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금액 범위 : 정해진 금액이 있는건 아니지만 게임용이 아니라서 왠만하면 굳이 비싼거는 필요 없다고 알고있긴 합니다.

2. 용도 - 아버지가 사용하시는거라 게임은 안하시고, [ 엑셀, ppt, 한글 ] 같은 사무용 프로그램만 쓰십니다.

3. 선호 메이커 - 제가 AMD 그래픽카드, 메모리를 가지고 있었어서 그 부품들로 견적 짜보려고 해서 AMD

4.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 : 온도 (시끄러워도 온도가 중요하다고 하시네요)



* 메모리를 1080 그래픽 카드 살 때 산 제품이라 정확한 이름은 기억 안나는데 대충 저런 메모리였어서 저런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거라는 의미로 임의로 지정해놨습니다.
* 그래픽카드는 ASRock 팬텀 라데온 RX590 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tmi로 옛날 디비전2 나왔을 때 인벤 이벤트로 받은건데 아직까지 그냥 가지고만 있었던..ㅇㅅㅇ)
* 일단 대부분의 부품들을 6월 추천 부품에서 골랐는데, CPU는 제품을 선택할 때 피카소(멀티)가 재고가 없어서 임시로 정품으로 넣어놨습니다.
* 케이스는 강화 유리를 넓적하고 동그란 나사로 고정하는걸 아버지가 싫어하셔서 다른 케이스로 골랐습니다.

궁금한게 있습니다. (앞서 1번 질문 지웠어야 했는데 깜빡했었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ASRock 팬텀 라데온 RX590 제품은 현재 단종된 상태입니다.
아무튼, 해당 제품 성능이 그래도 게임용 그래픽카드라서 꽤 쓸만한 걸로 알고있는데요. (1060 정도는 할거같은데)
아버지는 게임을 전혀 안하시고 가끔 영화를 보시거나 하시는데, 내장 그래픽 카드만으로 충분할까요?
내장 그래픽카드로 충분하다면 RX590는 별도로 처분을 할 생각이긴 합니다. (악성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