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계수 버프라고 괜히 수확 들고 물관트리 타는 게 승률 깎아먹어서 그렇지,

빌드 제대로 정립되면 2티어까지 가는 게 어렵진 않을 거 같음.



실제로 1코어 독사 승률은 다른 아이템들에 비해 확연히 낮은 편에 속하고,

수확 승률도 기발에게 3.8%p나 뒤처질 정도.



기발/치속 중에 승률 픽률 둘다 높은 기발로 한정지어서 룬들을 살펴보자면,

<정밀>

기발 - 거리조절에 능하고, 피흡 코어가 없는 케틀에게 유지력 제공

침착 - 긴 사거리를 통해 쉽게 발동이 가능하고, 견제할 마나를 충당할 수 있음.

핏빛 길 - 피흡 코어가 없는 케틀에게 유지력 제공

체력차 극복 - 원딜 중 기본 체력이 가장 낮은 케이틀린에게 효율이 매우 잘 나옴.

<지배>

피의 맛 + 굶주린 사냥꾼 - 피흡 코어가 없는 케틀에게 유지력 제공

<마법>

절집 - 긴 사거리를 통해 피 관리가 유리해서 절집 활용에 유리함.

폭결 - 시간이 지날수록 높은 AD를 제공하여 케틀의 중후반을 보완.

<영감>

비스킷 -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기 위해 체력/마나를 충당해줌.

우통 - 갑작스럽게 거리를 좁히는 챔프를 상대할 때, 스펠 가속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음.

- 마법의 신발의 경우 초반 이속을 챙기기 어려워서 승률이 낮게 뽑히는 듯.



기발/치속 중에 승률 픽률 둘다 높은 기발로 한정지어서 통계를 보면,

돌풍 -> 폭갈 -> 고연포 트리가 승률 픽률이 매우 준수함.


(돌풍) 돌풍

사거리를 이용해 거리 조절하는 게 중요한 케틀이다보니,

아무래도 돌풍의 이속 증가와 액티브가 도움이 많이 되어서

크라켄에 비해 승률이 유의미하게(2.78%p 차이) 높은 것으로 보임.


Stormrazor(폭풍갈퀴) 폭풍갈퀴

애매한 아이템으로 알려진 폭풍갈퀴지만, 공격력과 공속을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어서

케틀의 유명한 2코어 딜로스 구간을 가장 커버하기에 좋은 아이템인 걸로 보임.

슬로우 덕분에 거리 조절 용이한 건 덤.

- 이 타이밍에 고연포를 올리기에는 계수빨을 어느 정도 받는 원딜이라 공격력의 부재가 느껴지고,
징수를 올리기에는 핏빛길+돌풍을 채용하다보니 공속의 부재가 느껴질 수 있음.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고속연사포

사거리가 긴 케틀과 시너지 잘 나오기로 유명한 고연포.

고연포 발동시 케틀의 사거리는 무려 800.

상대의 평타 사거리는 물론, 스킬 사거리 밖에서도 평타를 날릴 수가 있게 됨.

또한 이 시점에서 고연포의 이속 옵션까지 받는다면

411의 이속을 가질 수 있어서 거리 조절에 매우 능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