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게에도 올린내용이라 보셨던분은 뒤로가기 부탁드립니다.

----------------------------------------------------------------------------------------------------

저는 4월 28일 당시 쿠크세이튼 노말을 플레이하다 서버 오류로 인해 접속종료되고 입장권이 손실되었었습니다.
(당시 파티원 전원 모두 손실되었습니다.)

당일날 바로 복구신청을 하였고 그 후 복구 패치가 있었으나 여전히 복구받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후 꾸준히 복구 문의를 넣게되었고 어느새 3주나 되었더군요




제 템렙때 남들 다 쿠크 출시당시 트라이할때 아무것도 못하는게 너무나 서럽더군요 그래서 저렇게 때를 썼나봅니다 ㅋㅋ...

근데 최근 문의부터는 그냥 오기였습니다.


"로그를 확인해보니 ~~한 문제가 있더라, 이부분에 대해선 사과드린다. 이미 쿠크세이튼이 여러번 패치가 된상태라 복구는 힘들것같다 대신 ~~게 해결방안을 모색해보겠다."


이게 제가 듣고싶었던 답변이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계속 매크로같이 문의를 넣었었죠


그러던 이틀전


저번에 발생했던 오류와 흡사한 서버 장애가 발생했고 여러 유저들이 입장권을 손실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4월 28일에 일어난 상황과 비슷하기 때문에 5월 15일에

"지금 일어난 현상과 비슷하게 4월 28일에 입장권을 손실하였고 복구받지 못했다" 는 문의를 넣었습니다.





그러던 오늘 드디어 답변이 왔습니다. 4월 28일부터 지금까지 있던 모든 문의에 대해 답변이 달렸더군요

내용은 모두 같았습니다.





??????

4월 28일 부터 지금까지의 문의가 5월 15일날에는 쿠크노말 접속내역이 없으니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



솔직히 처음 이 답변을 봤을땐 웃음만 나왔습니다

진짜 일을 하기는 하는건가? A,I 문의를 처리하다 오류가난게아닐까?

이런생각이 들다가도 갑자기 너무 화가 나더군요



솔직히 제 입장에선

4월 28일 당시 로스트아크 개발진 측의 쿼리 오류로 인해

피해를 받은 유저들을 전부다 색출해내지 못했고

이를 인지하지 못한상황에서 쿠크세이튼 패치를 진행해버려

입장권을 복구할 시 형평성에 어긋나 무응답으로 일관하고있다가

5월 15일에 문의가 들어왔으니 로스트아크측에서 답변할수있는  상황에서 전부 처리를 해버린게 아닌가 합니다.



저는 게임개발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개발쪽에 일하고 SM형태의 근무를 하는사랍입니다.

저도 압니다 개발진분들 지금 아브렐슈드 개발하느라 바쁘고

고객 개개인의 로그분석 및 복구 절차를 마련하는것이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라는것



하지만 적어도 문의에 대한 답변은 납득이 가는 답변을 주셨어야죠

저 말고도 이런분들 꽤나 있으셨던거 같은데 다른분들은 답변 어떻게 오셨나 궁금하네요

아시는분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당장 해결할 순 없지만 분명히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