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드다 통합 좋았고, 다음 차례는..?

그래 이것 저것 개선이 시급한 것들 해결 하면서 마른 오징어들 쥐어 짜 듯 패키지를 내놓으면 이해라도 하지..

다음 악세 강화 주문서 조오오온나아아 많은 것들 통합을 해야겠지? 악세랑 룬 강화 2가지로 가는 흐름? 개추?!

솔직히 말이 안되긴 했어 귀속, 각인, 혈맹 상점, 혈맹 레이드, 이벤트, 기간제, 일반~신화;; 등 18;; 뭐지.. ㄷㄷ
150개 이하로 여유롭게 채워지는 가방을 300~400개로 꼭 터지게 만들려고 환장을 했나 싶을 정도로 종류가 많음;;

그리고 가방을 터지게 만드는 요인들을 보자면~

- 18 다양한 뽑기 팩들(스킬 팩들도 3~4가지;;)
- 희귀 낚시대들(이것도 3~4가지;;)
- 충전석들(각인/귀속/이벤트 등)
- 봉인된 제작서들도 2가지 이상으로 나눠진 것들
- 10가지 넘는 탐험 상자들(전설, 영웅 등 등급 별로 통합하면 안되나)
- 구호 증서처럼 삭제가 안되는 잡템들(이제 삭제 좀 하자 ㅋㅋㅋ 너무 쌓였다;;)
- 행운 큐브도 괜히 상중하로 해서 4가지로 분신술을 쓰고 앉아 있네 ㅡㅡ;;
  (큐브.. 이건 엔씨가 억지로 가방 추가 유도를 한다고 볼 수 밖에 없음)
- 이 밖에도 은근 열을 받게 하는 중복 아이템들 더 있으면 댓글로 + ㄱㄱ

암튼 통합을 하는 김에 손을 좀 더 봐야 될 듯! 가방 관련 문제가 되는 아이템들이 아직도 많네! 빠른 수정 요망!
아! 그리고 잡템들 무게도 개선을 해야 될 듯! 아직도 어이 없는 것들이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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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 사항 1번 더~)  (-> 이 아래부터는 방송 전에 적었던 개선 관련 글입니다.)

인사이드 소통 좀 하자! 개선 사항들을 적어봅니다! (저번에 반응이 괜찮았던 제 글에서 수정을 하겠습니다.)

개선 사항들이 너무 많겠지만 급한 불부터 언급을 해볼게요! 더 급한 불이 있으면 댓글로 의견을 어필 드루와~! ^^

1. 천장!! (각성, 스킬 합성, 작위, 문양 등 많기도 많네;;)
   (해줘야 될 시점인 듯? 밸붕을 야기하고, 당신들이 앞서서 무너뜨린 가치 보존? ㄱ소리는 달 나라에서 하시고~)

2. 화면을 가리는 수많은 운영 공지들의 개선 필요성 (고칠 생각을 안하고, 점점 더 늘어나네;;)
   (공지들을 대폭 줄이던가 / off 기능을 첨가하던가 / 그것도 능력이 안되면 위치 조정을 하던가)

3. 전체-월드 채팅 영구적? 주마다? on / off 기능의 필요성
   (차단 수를 많이 늘려주던가 / 아직 최대 50? 말이 되나;; / 요새 정ㅊ나 종ㄱ나 ㅍ드립하는 애들이 너무 많음..)
   (접속 시마다 귀찮게 off를 해야 하는 것이 맞나 싶음 이제 무법자들 세이프 존 출현 글들 도배도 뭔가 싶네)

4. 중복이 되는 아이템들 통합의 필요성 (각인/귀속/제작/이벤트/혈레 등 진주/아인/드다들만 해도 어지럽다;;)
   (악세 강화 주문서들도 다 합치면 안되나..? 도대체 몇 종류인지 ㄷㄷ 가방 300개로 넓혀도 곧 터지겠다 ㅋㅋ)

5. 이벤트 중 코인들 흩날리기 개선의 필요성
   (코인들의 묶음으로 흩날리는 수를 줄여야 할 듯) (쌍뱀->라미아에서 조금 줄어들긴 했지만)
   (-> 이건 최근 이벤트 상자에서 코인들 1000개씩 나오는 것을 보니 개선이 조금 되는 듯)

6. 여러 마을 잠수들을 정리 좀 하고, 아지트에 창고 및 상점들을 배치의 필요성
   (기란 마을 보면 속이 답답 ㅋㅋ 꽉 막힌 고속도로보다 더 체하겠음 ㅋㅋ)
   (이벤트 던전이나 시던 후 아지트로 복귀가 되면 더 괜찮을 듯! 상당히 쾌적해지겠네)

