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월 초에 PC 본체를 받아 현재까지 사용 중입니다.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AMD 라이젠 7 3700X (마티스) (정품)
메인보드 - ASUS TUF B450-PRO GAMING
메모리 - 삼성전자 DDR4 16G PC4-21300 x 2
SSD - 삼성전자 PM981a M.2 2280 병행수입 (512GB)
HDD - Toshiba 2TB
그래픽 - 갤럭시 지포스 RTX 2070 SUPER EX BLACK OC D6 8GB
파워 - FSP HYDRO PRO 700W 80PLUS Bronze 230V EU
쿨러 - ARCTIC Freezer 34 eSports DUO
케이스 - 대양케이스 me no.8 (화이트)


추천해주신 견적들을 기반으로, 제 취향과 목적에 맞게 조합을 조금씩 변경해가며 제품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고,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인벤의 PC 견적 게시판을 처음 접하게 된 뒤로 눈팅도 많이 하고, 직접 문의글을 올려 짜주신 견적도 받아보고 조언 및 피드백도 받았습니다. 한 번이라도 의견 나눠주신 분들을 되돌아봤습니다.

시겐님, 달빛아래서44님, 몽스웰님, 블뤡팬떨님, 홍포토님, 레이무님, 타투스코님, 온더라이트님, Processing님, 에푸푸님, 토마호크님, 일단찌져님, 트이라프스님, 연석님, 인텔3080ti님.

감사드립니다.
이외에도 제가 눈팅한 정보를 제공해주신 수많은 조언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p.s.
여전히 아무것도 모르는 컴맹이지만, 딱 하나 깨달은 것이 있다면 견적을 맞추시는 분들은 본인의 목적과 취향을 분명히 하는 게 최선이라는 것입니다.
여기 분들께서 짜주시는 견적은 그 기준이 결코 절대적이지 않으며, 취향과 목적에 따라 다양합니다. 기준이 가성비가 될 수도 있고, 전체적인 부품의 수명(발열, 통풍 등)이 될 수도 있고, 추후 정기적인 업그레이드를 염두에 둔 조합이 될 수도 있고, 아니면 한 5년 정도는 업그레이드 없이 그냥 써도 될 조합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견적을 문의하실 때 그 목적과 취향을 확실히 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