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시하는부분이 어디인가에따라 평가가 극도로 갈리는 라인인만큼 내 주관적인 판단기준이 강하게 들어갔음을 미리알림.

내가 중요시하는부분은 일단 라인전임.

예전부터그래왔고 라인전이 강할수록 운영의 요소를 업그레이드 시켜준단면에서 기본적으로 가장중요시하는 부분이 이거.

두번째론 포지셔닝

내가 데프트를 진짜 좋아하면서도 프레이밑으로 평가할수밖에 없는게 이것때문이었음.

세번째 이니시 각

원딜이 뭔 이니시? 라고 할수도있겠지만 빨아들이거나 앞에서 어그로끌어주거나 하는 원딜들이 있음. 이 대표적인예가 데프트 뱅즈리얼

원딜로 하다간 짤려먹기좋고 실제로 데프트가 이짓하다가 많이짤림.

이런걸 종합적으로봤을때 현존메타에서 가장 원딜중에 센건 구마유시같고 그다음이 룰러, 덕담순인거같음.

덕담 후반딜링보니까 미치긴하더라고. 근데 난 16뱅보다 라인전 약하고 한타능력 비슷해보이는 수준이라 크게 감흥이 없더라. 라인전은 룰러가 더 센거같음.

고스트는 완전히 사파라 평가하기가 애매함. 진짜 엄청 저평가했었는데 데프트 빨딱서있어도 못뚫는거보고 아 얘는 진짜 기존의 원딜이랑은 다르다... 이런판단이 섰음. 강팀에서 부각되는 원딜클래스같다.

P.s) 위의 주관적 판단기준으로 역대 원딜러 가장 임팩트있던 선수들 꼽자면 14년도 군대에있어서 제대로못봤으니 제외하면 12캡잭 15뱅 16 프레이 뱅 데프트 17 우지 18 우지 정도? 아 그나마 갈라쇼 나오던시절 갈라보고 원딜 잘한다느끼긴 함. 잭갈통은 탑미드 버스탄 원딜러라 생각함

이상 반박시 님말이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