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 OASIS 2: YOU
안녕하세요, 메티스입니다.

신들의 보물을 손에 넣고 강력해진 ‘현상범 쿠작’이 차원 이동 포탈과 함께 나타났습니다.
‘현상범 쿠작’과 그의 추종자들로부터 아덴 월드를 수호하고, 진귀한 보상을 획득하세요!


■ 이벤트 일정
 - 2023. 1. 25. (수) 정기점검 후 ~ 2023. 2. 1. (수) 정기점검 전
 

■ 이벤트 요약
 1) ‘현상범 쿠작’ 레이드
- 이벤트 기간 중 매일 하루 2번, ‘현상범 쿠작’이 아덴 대륙 필드 8곳 중 1곳에 랜덤으로 등장합니다.
- 주어진 시간 내에 각성한 ‘현상범 쿠작’을 처치하면, 이벤트 전용 신규 아이템을 포함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퀘스트 ‘아덴 수호’
-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해 ‘구호 증서 (이벤트)’와 ‘축복받은 순간이동 주문서 (이벤트)’를 획득하고, ‘현상범 쿠작’ 레이드에 도전하세요.


■ 이벤트 내용 상세
1) ‘쿠작의 차원 이동 포탈'
- 이벤트 기간 중 매일 하루 두 번, 아덴 대륙 필드 8곳 중 1곳에 랜덤으로 ‘쿠작의 차원 이동 포탈’이 등장합니다.
- ‘쿠작의 차원 이동 포탈’이 등장한 지역은 ‘Kuzak Zone’으로 변경되며, Combat Zone 효과가 적용됩니다.
- ‘쿠작의 차원 이동 포탈’은 등장하기 10분 전 사전 안내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NPC ‘쿠작의 차원 이동 포탈’]

2) ‘현상범 쿠작’ 레이드
- 이벤트가 시작되면 ‘쿠작의 차원 이동 포탈’에서 ‘현상범 쿠작’이 등장합니다.
- ‘현상범 쿠작’은 등장 후 5분간 ‘쿠작의 추종자’와, ‘숨겨둔 코인’을 랜덤하게 소환합니다.
- ‘쿠작의 추종자’를 처치하면 경험치와 아인하사드 회복 효과를, ‘숨겨둔 코인’을 처치하면 명예 코인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현상범 쿠작’이 등장한 지 5분이 지나면 각성하여 공격할 수 있습니다.
- 각성한 ‘현상범 쿠작’을 처치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이벤트는 15분 동안 진행되며, 해당 시간 내에 각성한 ‘현상범 쿠작’이 처치되면 이벤트는 조기 종료됩니다.

[이벤트 몬스터 상세]

3) 보상 아이템
- 각성한 ‘현상범 쿠작’은 처치 시 각종 보상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드랍합니다.
- 이 중 ‘쿠작의 장비 주머니 (이벤트)’에서 획득 가능한 장비 아이템 4종은 아이템 컬렉션에 등록 가능합니다. (착용 불가)

[드랍 아이템 상세]

[이벤트 전용 신규 아이템 상세]
       
[쿠작의 장비 컬렉션]

4) 이벤트 퀘스트 ‘아덴 수호’
- 이벤트 기간동안 ‘현상금 쿠작’ 공략을 지원하는 일일 이벤트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퀘스트 완료 시 ‘아덴 수호 상자 (이벤트)’를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 해당 이벤트 퀘스트는 Lv. 60 이상의 캐릭터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퀘스트 ‘아덴 수호’]

[이벤트 퀘스트 보상]

■ 필독! 주의사항
- 2022년 2월 1일 정기점검 이후, 이벤트 NPC ‘쿠작의 차원 이동 포탈’, ‘현상범 쿠작’, ‘쿠작의 추종자’, ‘숨겨둔 코인’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 2023년 2월 1일 정기점검 이후, 이벤트 아이템 ‘아덴 수호 상자 (이벤트)’, ‘축복받은 순간이동 주문서 (이벤트)’는 모두 삭제됩니다.
- 2023년 2월 22일 정기점검 이후, 이벤트 아이템 ‘쿠작의 보물 보따리 (이벤트)’, ‘쿠작의 장비 주머니 (이벤트)’, ‘쿠작의 식량 (이벤트)’, ‘쿠작의 영약 (이벤트)’는 모두 삭제됩니다.
- 2023년 3월 29일 정기점검 이후, 이벤트 아이템 ‘구호 증서 (이벤트)’는 모두 삭제됩니다.
- 본 이벤트는 리니지M 이벤트 규약을 따릅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