아니면 장기적으로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부품인데요. 그래픽이나 cpu는 하루가 멀다하고 고성능 제품들이 나와서 재사용하는 경우는 드물고 대부분 중고장터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메모리는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더라고요. 여하튼 그렇기때문에 다른 하드웨어와 호환이 되는지 여부가 상당히 중요한 포인트인데 실리콘파워 memory는 높은 호환성을 지니고있어 인텔이나 AMD 구분 없이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체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해보기위해 CPU-z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보았습니다. 가볍게 사무용으로 사용하는 pc이기때문에 싱글 8gb로도 충분한 상황인데요. 메인 pc처럼 상대적으로 사양이 높여 사용할 목적이라면 최소 16gb는 달아줘야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8gb, 16gb, 32gb에 대한 선택을하면됩니다.




교체할 일이 거의 드물지만 메모리를 교체하거나 피씨를 새로 조립한 경우, 또는 필자처럼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ram에 대한 의심이 생기는 경우라면 메모리 진단도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내 자체적으로 확인이 가능한 기능으로 시간은 약 20분가량 소요되지만 정확도는 있는편입니다. 싱글이 아닌 듀얼로 사용할 때도 어떤 부품이 문제인지를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테스트 당시 단일로 구성한 부분이 있어서 조금 답답하진 않을까 우려도했으나 충분히 쾌적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조금 무거운 축에 속하는 라이트룸이나 포토샵 등 에서는 컨트롤 시 끊김이나 버퍼링은 없었고요. 다만, 프로그램을 구동시킬 때 시간지연은 있었으나 그 점을 빼고는 8gb로도 충분하네요.

AMD나 intel 구분없이 뛰어난 호환성과 평생워런티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DDR4 3200 규격의 메모리를 찾고 있다면 실리콘파워를 사용해보시길! 끝


https://www.facebook.com/SP.Dnabiz/videos/141658544070319/?sfnsn=mo&d=n&vh=i



http://prod.danawa.com/info/?pcode=13304231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