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 상위권 유저의 아브실골 정글로 뚫기 팁 드립니다.

저는 99%이상 솔로랭크만 하는 솔로 유저고, 정글 원툴입니다.


각설하고 팁 작성합니다. 트롤이나 승률이 너무 낮은 사람 2명이상 걸리면 닷지 하세요. 기본입니다.

1. 정글러 픽 팁.

 라이너들은 선픽 후픽이 매우 중요합니다. 적어도 상성을 아는 사람들끼리 말이죠.

 그러나 브실골은 라인전 상성보다 기본적인 센스나 실력이 더 중요하고, 정글의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습니다.

 왜냐하면 와드도 거의 안하는데다 정글러 갱킹 면역이 제로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정글러vs정글러 싸움에서 내가 주도권을 가져갈 수 있다면 초반교전이나 갱킹에서 이득을 볼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러면 후픽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1) 조합을 맞춰라.

 아군이 탱커 없이 딜러들만 뽑았을 때 어느정도 앞라인을 챙겨줘야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캐리력이 없는 챔프를 할 수는 없구요. 이럴때는 뽀삐나 다이애나를 픽해서 앞라인을 잡아주거나

 이니시를 열어줍니다. 이 둘은 성장 기대치도 꽤나 있는 편이라 후반을 가도 캐리할 수 있습니다.

 (2) 상대 정글과의 상성을 생각해라.

 상대정글이 초반이 강력한 정글인데 생각없이 극 초식 정글러를 꺼내면 초반이 너무 힘듭니다.

 특히 아군이 코르키나 라이즈같은 성장형 미드를 꺼냈을 때에는 더더욱 초반이 힘들어요.

 이럴 때에는 맞불로 리신 렉사이나 엘리스를 꺼내서 3렙에 교전으로 승부를 봅니다. 

 교전은 최대한 많이 해봐야합니다. 그래야 각이 나오고 말고를 자신이 판단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정글은 주도적으로 게임을 해야 캐리할 수 있습니다. 

2. 정글러 플레이 팁

 (1) 초반이 강한 정글러일 때

 무조건 3렙 갱을 찌르세요. 3렙 찍고 유리한 라인에 붙어서 그 쪽라인 갱을 보세요. 

 그렇게 교전이 일어나면 상당히 유리하게 게임이 굴러갑니다.

 (2) 초반이 불리한 정글러일 때

 최대한 성장위주의 플레이를 하세요. 초반이 불리한 정글일수록 성장기대치가 높고 중후반 캐리력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아군이 유리할 때 숟가락 얹어서 어시정도 먹는 선까지만 생각하고 주도적인 갱킹이나

 바위게 싸움은 최대한 자제하며 아군이 터지지 않은 선에서 내 성장을 도모합니다. 

 이러한 정글러들은 대부분 6레벨에 한번 기회가 옵니다. 그 때 상대정글을 잡아먹거나 바위게 교전이나

 용싸움을 열어서 승리한다면 베스트입니다. 

 초반이 불리한 정글들은 (1)번의 정글러들보다 생각을 훨씬 많이해야합니다., 무턱대고 상대방 정글과 

 눈마주치면서 주기 싫은 바위게에 욕심내다간 골로갑니다. 줄거 주고 취할거 취하는 반반 싸움만 가면서

 cs랑 레벨 앞서고 후반에 캐리할 생각해야됩니다. 

 그렇다고 아예 갱을 가지 않는다는건 아니고 무지성으로 미는 탑이나 바텀라인을 노려서 갱킹을 가세요.

 저티어는 다시 한번 말하지만 갱킹 면역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