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칸 변신(아리아) 부캐 뇌신으로 클체해봤습니다

세 시간 정도 사냥하고 후기 남깁니다


2전스는 사냥용으로만 썬더아머(아케인), 오버차지(미스틱) 두 개 배웠습니다

발키리는 창 전용이라 걸렀네요

5영스 역시 사냥용 스킬만 다섯 개 집어왔습니다


장비는 보시다시피 커검 + 신요방 쓰는데

우려하시는 기차놀이는

오늘 다들 리세 한다고 바쁘신지 9층이나 잊섬이나 사람이 평소보다 많이 없어서 거의 불편함 없이 사냥 돌아갑니다

헌데 썬더볼트라는 이 에볼 비슷한 스킬, 생각보다 사거리가 많이 짧습니다

암흑기사 장풍이랑 사거리가 비슷하거나 그보다 한 칸 정도 짧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내부 쿨타임이 4~5초 가량 있는 듯 싶은데 이거 몹 빨리 잡는 사냥터에서 상당히 길게 느껴집니다

평소대로의 9층이나 주말 라던에서라면 기차놀이로 스트레스 받을 여지 분명히 있습니다

이건 분명히 NC 측에서 개선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썬더볼트 사거리 증가 및 쿨타임 감소 필요


카운터 스킬인 썬더아머(아케인)

기사 카배베나 사신 고스트아머이클립스와 비교할 때 많이 부족합니다

기사나 사신 카운터에 비해 딜이나 발동률이 많이 떨어지는 게 느껴집니다

특히 대미지 NC 측에서 개선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버차지(미스틱)

아직까지는 장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과부하 상태가 되면 공속, 치명타 증가 옵션이 있는데

이 과부하 상태 지속시간이 매우매우매우매우 짧습니다

아마 2~3초 가량?

영웅스킬 하나와 전설스킬 하나를 투자했는데 값어치를 못 하는 것 같아 실망스러운 스킬입니다


체인라이트닝(미스틱)

뇌신특급 방송에서는 뻥뻥 터지는데 실제로 발동율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대미지 또한 없는 수준입니다

폭젠 자리 혼자 자리 잡고 on / off 비교해봤는데 on 상태일 때나 off 상태일 때나 차이가 전혀 없습니다

역시 발동률이나 대미지 개선이 필요한 듯 싶습니다


적고 보니 단점들만 나열한 것 같은데 장점 확실히 있습니다

커검/뇌신검 착용 시 추가 효과 있는 포텐셜 스킬

이거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일단 이펙트가 화려해서 눈이 즐겁습니다

딜량 증가 부분은 아직 어느 정도다라고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만 체감상 끄나 켜나 별 차이 없습니다

범위 역시 화려한 이펙트에 비해 굉장히 좁습니다만 범위가 넓어봤자 시비만 걸릴 건데 차라리 이게 낫네요


고민 중이신 한 칸 변신 온리 사냥 유저 분들이 계시다면 충분히 넘어오실 만한 메리트가 있긴 하지만

현 상태에서 사신과 비교하면 사신이 분명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창을 들어도 마찬가지 사신이 더 좋습니다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