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우주에서 날아온 듯한 외계인을 닮은 유니크한 디자인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마치 피규어를 연상케하는 제품입니다.

유니크한 제품에 어울리는 강력한 30W(중저음20W+고음10W)  고출력으로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제공 영상시청 또는 게이밍환경에서 몰입감을 극대화시킵니다. 특히나 캠핑 등 실외에서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없는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또한 두 개의 기기를 사용시 듀얼 스테레오 TWS를 지원하여 60W의 강력한 출력으로 실내외를 가득 채울수도 있으며, 끊김없는 최신 블루투스 5.0을 지원하여 각종 디바이스와 무선연결 및 저전력으로 완충시 최대 6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음악을 재생하며 음악 리듬과 함께 다이나믹 라이트가 작동되어, 재생되는 음악의 베이스에 따라 은은하고 멋진 LED가 연출됩니다.


3.5mm AUX 오디오 입력 포트를 지원하여 장치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보다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고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해서 간편한 통화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은 멋진 디자인의 최고의 메리트가 아닐까 싶네요.


지금부터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는 퍼플과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사이즈만큼이나 거대한 박스에 패키징되어 있습니다.




상단부 좌우 개봉부에는 봉인씰이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검은색의 우레탄 스펀지가 눈에 들어옵니다.






내부 완충재는 제품을 모두 덮는 엄청난 두께와 사이즈로 제품을 아주 튼튼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웬만한 충격에는 끄떡도 안할 꼼꼼한 포장에 점수를 더 주고 싶네요.









구성품은 스피커 본체와 C-TYPE 충전케이블, AUX 단자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구성됩니다.





3. 제품 외형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의 전체적인 모습

그 옛날 오징어 외계인을 닮은듯한 유니크한 디자인의 극치를 달리는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보통 대화면의 거실 모니터 아래에 사운드바를 놓은 경우가 대부분인데 좌우에 하나씩 놓고 60W의 대용량 출력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게 세팅을 해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세 개의 다리 부분은 접을 수도 있고 펼 수도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외눈박이 외계인을 연상케하는 전면부 모습

트위터 스피커 부분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부분과 좌우측에 있는 세 개의 가로 투명라인에서 다이나믹 라이트가 점등됩니다. 




상단부에는 볼륨조절을 할 수 있는 회전식 노브가 위치해 있습니다.




상단부 후측면에서 바라본 디자인




후면 중앙아래 부분에 조작부가 위치해 있습니다.




각 조작부에 대한 설명




바닥 부분




다리 부분에도 LED가 점등됩니다.




다리 끝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중저음을 담당하는 좌우 우퍼 스피커 부분












라이트가 점등되는 모습들





각 라이트가 표시하는 설명





4. 블루투스 페어링 및 제품의 활용




페어링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서 전원인가를 하면 파란색 LED가 깜박이면서 연결대기 상태가 됩니다. 연결하려는 기기에서 블루투스 검색을 하면 S-Tripod라는 기기가 뜹니다.





블루투스 등록을 하게되면 해당 기기와 연결이 됩니다.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블루투스 음악재생 영상

연결된 기기는 LG전자의 벨벳 스마트폰입니다. 공장출하상태 그대로 테스트를 했으며 스마트폰에서도 어떤 설정도 하지않은 상태입니다.

재생된 사운드 자체가 고음위주로 중저음 부분을 확인할 수 없는게 아쉽긴하지만 그 어떤 노이즈없이 깔끔한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두 개의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로 스테레오 TWS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TWS는 전원을 인가한 후 두 제품 중 마스터 스피커로 선택할 스피커 후면에 있는 TWS 연결버튼을 누르면 두 제품이 서로 연결이 됩니다.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TWS 스테레오 음악재생 영상

블루투스로 연결했을 때보다 많이 풍부해진 사운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리듬에 따라 움직이는 다이나믹 라이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3.5mm AUX 오디오 단자연결 음악재생 영상

AUX단자를 이용하여 유선으로 연결할 경우 무선으로 연결했을 때보다 출력도 높아지고 보다 선명해진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사운드가 중저음 베이스를 많이 사용한 파일이라 쿵쿵울리는 우퍼스피커의 성능도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핸즈프리도 지원을 해서 블루투스 연결 중이어도 간편하게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는 캠핑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을 할 것 같습니다.

이번 휴가때 캠핑장에 들고가서 음악감상과 함께 자연을 벗삼아 힐링을 하고 왔는데 야외에서 활용하기에도 정말 만족스러운 출력을 자랑하더군요.

멀리서도 우리 사이트인 것을 바로 확인할 정도로 웅장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무엇보다 디자인이 주는 인싸력은 최고수준이기도 하구요. 

캠핑 아이템으로도 부족함없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5. 마치며...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우주에서 날아온 듯한 눈에익은 오징어 외계인 혹은 외눈박이 외계인을 닮은듯한 유니크한 디자인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제품입니다.

마치 피규어를 연상케 하면서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꽤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니크한 제품에 어울리는 강력한 30W 고출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실내에서 스마트기기나 PC에 연결하여 스피커로 사용하거나 야외에서 스마트기기와 연결하여 음악감상용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또한 동일한 제품 두 개를 사용할 시 듀얼 스테레오 TWS를 지원하여 실내외를 가득채우는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끊김없는 최신 블루투스 5.0을 지원하여 각종 디바이스와 무선연결 및 저전력으로 완충시 최대 6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노이즈 하나없이 깔끔하고 웅장한 음질은 음악을 듣는 즐거움을 배가시켜주며 가격대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스피커라고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점은 최고의 메리트라고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