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을 하시면서 10% 확률이 얼마나 낮은가를 체감 많이 하셨을겁니다. 

10%에 수렴하는 11% 전설합성,  실패이력이 10번을 넘어도 도통 뜰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10% 확률 10번이면 ㅅㅂ 하나는 나와야하는 거 아니냐? 란 질문에 

이건 1~10이 적힌 숫자 중 1이 적힌 카드를 뽑는것이 아니라는것 을 깨달으셔야합니다.

실패하면 표본도 하나 줄어든 9개가 남는것이 아닌 다시 90% 의 실패를 안고 가야합니다. 

5% 확률 20번 도전해서 1번 나올확률

10% 확률 10번 도전해서 1번 나올확률 등 

단순히 N%확률을 더해서 100이 되는 만큼 뽑아서 (EX 4% 확률을 25번 3%확률을 33~34번)

나올 확률은 63~65% 입니다. 

  (그래서 NC가 개같이 10~11%확률을  실패이력10회에 안주고 

 20회에 확정보상을 주는게 

더럽고 아니꼽지만 수학공식상으론 기댓값 확률 수렴하니까 옛다 재수없는놈 하고 주는겁니다 )


아래 마음먹은만큼님의 공략을 참고해봅시다.

리니지M 인벤 : 확률은 보고 지르자. (악세 확률 다시보기) - 리니지M 인벤 자유 게시판 (inven.co.kr)

요기를 참고해보시면 

국민악세인 축6귀걸이 축5반지입니다 

반지는 0->5 갈때 기댓값이 200개 (1개당 확률 약 0.5%)
귀걸이는 0->6 기댓값이 167개 입니다 (1개당 확률 0.59%)
입니다. 

블프 패키지는 시도횟수가 120X 480입니다. 

이걸 축3으로 만드는 행위는 시도 횟수 자체를 반으로 줄여 

'거의' 필요 기댓값에 갯수가 수렴하게 됩니다. 

즉 목표인 '축 5반지, 축 6귀걸이' 의 성공확률이 63% 밖에 안되게 점점 수렴하게 된다는거죠 

여기서 몇번 더 시도횟수 늘려봐야 성공확률은 70% 입니다. 

근데 타 게임처럼 강화실패하면 아이템 유지가 되는것이 아닙니다. 0 입니다. 

타 BJ들처럼 성공까지 표본을 수천만원 써가며 늘릴 수 있는게 아니라면 

무조건 목표에서 절반의 성공인 걍 5반지 걍 6귀걸이라도 노릴 수 있게 

무조건 그냥으로 지르셔야 합니다. 

그래야 확률상 기댓값 에 최대한 근접하게 나오며, 운이 좋으면 더 나올 수 있는겁니다 .

귀찮더라도 한번 읽으시고 지르신다면, 무과금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


예를들어 4반지가 10개 있다고 칩시다. 4->5 반지는 20%입니다 
축4반지 만들어서 5개 만들어서 질러버리면 5가 하나라도 나올확률 63% 입니다. 
이때는 무조건 
반지 없을경우- 축4 2쌍을 위해 4개 세이브, 6개의 그냥반지를 지른 후 -> 
5가 하나 뜨면 4짜리 4개중 2개를 시도 -> 이런식으로 가야 훨씬 확률이 높습니다 .


저도 변동성 확률, 락이 분명 있다고 믿지만. 

위와 같이 본인이 굳이 패배하는 확률로 러시를 감행하는 분들도 있다고 생각하며 씁니다.
러시 성공합시다. 형님들  

추가로 걍짜리 3으로 확정제작도 하시면 안됩니다. 0->3 기대값이 10 개 입니다. 
480개의 표본집합이 있는 한 10개당 1개 이상 나올확률은 점점 100% 로 수렴합니다. 

확정제작은 그만큼 개 쓰레기가 됩니다. 그런건 딱 축3셋 맞추려고 하는데 반지가 48개밖에 없다거나 할때 무과금 방지용으로 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