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다른 형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전 사실 리니지M을 엄청 재미있게 하고 있거든요. 전 이제 만 26세라 과거의 향수 그런게 아니라 게임의 구성 자체가 마음에 들었어요! 단순히 딜 위주의 스킬이 아닌 다양한 조합의 스킬도 좋았고 뭐 결국 페시브 제외하고 하나만 쓰고 있지 만요. 답답하지만 하나씩 모아지는 변신 인형도 좋았고요. 과금을 별로 안합니다. 저는 법사 성패 한번 그리고 이번에 용옥 한번 이렇게 총 2번했는데 신세계여서 살짝 위험하다 싶었는데 그냥저냥 만족하고 있어요!

그렇다 해서 절대 NC가 잘하고 있다 생각은 안합니다. NC에 취직하고 싶은 컴공과 학생이고 NC주주이기도 하지만 전 NC의 과금 유도 정책에 대해서 반감이 큽니다! 솔직히 PAY TO WIN이 나쁘다 좋다를 떠나서 돈 낸 사람은 값을 받아야죠. 그리고 과금 없이 하는 사람들을 위한 방법들이 항상 있어야죠. 아무튼 사실 형님들한테 여쭤보고 싶은게 있어요.

이번에 새로 UI랑 그래픽이 아예 종류가 달라져서 나오는데 형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유트브 보니깐 과거의 향수가 지워지는거 라 별로 안좋다는데 사실 전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친구들이랑 같이 하고 싶어도 과금 때문이 아니라 UI나 그래픽이 너무 안맞아서 추천을 못했었는데 이제는 당당하게 이게 LINEAGE M이다 하고 말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래서 형님들 중에서도 좋게 생각하시는 분들 있는지 여쭤보고 싶어 글 올립니다!

PS. 각자 의견이 다른건 알겠지만 너무 욕은 하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