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들 안녕? 린엠 오픈부터 해왔지만 인벤은 매일 눈팅만 하던 흰딱 동생이야. 반말투로 얘기해서 미안하고, 듣기 너무 거북하다면 정중히 뒤로가기 눌러주기 바랄게~

내 첫 인벤글을 이렇게 쓰게 될 줄 몰랐는데...
며칠 전 부터 핫한 하핫형 글을 보다가 개인적으로 든 생각을 몇 자 적어보려해.

리니지가 피니지때 부터 타겜에서 따라올 수 없는 자유로운 pvp의 대명사같은 게임이고 그 손맛을 느끼기 위해 막대한 돈을 투자하는 형들도 많잖아? 게임사도 그것을 잘 알기 때문에 오아시스 전투장면을 빼놓지 않고 광고에 내보내지.

그런데 지옥업데이트에 대해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게 있다면 게임사가 추구하던 자유로운 pvp환경과는 모순된 부분이 있다는 것이지. 수 없이 무분별한 pk를 행한  유저에게 시스템적으로 피할 수 없는 패널티를 준다?? 하지만 지옥탈출은 다이아로 가능할거야.

게임사의 수익창출 전략에 랄부를 탁치는게 이거지 "유저들의 요구를 수용했다"라는 좋은 명목에 매출상승까지 이끌어내는 기막힌 작전이라는 거야. ㅎㅎ

그래서 나는 지옥같은 피할 수 없는 패널티를 주는 것 보단
피할 수 있는 패널티를 주는 게 더 맞다고 생각해. 예로써
경비를 용급으로 쎄게만들고 경비에게 죽으면 세이프티존에서도 경손실 준다거나, 풀카오에서 죽으면 추가 경손실을 준다던지... 그외 괴롭힐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고, 이런 것 들은 플레이어가 조심해서 피할려면 피할 수 있는 패널티 잖아? 하지만 지옥가서 자포자기하는 것 보다 안죽기 위해 더 신경 써야 할 수도있을 거야.


밑에 뇌세포 형은 필력이 좋아서 글 잘썼던데, 난 이정도 밖에 못 적겠네 그냥 개인적인 생각 적은 거니깐 혹시 심기불편한 형들은 너무 화내진 않았음 좋겠어.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