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니지M 인벤팀 입니다.



최근 여러 게시판에서 다수의 신고가 접수되고 있는 홍보성 게시물에 대한 안내를 드리기 위해 이렇게 공지로 인사를 드립니다. 다소 지루한 이야기지만, 많은 유저분들이 불편을 겪고 계신 문제인 만큼, 한 번씩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신규 서버 소식과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고되었고, 또 서버 이전에 대한 뜬소문이 조금씩 이야깃거리가 되면서 다양한 종류의 홍보, 거래 게시물이 여러 게시판에 다수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클래스 게시판과 서버 게시판에는 거래를 비롯한 불법 다이아 판매 및 대리 육성, 자유 게시판을 비롯한 타 게시판에는 외부 URL 접속을 유도하는 홍보성 게시물이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리니지M 인벤을 이용해주시는 굉장히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겪고 계시고, 지속적인 신고와 문의가 계속 접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 이러한 불법 홍보 URL을 통해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가입한 뒤, 사기와 해킹 등의 피해를 보셨다는 문의도 지속적으로 접수되고 있기도 합니다. 인벤팀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불법 홍보 차단 시스템, 신고 시스템 등으로 삭제 조치를 취하고 있지만, 대처가 힘든 부분도 있습니다.

이런 만큼, 각 게시판이 이러한 광고/홍보성 게시물을 비롯하여 불법과 관련된 게시물, 사전예약 초대 코드, 외부 URL 접속을 유도하는 게시물 작성은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거래와 관련된 글은 거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고, 불법과 관련된 현혹에 넘어가셔서 금전 피해 등을 받지 않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후에는 앞서 말씀드린 내용에 해당되는 규정 위반 게시물은 무통보 삭제와 함께 추가로 게시판 이용 제한 등의 추가 조치가 진행될 수 있으니 보다 건전한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인벤 가족분들의 협조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리니지M 인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