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점검 이후로 경험치 합산을 진행하신분들은 '경험치 합산 중에는 접속을 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최장 14시간정도를 접속하지 못하는 초유의 사태를 겪었습니다.

엔씨는 5시간여의 시간이 흐른 뒤 공지사항으로 무점검패치를 통해 해당사항을 수정하였다는 허위공지를 올렸고 실제는 그 어떠한 무점검패치는 없었습니다.

이후 조금 더 시간이 지난 뒤 마찬가지로 무점검패치를 통해 경험치 합산 오류를 제외한 기타오류들을 수정하였다 공지하였고 이 패치는 제대로 적용되어 실제 재접속  시 패치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문제는 엔씨의 태도 입니다. 오류가 생겼다면 당연히 바로잡고 공지사항을 통해 불편을 겪고 있는 유저들에게 제대로된 설명이 있어야 하나 현 시간까지도 그 어떤 공지사항 조차 없습니다.

아침 7시부터 시작된 접속불가현상은 밤8시쯤 접속이 가능해졌으나 경험치 합산은 이루어지지 않았고 패키지 구매 값만 사라진 상태입니다. 역시나 공지사항 같은 건 존재하지도 않구요.

시간이 흘러도 매출이 떨어져도 게임순위가 밀려도 불변하는 엔씨의 개돼지들 취급하고 어디서 개가 짖나하는 식의 운영은 혀를 내두르게 합니다. 현재의 오류수정의 진행상황은 전혀 알 수 없으며 이후의 조치조차 역시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성장패키지의 구매값을 돌려주어 다시금 합산을 진행할 수 있게 해주거나 합산티켓이라도 돌려주거나 또는 정상적으로 합산을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제발 욕을 듣고 있다는 걸 알면서도 무시하고 불통하는 방식 좀 버리세요 엔씨관계자분들. 하다못해 본인들이 제대로패치가 적용되는지 정도는 확인하시면서 패치하세요. 항상 변함없는 불통의 게임회사는 반성해야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