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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25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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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국민청원2021년 1월 해당 내용이 시작되었지만, 그 이전부터 비슷한 사례들이 많습니다. 또한, NC뿐만이 아니라 여러 게임회사들도 이와 비슷한 많은 사례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충분히 다른 게임사에서도 악용할 수 있습니다. 즉, 여러분들도 당할수 있는 일입니다. 정말로 많은 분들이 공감하셔서 앞으로 모바일 게임 회사들도 진정성 있게 유저를 고객으로 받아 드릴 수 있는 발판이 되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청원합니다. 게임이라는 특성상 모든 사람들에게 관심이 받을 수 없는 상황 이다보니 여론이 모이기도, 이슈가 되기도 어렵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공감 되기 어려운 일인 것을 알지만, 앞으로 게임문화는 더욱 발전할 것이며,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XX버튼 꼭 눌러주세요..
게임을 즐기시는 유저가 아니시면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예(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대다수의 피해 고객들은 비슷하게 느끼실 수 있다고 봅니다.)를 들어서 작성하겠습니다.
- 예 - N사 대형마트에서는 본사가 직접 제조한 PB상품인 건강가능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당상품의 판매가는 약 천 만원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의 특성상 굳이 먹지 않아도 되지만 여유가 있는 고객들은 본인의 건강을 생각하여 해당상품을 구매하고 꾸준히 복용 하였고, 확실히 복용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삶의 질이 높았으며, 효과도 보았습니다. 이에 많은 고객들도 구매하여 복용하고 싶었지만 생활형평상 너무 큰 금액이기에 구매하기가 어려웠죠.. N사 대형마트 에서는 해당 건강기능식품으로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었으나, 더 많은 매출을 확보하고자 고민하고 계획 하다가, 가격을 10분의 1의 수준으로 내려 많은 고객을 확보하려 합니다. 실행에 앞서 갑자기 판매가를 낮춘 이유를 설명하기위하여 2021년 1월 대대적인 광고를 시작합니다. “해당 건강기능식품의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를 시작하겠으며, 보다 적은금액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N대형마트가 되겠습니다.” 라며 광고를 하고 판매를 시작합니다. 이 소식을 접한 고객들은 구매하기위해 줄을 섭니다. 하지만 일부 고객은 너무 싼 가격에 뭔가 착오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에 추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여겨 구매를 머뭇거리고 있는 시점이었죠, 그때 기존 해당 건강식품을 꾸준히 구매하던 고객들이 찾아와 항의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N사는 비슷한 사례들로 여러 번 매출을 올렸던 경험이 있었고 그때마다 이런 항의는 오래가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역시도 조금 그러다 말겠지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존 고객들의 항의는 더욱 심해지며, 지금까지와 다른 반응에 N사는 당황하게 됩니다. 이에 N사는 판매를 중지하고 영업을 종료합니다. 구매를 하려고 줄서있던 고객들은 아쉬워하며 돌아가고, 잠시 후 N사는 다시 영업을 시작하며 공지를 합니다. “당일 백만원 에 판매한 건강기능식품은 기존 천 만원에 구매했던 고객님들에 의견을 수렴하여 형평성에 어긋난 것으로 검토되어 회수 조치를 진행한다.“ 그리고 그 다음날 백만원에 판매한 모든 상품을 회수합니다. 백만원에 구매한 모든 구매자들은 이에 반발을 합니다. 당연히 허위 광고에도 속 할 것이며, 기만당한 기분도 들것입니다. N사 대형마트에서 직접 적은 금액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며 광고하고 판매를 시작 하였으면서 기존고객을 들먹이며 판매 중단한 것에 분노한 것이죠. 하지만 구매 고객들은 N사의 대형마트를 꾸준히 이용하였기에, 분노를 최대한 삭 히며, 환불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N사는 환불은 정책상 진행하기 어려우므로, N사의 상품권으로 보상 진행을 진행한다고 말합니다.(여기까지의 내용 중에서 백만원에 상품을 구매하려고 줄서있거나 머뭇거린 사람들이 의문 심이 들기 시작합니다. 상품을 회수했다고 하는데 이걸 정확히 알 수가 없어 회수가 100% 되었는지 의심이 들기 시작하지만, 그래도 대기업이니 전부 회수 되었겠지 생각하며, 관심을 접습니다.) 그리고 상품권 환불진행이 이루어 지는데 여기서 한번 더 이해하기 힘든 상황이 발생합니다. 상품을 회수해 갔으니 그 당시 지불했던 백만원의 현금으로 환불을 받아도 모자를 판국에 상품권으로 받는 것도 기분 나쁜데 상품권 마저 백만원이 아닌 40만원의 N사 대형마트 상품권 과 60만원에 해당하는 N사의 복권으로 지급 한 것입니다. N사의 상품권은 N사대형마트 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그나마 현금 값어치와 큰 차이가 없어 수긍 한 것이 였는데 N사 복권이라니? 복권은 도박성이 있는 것이고 60만원에 판매하던 복권이라 하지만 과연 이게 현금 값어치가 있는 것인지.. 말이 안 된다고 대다수의 환불 고객들은 항의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N사 대형마트는 백만원에 해당하는 보상이 100%이루워 진 것이다. 라고 항의를 묵살합니다. 그렇게 약 2달이라는 시간동안 백만원에 구매한 고객들의 원성을 무시하는 N사 대형마트에 너무 화가난 구매 고객중 한분이 N사 대형마트 본사를 찾아가게 됩니다. 이 고객은 백만원의 건강기능식품을 160개(1억 6천만원) 구매 후 5천 만원의 상품권만 받은 고객으로서, 담당자를 만나고자 찾아 간 것입니다.
국민청원 내용 중 전반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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