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팀이 같은 매치전적 및 같은 득실 일 경우에 매치 승패에 대한 승자승 결정이고 승자승동률시에 재경기이며 평균 승리 시간이 빠른팀에게 진영선택권이 있는건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두 팀 동률 마저 확률이 적은 편인데 세 팀 네 팀은 확률이 희귀한 수준이라 알기 쉽지 않습니다.

세 팀이 같은 순위의 경우라고 가정할때 A, B, C팀이 있다고 합시다

1. A, B, C팀 서로 승자승 동률 일 시에 평균 승리시간이 제일 짧은 팀이 부전승으로 가고 나머지 두팀이 대결하며 진영 선택권은 평균승리시간이 빠른팀입니다. 평균 승리시간 짧은 팀이 A-B-C순이라 가정하여 A팀이 부전승 간다고 할 시에 B팀과 C팀이 맞붙어 C가 승리하고 그 다음에 A팀과 C팀이 맞붙어(진영 선택권 A팀) A팀이 승리하면 순위가 A-C-B가 되는겁니다.

2. A팀이 B팀에게 승자승선상 우위이고 서로 C팀과 동률일때 재경기 없이 A-C-B가 됩니다.

네 팀이 같은 순위의 경우라고 가정할때 A, B, C, D팀이 있다고 합시다.

1. A, B, C, D팀 서로 승자승 동률 일 시에 평균 승리 시간 순위가 A-B-C-D라고 합시다. 그러면 A vs D & B vs C 대진이 완성되고 진영선택권은 평균승리시간이 빠른 A팀과 B팀입니다. 그리고 A팀과 B팀이 이기고 C팀과 D팀이 졌다고 가정했을때 승자전 A vs B & 패자전 C vs D 대진이 완성되며 진영선택권은 평균승리시간이 빠른 A, C팀이 가지게 됩니다. 승자전에서 A팀, 패자전에서 D팀 이겼다고 가정했을 시에 A-B-D-C 순이 됩니다.

2. D팀보다 A팀이 승자승우위이고 나머지 매치전적 동률 일시에 A가 제일 윗순위로 결정되고 D가 제일 아랫순위로 결정됩니다. B vs C 타이브레이크가 성사되며 진영선택권은 평균승리시간이 더 빠른 B팀입니다. C팀이 타이브레이크에서 이겼다고 가정 할 시에 A-C-B-D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중요한건 14일 경기 이후로 3자 재경기 확률이 0입니다.

LCK 화이팅

근데 재경기 가능성 있는 팀들의 평균승리시간 순위가 어떻게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