7. 그림자 신전 가능 시간 변경의 필요성
   (언제까지 그신 00~08시를 고집 피울래? 유부남은 아니지만 유부남들을 좀 배려하자 ㅋㅋ)

8. 무접속 플레이 시간을 늘려 달라는 사람들이 많던데 조정의 필요성
   (10~12시간 오똔데? 이게 욕심이야..?) (아 그리고 이벤트 던전 무접속 기원 유저들은 솔직히 욕심인 듯 ㅜ ㅋㅋ)

9. 창고 및 판매 상 설정 개선의 필요성
   (이벤트 템들이나 더 다양한 물품들을 자동으로 맡기고 찾기 위해 체크 항목들이 더 많아야 된다고 생각을 함)
   (예를 들어 최근 이벤트 버프 템 3개! 그 것들이 장비처럼 인식이 돼서 따라가면 얼마나 좋겠음..?)
   (판매 역시 더 다양하게~)

10. 다양하게 튕김 현상 개선의 필요성 (아직도 제대로 안 고치고 있네 ㅡㅡ;;)
     (세컨 폰 -> 이런 현상들 -> 창고 클릭 / 인형 재탐험 클릭 / 리스를 한 후 / 신섭은 시던&파던도 튕긴다고 함)

11. 아직도 많은 사냥터 개선이 필요하겠지만 제일 시급한 곳이 라던인 듯 싶은데..? 개선의 필요성

12. 11번에 이어 고거무 맵도 개선의 필요성
     (이동 가능 맵만 보면 작음 -> 확장을 해야 될 듯 / 선공-비선공 던전을 나누던가 / 특히 선공 쪽도 매우 혼잡!)

13. 그신이나 고거무나 다양한 맵들에서 다양한 방식의 텔포 NPC 좀 있었으면..
     (여러 던전에서 원하는 곳에 갈려면 은근 텔포 지옥;; 20~30번 텔을 해도 선공 쪽으로 안 가는 경우도 있음;;)

14. 아직도 말섬/윈다 대기열이 있다니.. 실화인가..? 100~300명? 줄어들었다고 하지만 이것도 말이 안됨!
     (예전에 신섭을 해보려고 하다가 그 지옥 같은 대기열 스트레스로 린엠 자체 삭제를 할 뻔 했었는데..)
     (글루/그레도 다르지 않고, 더 심하다면 NC 너희.. 신섭으로 대박을 노리지 마라;; 그럴 자격이 없다고 봄!)
     (당연히 자격이 없지! 적어도 유저들이 뛰어 놀 수 있게 운동장은 쾌적하게 준비를 해야 맞지 않나..?)

15. 신섭은 한 사람 당 3~4계정만 허용을 하더라도 / 작업장들에게 엄격하게 해서 쾌적함에 신경을 써야 될 듯
     (최근 유저들이 말도 안되는 확률의 패키지들의 과금에 지쳤는데 서버도 불안정하다? 그냥 발로 걷어 찰 듯;;) 

=> 공감이 된다면 구독? 추천! 좋아요! 좋댓구알? 댓글 싸 질러~! 그 외 수십 가지들은 다음에 언급을 해볼게요~!

현재 시점에서 마른 오징어들까지 쥐어 짜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편의 사항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네요! 아주 기본 적인 것들을 무시하고 있는 엔씨는 참;; 운영을 뭐 같이 하지만;; 25년은 좀 달라지기를..

짭사 방송을 보니 둘 다 욕을 먹다 보니 안색도 안 좋고, 긴장을 너무 하던데.. 건강도 민심도 챙깁시다~! 제발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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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클체 비용의 개선!! + 스킬, 장비 교체로 손해를 보는 부분들 개선!!

클체 비용 반 값으로 낮춰도 비싼 편이야 솔직히 말이 안 됨;; 그것도 3개월마다 클체 시즌으로 유도를 하면서 ㄷㄷ

비용도 비용이지만 은근 제한들이 걸려서 스킬, 장비 교체 수로 컷을 당하면서 손해를 보는 구조들 개선을 해야 함

이번에 총사 스킬이 겁나 많다고 들었는데 영스, 전스 제한 수를 걸어서 유저들을 또 열 받게 하지 않았으면 함

이번에도 신경을 안 쓰고, 무시를 하게 되면 여태껏 참아오며 벼루고 있던 유저들도 폭발?! 할지도 모름;; ㅇ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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