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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난독증이 있거나 읽기 귀찮은 분은 초록과 결론만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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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록 -

오브클래스의 주력스킬로 오라플래쉬가 애용되고 있다. 최근 오라플래쉬의 자동 시전과 수동시전의 공격속도의 차이가 난다는 의견이 분분하다. 따라서 본 연구글에서는 같은 실험조건하에 영상분석을 통하여 스킬 시전속도를 분석 및 비교하고자 한다.

- 본론 - 

1. 실험조건

 54레벨 오브클래스, 7이클립스 오브, 마법 대미지 58, 마법명중 79, 공격속도 123%, 시전속도 100%의 사양을 갖춘 케릭터로 실험을 진행 한다.

2. 실험방법

 - ① 자동시전의 경우 게임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여 첫번째 오라플래쉬 스킬 시전과 두번째 오라플래쉬 시전 사이의 시간차를 측정한다.

 - ② 수동시전의 경우 0.1초 간격(광클)으로 스킬시전 버튼을 눌러 첫번째 오라플래쉬 스킬 시전과 두번째 오라플래쉬 시전 사이의 시간차를 측정한다.

3. 측정 및 분석

 ① 자동시전 : 

- 자동시전의 경우 10 set를 분석한 결과 평타1회 스킬 1회를 3 set, 평타2회 스킬1회를 7 set 시전 
   (케릭터의 공격속도가 빠르면 평타2회 스킬1회 시전 확률 높음)

* set : 오라플래쉬 및 평타 시전 후 오라플래쉬의 재시전까지


  평타1회, 스킬1회(3 set)

   - 자동시전의 경우 첫번째, 두번째 오라플래쉬 시전의 시간간격은 평균 1.07초.

  평타2회, 스킬1회(7 set)

   - 자동시전의 경우 첫번째, 두번째 오라플래쉬 시전의 시간간격은 평균 1.51초.

총 10 set의 공격을 가할 경우 (1.07*3)+(1.51*7) = 14.21초.





 ② 수동시전 : 

- 수동시전의 경우 오라플래쉬의 쿨타임을 1 set로 봤을 때, 10 set를 분석한 결과 평타1회 스킬1회를 10 set 시전

  평타1회, 스킬1회

   - 자동시전의 경우 첫번째, 두번째 오라플래쉬 시전의 시간간격은 평균 1.07초.

총 10 set의 공격을 가할 경우 (1.07*10) = 10.7초


- 결론 -

본 실험에서는 필자의 시간관계상 자동시전, 수동시전에 따른 사냥속도 또는 시간별 획득 경험치를 비교할 수 없었으나

단순히 오라플래쉬의 스킬에 의존한 시전횟수를 비교해 볼 수 있었다.

본 연구글의 결론은 아래와 같다.

1. 수동시전(광클)시 오라플래쉬 스킬의 사용 빈도를 약 40%이상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2. 오라플래쉬의 마법대미지의 의존도를 높게 생각한다면 사냥속도의 영향은 클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