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아인이 아닌 1~200아인은 시련던전, 시련의탑 등 아인을 티켓처럼 사용하는 용도도 있지만 
3아인 소모시 혈맹 공헌도 1이 증가합니다.

혈맹 레벨을 올리기 위해선 혈맹원의 공헌도(=혈맹 경험치)가 녹아야하는데 공헌도가 증가될 수 있는 방식은 기부, 혈맹 퀘스트, 사냥 3가지가 존재하죠.

대부분 소량의 명코수급을 위해서 습관적으로 행하는 기부와 혈퀘말고 혈맹원들의 사냥을 통해서도 매우 빠르게 혈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0아인 사냥은 혈맹 공헌도를 주지 않겠다는 NC의 잔꾀가 있습니다.

풀드다 먹여가면서 키우는 라인들의 혈렙이 엄청 빨리 오르는 이유가 이 부분에서 크게 작용하더군요.

현재 혈맹 시스템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혈탈하면 혈맹 전체공헌도에는 전혀 영향이 가지 않지만 재가입시 다시 0 부터 달려야하는 부분이 좀 아쉬운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혈맹을 이루는건 혈원인데 공헌도는 혈원이 빠져나간다면 공헌도도 나가는 혈원을 따라가야하는게 맞지 않나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곳에 가입할 때는 또 그 공헌도가 혈맹에 녹아들게 끔? 그러면 쟁의 요소가 좀 더 빛을 낼 것 같은데 말이죠.

레이드 한번해보려고 혈 만들어서 관리 중인데 공헌도에 대해 좀 알게 돼서 공유해봐요.

++ 물론 다이아 기부가 초스피드
++ (추가) 장비, 옵션들 뿐만 아니라 사냥을하며 녹인 시간(=공헌도)도 스펙이라 생각하는데 이런 부분에서 개선점이 있다면 게임이 좀 더 재밌어지지 않을까요ㅎ 허구한 날 패키지만 팔아제끼지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