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 하드웨어 사양 간략하게 첨부 드립니다.

아니 선생님들.. 다름이 아니고 CPU 발열 관련해서 여쭐게 있어서 찾아왔습니다. 

먼저 단순 인터넷이나 문서 작업만 할 경우 CPU 온도는 32.0도 선으로 준수합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온도는 32.5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번)제가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하는데, 아무 작업도 하지 않고 로스트아크만 켜고 플레이할 경우 CPU의 온도는 낮으면 39.5도, 높으면 45.0도 정도로 유지가 됩니다. 

문제는 게임과 함께 다른 작업을 할 경우 CPU 온도가 치솟는다는 점인데요. 이게 웨일이나 카톡 같은 프로그램을 쓸 때 뿐만이 아니라, 단순 윈도우키를 눌러서 로스트아크가 백그라운드 상황으로 돌입해도 무조건적으로 발생한다는 겁니다.

그럴 경우 CPU 온도는 65도에서 많으면 79도까지 올라가는데요. 실행하던 프로그램을 다 종료하고 로스트아크만 플레이해도 올라간 온도는 다시 내려오지 않더라구요. 로스트아크 클라이언트를 완전히 종료하고 '위 (1번)' 상황에 돌입하면 온도는 다시 40대를 유지합니다.

물론 게임 플레이 시 CPU의 적정 온도는 60~70도 선이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근데 40도대를 유지하던 온도가 단순 백그라운드 상황으로 돌입하기만 해도 80도까지 치솟는다는 점은 이해가 되질 않아요. 선생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