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1-01 03:13
조회: 6,412
추천: 5
기르서버 광전사 9광풍 및 9해창 사용후기창이냐, 도끼냐 궁금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체감 후기를 적어봄
형은 기르 80 광전사고 창이냐 도끼냐, 도끼냐 창이냐 망설이고 있는 자들에게 체감상 느낀 부분을 정리해 줄까 해 어디까지나 각각의 장단점을 적어놓았으니 알아서들 판단하길 바래. 참고로 형은 두가지 다 쓰고있다. 변신은 군터 / 유니크 랜서 도끼 들었을때는 군터 , 유니크랜서는 창들을때 써 1. 사냥 : 9해창 - 몹과 기차놀이 안해도 되는게 장점. 몹 잡는것도 속도도 나쁘지않음, 통계를 통한 하루의 누적데미지 확인 시 광풍 18,245,080 해창 22,295,533 생각보다 차이가 좀 났음.. 대충 계산해보면 당시의 사냥하는 몹의 개체수.. 인구의 밀집도 등을 따져봐야 하겠지만 위에는 대표적으로 수치만 한번 나타낸거고 2일씩 비교해봤을때 획득 경험치 퍼센테이지를 보면 해창이 사냥은 확실하게 빠르다.. 2. PvP 동렙 전사와 싸울시 : 9광풍 - 그냥 파티걸고 서로 칼질하면서 피빠지는거 확인했음 놀라운건 해창도 광풍에 비해 그렇게 차이가 느껴지지는 않는다는 거야 (해창으로도 많이 이겼음) 붙어서 치는 경우에는 광풍의 빠른 공속과 터지는 번개를 무시할 수는 없어 3. 요정과 싸울 시 : 해창 = 광풍 - 요정이 뒤로 빠지면서 무빙을 하는데 광풍으로는 따라잡기가 굉장히 힘들어 따라잡아도 뒤로 빠지니까 그나마 해창으로 때리니 요정이 무빙이 더 많아지고 (뒤로 더 빠져야 하고) , 창으로 더 많이 공격이 가능하더라고 광전사랑 붙어서 맞다이 치는 요정은 없겠지만, 자사중인 상대를 잡거나 무빙치는 요정은 해창이 더 많이 괴롭힐 수 있는 2칸거리 옵션이있다는거지 4. 결론 형은 군터변신 / 유니크랜서 변신이 있는데 칼변신이면 광풍쓰고, 창변신이면 창드는게 좋아. (2칸거리 옵션 무시못해) 그리고 영혼의 1:1 맞다이의 경우 무조건 광풍이고 자동 뚝배기 패거나,사냥할때, 요정이랑 싸울때는 창이 의뢰로 정말 좋더라고 정확하게 Lab 처럼 데이터를 뽑기에는 내가 너무 게을러서 정확하게 수치화 할 수는 없지만 몇일동안 관심깊게 지켜보면서 느낀점을 정리해 놓고 글을 올리는 것이니 어느정도 참고하면 여러분 린생에 도움이 될거같아. P.S 편견을 갖지말자. 난 무조건 광풍이 앞설거라 봤는데 사실 그런것도 아니다. 가격이 비슷한거면 비슷한 이유가 있다 라는 점 창의 2칸 메리트와 명중률도 제법 괜찮은 옵션이라고 봄 1/1 현재도 추가분석중인데 PVE 데미지를 봐도 창이 더 높네. 몹에둘러쌓이는 풍둥은 광풍 빠름 하이네는 해창 앞섬 수던 해창 우세
EXP
273
(73%)
/ 301
|
Nick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