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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만의탑 2층 전체 지도입니다.

오만의탑 로비에서 2층 주문서를 사용하면 5시 방향에 떨어집니다.


총 21개의 구역으로 분류됬던 1층과는 달리 절반수준인 11개의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동일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곳은 표시된 한군데 뿐입니다. 그 외의 지역에서는 조금씩 다른 구성으로 스폰됩니다.

부패한 좀비개와 노려보는 가고일은 모든지역에서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몬스터입니다.


등장하는 몬스터는 보스몬스터인 마르딜을 제외하고 총 15종으로 그중 절반 정도인 7종류가 선공몬스터입니다.

빨간색 사선이 쳐진 중앙과 2시방향, 6시방향의 원형지역에서는 보스몬스터인 마르딜이 오후 2시와 7시에 등장합니다.

사냥장소를 정할 때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보스몬스터의 등장시간은 차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특히 2시방향의 원형 끝방에서는 세뇌된 보병의 원령을 제외하곤 오만2탑 2층의 모든 몬스터가 스폰됩니다.


각 구역 중 몇몇의 드랍아이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구역별 전체 드랍아이템 목록확인은 영상에서 부탁드립니다.

하단 링크 영상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단 링크 영상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오렌과 아덴지역 사냥을 위한 최소 치명타저항을 알아보는 실험을 하였습니다.

오만의 탑 1층까지 필요한 치명타 저항수치는 알고 있었지만 오만의탑 2층 이상의 몬스터는 더욱 높은 치명타 확률을 갖지는 않을까 하고 치명타 저항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현재 근거리, 원거리, 마법치명타 저항 모두 40%이상으로 맞추어져 있어서 기존에 알려진 치명타를 맞지 않기 위한 스펙은 갖추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스텟일 때와 축복의 반지를 착용하여 치명타 저항수치를 60%이상으로 올린뒤에 피격데미지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상태인 40%이상일 때의 실험결과입니다.

피격횟수 200회가량을 기록하였고 그러한 데미지의 평균값은 약 120.86였습니다.

최소데미지는 116이었고 최대데미지는 128이었습니다. 무기막기가 발생했을 때의 결과는 제외하였습니다.

다음은 축복의 반지를 착용하여 치명타저항을 60%이상으로 올린뒤에 다시 실험하였습니다.

평균데미지는 120.98이었고 최소데미지와 최대데미지는 전과 같은 116과 128이었습니다.

오만 2층 이상이라하여 몬스터가 더 높은 치명타확률을 갖는 것은 아니다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겠습니다. 다른 아덴지역과 마찬가지로 40%정도로만 유지하면 되겠습니다.


오브클래스를 기준으로 명중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실험한 명중 수치는 217, 207로 10이 차이가 나도록 하였습니다.

실험자의 레벨은 67, PVE명중은 4인 상태입니다.

일반공격만을 사용하여 실험하였고 발동아이템인 드래곤플레임헤드와 화룡의 귀걸이 등은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모두 500회 가량을 공격했습니다.

실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명중 207일때는 513회의 공격 중 214회가 적중하여 41.72%의 확률이었고 10이 높아진 217일때는 두 번의 공격 중 한번이 적중할 확률인 50.7%였습니다.

일반공격이 아닌 스킬공격인 오라플래시로 공격해 봤습니다.

오라플래시와 디바인스파크의 구분없이 적중된 횟수만 계산하였습니다.

명중이 207일때는 207회의 공격중 132회가 적중하여 63.77%의 확률이었습니다.

일반공격의 명중확률보다 약 20%정도 높아진 확률입니다.

10을 높여 명중 217일때는 201회중 159회로 79.1%의 확률입니다.

스킬공격은 일반공격에 비해 명중률이 좀 나은편입니다.


실험을 위해 버프아이템등으로 명중 217을 맞추었지만 일반공격이 빗나갈 확률이 절반이나되서 사냥효율이 나올까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명중실험을 위한 세팅이 아닌 일반적인 사냥수치인 210의 명중으로 1층과 2층의 사냥효율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30분동안의 사냥이었지만 2층보다는 1층에서의 효율이 더 좋았습니다.

아데나 같은경우엔 두배이상 차이가 났고 경험치도 1.6배정도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사냥했을 당시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법데미지 123, 명중은 210이었고 더블확률은 51%, 스킬데미지증폭은 99%인 상태입니다.

1층보다 2층의 효율이 높게 나오기위해서는 220이상의 명중과 함께 마법데미지와 스킬데미지증폭을 좀 더 올려야 할 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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