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 3층에 있는 석궁이면 원래 같은 스펙에 다른 클래스였으면 오만 5~6층 사냥 되는 캐릭입니다;
구슬로 몹만 몰고 광역기가 없어서 몹한테 뚜뎌 맞으니
고의적으로 저스펙 사냥터에 가 저스펙유저들 학살할려고 한게 아니라는거죠
애초에 석궁 설계 자체가 잘못 되있던 걸 , 유저한테 전가 하지 맙시다.


왠만한 석궁유저 제가 아는분들만 전무에 스증 300이 넘어가는데
오만 2층 효율 제일 좋으니까 월드 3~4명? 하루종일 계셧던분들도 있었죠
하물며 에르휘나에 어쏘 달고 오만2층 풀로 돌리는 석궁유저가 엄청 많았죠
님들도 다 격어 봤을텐데? 지나가기만 해도 구슬에 맞아 반피 실피 되보는 경험들?
그게 원뎀 200에 스증 1~200, 뎀증, 내성무시 하나도 없는 캐릭으로 가능할거라 생각해요?


구슬 말곤 딱히 광역기가 없어서 구슬에 정탄 적용도 안돼, 구슬 데미지는 지속적으로 너프 먹어

어쩔수없이 구슬에 한방 두방 원킬컷 나는 저층 사냥터가 석궁이 사냥하기에 효율이 좋았던거뿐


님들도 성채 이벤트 하면 구슬배워서 60던전에 다 넣어놓더만
원킬컷 나고 안나고, 얼마나 많이 좋은지는 해보신분들이 알겁니다.


석궁이 나오고 나서 1년이 지나도록 아무조치 없었죠.
그냥 태스트고 나발이고 개발자들은 구슬 데미지 너프에만 급급 했습니다.
고층사냥 되게끔 광역스킬을 추가해줘, 아니면 몸빵 상향을 해줘
이때까지 침묵만 해왔지 , 한게 석궁 구슬 데미지 너프 뿐이 없네요?

당연히 석궁이 고층 사냥되면 고층 사냥하고 싶죠.

이번 패치에 pvp구슬 안들어가게 한건 잘한거 같고
원래 해줘야 했던 석궁 상향들 시작해주셔야죠?

석궁이 왜 고층 사냥이 불가 하냐면,,
구슬로 몹을 다 몰면 몹한태 둘러 싸이겠죠?
둘러 쌓인 몹을 쳐낼수 있는 스킬이 없습니다.
쌓인 몹을 천천히 평타로 라도 정리가 가능하면 상관없겠는데
근처 타클래스 광역이 들어오죠.
몹에게 둘러싸여 들어오는 데미지도 끔찍한데 광역에 훨씬 더 아픕니다.
그래서 석궁 나오자마자 초반에 다수 분들이 하는말이
석궁은 몸이 너무 약하다. 라는 말이 제일 먼저 나왔습니다.

그래서 원래 사냥터보다 1,2단계 낮은 사냥터를 가야 효율이 나온다.
석궁 선배님들은 이미 알고 있었고 , 글도 여러가지 올라와서 석궁클래스에 대한 분석은 이미 끝났습니다.

그리고 자꾸 석궁과 타클래스가 만낫을때만 이야기 하시는데
여러분의 고통은 석궁과 석궁이 만나도 마찬가지입니다.

석궁과 석궁이 만나도 몸이 더 약한분이 다른데 갑니다.
석궁 옆에서 사냥하는분들 고층부터는 다수 있습니다.
물론 컬렉이 안되어 있는분들은 맞으면 엄청 아프게 느낄지 모르겠지만 구슬 몇대 맞는다고 자리 피하는 고스팩 유저들 없습니다.

요즘 원거리 클래스의 매커니즘의 보호막이 없죠.
마도사 보호막 있습니다. 활 있습니다. 오브 당연히 있죠.
석궁만 없습니다. 광역스킬도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스킬보다 평타를 훨씬더 많이 쏩니다.
마도사가 카오스 쓰냐 안쓰냐 를 두고 사냥효율에 대해 고민할때
석궁은 그런게 전혀 없죠.

대부분 스증 330 쌍신화 어쏘 찍은 석궁이 오만 1층 2층에서 사냥하는걸 보고
아 석궁은 사기다. 개사기. 이러는거 같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