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S결승때까지만 해도 폼이 좋았다 근데 결승이후 팀원 비자 문제로 한달 정도 스크림을 못했다.

큰 문제였던거는 패치 이후 나오는 메타 챔피언이 달라졌다. 새로운 챔피언들이 등장하기 시작함.
우리가 해야하는 챔피언은 많은데 스크림을 못하면서 스크림을 통해 매치업 인포메이션을 짜야하는데 (솔큐에선 연습했지만 솔큐랑 실전이랑 다르다) 한달 넘게 스크림을 못하면서 매치업 인포메이션을 못짯다.

한달간 스크림을 못하니깐 다른팀들이랑 스크림이 안된다. 5-10분만에 게임이 끝났다.
스크림 깐부 한화- 대영이형이 많이 도와줌

쵸비 미친놈이다. 쵸비는 형님이라고 불러야한다. 그리고 혁규가 개잘해. 혁규가 라인전 체급이 높아.
혁규가 거리재는게 미쳤다.

담원이랑 해봤냐고? 해봤지 개발렸냐고? 당연하지

FBI도 꽤 치는데 국가별로 원딜 성향이 다르다. 한국원딜들은 안정적이다. 거리재기 등을 잘하고 게임을 져도 graceful하게 진다.
다른국가에서 원딜 배운친구들은 좀더 공격적이다.

스크림은 3시간씩 2블록으로 나눠서 한다.(낮 저녁) 근데 스크림 한블럭(3시간짜리)가 한시간 만에 끝났다. 배울것도 없다.

처음 일주일은 거의 시간낭비였다. 우리팀 뿐만아니라 상대팀에게도
상대는 매치업 인포메이션이 있는 상태고 우린 없는 상태라 게임이 너무 빨리 끝났다.

그래서 첫주차 게임 보면 우리팀 밴픽에서 실수가 많았다. 그래도 변명을 하자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지식을 토대로 좋은 밴픽을 짤 수가 없었다.

그래도 첫주차 이후 우리가 선택과 집중을 해서 폼이 좀 올라왔다. 그래서 폼이 올라온걸 기반으로 이후 스크림은 승률이 잘나왔다.
다만 문제가 이미 한판지면 떨어지는게 확정이였다. 근데 우리조에 S급팀이 2팀이나 있었다.

개인적으로 2주차 밴픽은 좋았다고 생각. 근데 없는상황에서 최선을 다햇다고 생각하지만 없는 상황에서 만든거랑 이미 가지고 있는거랑은 다르다. 그래도 2주차엔 자신감이 있었다.

T1이 포킹조합 들고 실수도 없었고 , 물론 완벽히 잘한건 아니다 2-3번 실수가 있었는데 우리팀이 그게 기회라고 인식을 못했다.

아무튼 T1전 지고 2경기가 남았는데 남은 경기를 잘해야지 내년을 준비하는거랑 ㅈ같이해서 ㅈ같이지고 다음시즌 꿈도 희망도 없는 거랑은 다르다.

그래서 선수들한테 경기를 하는 이유를 줘야했다.

그래서 T1이 잘해서 이긴건 맞기에 리스펙을담아서 T1을 위해 EDG전을 잘하자고 하고 갔는데
DFM전에서 이게 왠걸 아리아 센세가 트페로 카드를 기깔나게 던졌다.

우리가 DFM전 지는게 맞는데 DFM선수들이 게임을 Closing 하는 방법을 모르더라. 그래도 우리가 북미 우승 짬밥이 있는데

EDG전에서 바이퍼 센세가 실수가 나왔다. 백도어 할거 알고 있었다. 북미에 그렇게 게임하는 애들이 많다.
FBI가 앞대쉬를 해서 EDG가 물었는데 이게 왠걸? 초시계랑 점멸로 의도치 않게 몸니시를 해서 게임을 터트렸다.

애초에 시즌초반에 바이퍼 선수 보면서 FBI에게 많이 가르쳤다. 원딜로 몸니시 하는것을 근데 이게 FBI가 의도한건지 아닌지는 모르겠다 ㅋㅋㅋ

본인한테는 안물어봤다 혹시라도 실망할까봐

찬호(썸데이)가 한바퀴 돌았는데 EDG가 강팀이라 찬호 위치를 찾던데 이건 못찾았네? 그래서 게임 끝났지 뭐

그래서 어찌어찌 이기고 인터뷰 하러감 갔더니 스타더스트 감독이 '아 레퍼드님 진짜 존경합니다' 이러시길래 꼭 EDG랑 손잡고 결승가서 B조가 제일 빡셌구나 알려주세요 하고 이렇게 명죽택을 당했다.

그래서 이번 롤드컵때 이번에 선수들이 잘해서 기대 많이했는데 아쉬운 엔딩이였다. 한달의 격차를 따라잡을수 없었다. 스크림만 좀 빨리할수있었어도...


중간 채팅이랑 QNA


비자는 왜 늦게나왔냐고? 코로나랑 선수들 국적이랑 뭐 어쩔수 없지...

몇번 더이겼으면 2위로 갈수있었다고? 아니 난 1위로 갈생각이였는데
2주차땐 1위로 갈생각이였다. 왜냐면 경기를 계속 돌려보면서 할만 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어떤부분이 할만하냐고 생각하냐고? 전략노출이라서 안돼 다른팀들은 아직 경기 중이잖아 경기 중인사람들껄 말하면 안된다.

T1이 강하냐고? 엄청강한팀이지 실수 안주면서 하는팀이 롤에서 강한거다.

EU vs NA (중간 못들음)그래도 이번에 북미 판정승 아니야?

이번 스크림에서 가장 인상적이였던것은 쵸뎊 캐쉬템의 맛을 한번 봤다.

북미에 쵸비가 온다면? 쵸비가 북미에 왜와요 이사람들아
돈주면온다고? 아니야 /북미 오퍼가 쌔긴쌔 그래도 롤드컵 우승해야지

이 세상에서는 평행세계가 몇개 있다
레퍼드 LCK 쵸비 쇼매 LCS 하지만 이것은 평행세계에서만~
이세계를 수호하는 벨런스다

C9 젠지 서로환호하던데 웃겼다 ㅋㅋ


앞으로 이야기

아무튼 그래서 우린 명죽택 당하고 우린 이미 나가리가 되었기에
누가 1등을하고 2등을하고 상관은 없는데 우리가 내년에 우리가 월클팀이랑 해서 이긴기억이 있다 이것은 큰 동기부여가 된다

이번 오프시즌에 전지훈련도 계획하고있고, 스크림도 여기서 발린기억을 가지고 준비하고, MSI에서 리얼리티체크하고 다음에 롤드컵 나가면 잘할수 있을거 같다.


그럼 감독 안짤린거냐고? 이타이밍에 100T가 날 짜르면 미친거지 짜르는게 아니라 재계약을 들고 오겠지 ㅋㅋㅋ 썸머우승하고 롤드컵가서 EDG를 잡고왔는데 지금 날 짜르면 모든 북미팀들이 감사하고 나한테 오퍼를 넣을것이다  100T가 북미를 위한다면 나를 짜를수도 있겠네 ㅋㅋㅋ

전지훈련 어디로갈지 모든가능성이 있다. 지금 선수들이 엄청의욕적이라서 전지훈련가고 MSI가서 꼭 복수하자 그래가지고

북미팬 분위기? 내가 SNS랑 커뮤니티를 아예 안해서 몰라 내 할만 하고 눈팅도안해 아이폰 일주일 사용량  보여주는데 1시간30분나온다

원출처: https://m.fmkorea.com/4007613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