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인02 감옥 혈맹 교도소장 힐링입니다.



처음엔 단순히 혈맹 홍보를 목적으로 허접하지만 공략을 흉내내서 써봤는데,
많은 분들이 칭찬과 격려를 보내주신 덕분에 이런 선물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_ _)  근데 쪽지는 언제 오는거죠?ㅋㅋㅋㅋㅋ


──────────────────── 절취선 ────────────────────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정령각인 시스템에 대한 아주 기초적인 부분들입니다.

■ 정령각인이란?
정령각인은 ‘결정체’ 라는 재료를 사용해서 정령탄 무기 데미지, 명중, 치명타 데미지,
무기 데미지 증폭, PVP 추가 데미지까지 총 5가지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시스템인데요.


 
각인을 한 번 성공할 때마다 이렇게 5가지 능력치 중 1가지가 한 단계씩 상승하게 됩니다.

이걸 왜 해야 하느냐? 우리는 사냥할 때 정령탄을 필수로 쓰기 때문이죠.
이왕 써야 하는 정령탄이라면, 강화시켜서 좀 더 쎄게 사용하면 아무래도 좋겠죠?


■ 정령각인에 필요한 재료 ‘결정체’ 를 구하는 방법

1. 장비 분해



- 안 쓰는 장비를 선택 > 용해제 아이템을 사용해서 분해한다.
- 분해한 장비의 등급 및 강화 단계에 따라 결정체를 획득한다.
- 일반등급(10개), 고급등급(100개), 희귀등급(????개), 영웅등급(?????개), 전설등급(??????개)
  (아직 희귀 등급은 분해해본 적도 없고, 분해할 생각도 해본 적이 없어서...ㅠ_ㅠ)
- 결정체를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쉽고, 빠르고, 편한 루트 (강추)


2. 교단의 신탁서(장비)



- 상점 > 교환소 > 사제의 의뢰 > ‘교단의 신탁서(장비)’ 를 구매한다. (명예의 훈장 2,000개 필요)
- 신탁 임무를 완수하고 랜덤보상을 잘 고르면 1/5 확률로(?) 결정체 100개를 얻을 수 있다.
- 결정체를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무난한 루트 (추천)


3. 장비 강화 실패


 
- 무리해서 장비를 강화한다.
- 장비가 펑!!!!! 하고 터지면 사라진 장비의 등급 및 강화 단계에 따라 결정체를 획득한다.
- 일반등급(10개), 고급등급(100개), 희귀등급(3000개 이상), 영웅등급(?????개), 전설등급(??????개)
  (거인의 오브가 터졌을 때 결정체를 3400개? 정도 획득했던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ㅠ_ㅠ)
- 결정체를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편하지만 마음이 좀 아픈 루트 (그닥 추천하지 않음)

4. 희귀 제작 레시피 제작 실패

 

- 희귀 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 레시피 조각, 거인의 무기 제작 레시피 조각을 모은다.
- 20개를 다 모았으면 제작한다 > 실패하면 결정체 600개를 획득한다.
- 한 번에 많은 결정체를 얻을 수 있지만 조각 모으기가 쉽지 않은 게 단점 (비추)


5. 몹한테 결정체 삥 뜯기


 
- 여러 사냥터에 있는 몹들과 파괴된 성채 던전에 살고 있는 몹들한테 삥뜯는 방법
- 특히, 파괴된 성채의 몹들에게서 결정체, 고급 결정체를 획득할 수 있다.
- 직접 실험해본 결과, 파괴된 성채 1시간 돌고 결정체 5개 획득.
- 결정체 모으는 방법 중 인건비도 안 나오는 방법 (완전 비추)


이렇게 정령각인을 하기 위해서 결정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대략 5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결정체를 얻는 방법 중에서 장비 분해가 가장 쉬운 방법인데... 문제는 장비가 없다 이 말이죠.
희귀템(파템) 분해할 정도로 부자가 아니라면, 고급템(녹템)을 갈아주는 게 가장 무난합니다.



■ 결정체를 빨리 모으기 위한 녹템 구하는 방법

1. 사냥터에서 줍기


 
- 녹템을 가장 많이 드랍하는 지역을 찾아서 열심히 사냥한다.
- 개인적으로, 시체 처리소가 가장 많이 줏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함. (강추)


2. 신탁 퀘스트


 
- 신탁 랜덤보상 목록에 녹템이 항시 대기 중이니, 시체 처리소 신탁을 맞춰서 가면 일석이조!


3. 거래소에서 녹템 구입


 
- 사냥터에서 얻기도 귀찮고, 랜덤보상에서 잘 뽑을 자신이 없다면,
  거래소에서 10 다이아에 파는 녹템을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하지만, 결정체가 많이 필요할수록 다이아도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추...


4. 녹템 무기 제작
  
- 녹템 장비를 10 다이아에 구매하는 것보다는 직접 제작하는 게 더 효율이 좋습니다.

- 고급 무기는 각 고급 재료(철/나무/보석) 4개 + 5만 아데나로 제작이 가능한데,
  서버별 거래소에서 가장 낮은 가격이 형성된 재료로 만들면 조금 더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 20다이아로 완제품 무기를 구매하면 고급무기 2개를 살 수 있지만,
  20다이아로 고급 나무 12개를 구매하고 아데나를 써서 제작하면 고급 무기 3개를 만들 수 있겠죠?
  (어차피 15만 아데나는 개미굴 30분이면 벌고도 남는 수준이니까요.)

- 아데나에 여유가 없다면 재료만 구매해서 제작하는 방법이 효율적이고,
  아데나에 여유가 있다면 재료부터 제작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무기 1개당 25만 아데나)


■ 정령각인 할 때 적절한 확률은 얼마일까?

 
인생은 한방!! 이러면서 결정체 아껴보겠다고 50% 확률에서 시도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는데,
결국 한 번 실패하고, 두 번째를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고 싶은 확률은 70% 이상입니다.
이건 온전히 확률이기 때문에 물론 운이 좋으면 45%에서도 성공할 수 있겠지만,
운이 나쁘면 95%로 설정하고 각인을 눌러도 5% 확률에 걸려서 실패할 수도 있는 일이니까요.

결론은 낮은 확률에 괜한 모험심이 발동해서 결정체를 날리지 말자는 말입니다.ㅎㅎ


주저리주저리 쓰다 보니 오늘도 글이 길어졌네요.
글 솜씨도 없고 내용도 허접 하지만.. 이번 글도 좋게 봐주시고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