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폭젠 몰래 갔는데
전부 중립들 사냥하는거 같아 스윽 꼈음.

근데 기사2분 사신1분 나 뇌신1명 이렇게 사냥해서 
체라끄고 사냥함.
사냥터 ㅈㄴ 쾌적 서로서로 win win 

만약 저 4명이 전부 뇌신이었다?
몹을 누가 죽이는지도 모르게 서로 체라 팅팅 죽이고 
몹킬도 안늘어나고
템도 복불복으로 먹게됨.

체라on -> 원거리 비매너 -> 기사, 사신 케릭 쓰레기됨 
-> 비주류 바로템행 -> 비주류 케릭들 가격떡락
악순환의 시작은 '체라on'

이걸 개발한 린엠 운영진 잘못. 
숲을 안보고 근시안적으로 매출 땡기려고 
너무 병신같은 스킬을 일반스킬로 내놓음.

체라를 개발했을 당시에 원거리가 너무 사기여서 
근거리에게 사냥 이점을 주려고 개발한 스킬같은데, 
방법이 잘못됐다고 봄. 

내가 린엠 운영진이 아니니 대안까지는 생각을 못하겠음. 
하지만 게임유저로서 이런 비판정돈 할 수 있다고 생각함.

매출도 감소해서 회사적으로도 
너무 치우쳐진 밸런스 유저로서도 피로감을 느끼는 
모두에게 안좋은 업댓이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