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2389517

안녕하세요. 저는 루페온 CCTV 관리자 입니다.
해당 글이 올라온것을 보고 무거운마음으로 몇 자 적어볼까 합니다.

일단, 죄송합니다. 저희쪽으로 타 대륙 떠상정보가 유출되는것을 막지못한것은 명백히 저희 무능이고 잘못이 맞습니다.
추후 이런 불미스러운일이 또 발생하지 않도록 다른 대륙 떠상 제보 금지 및, 유출자를 서버에서 강퇴처리 + 유출지역 서버 관리자에게 정보를 넘겨 해당 서버에서도 강퇴처리가 이뤄질수있도록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몇가지 첨언 드리자면, 저희는 본래 누구나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어느 대륙이든 cctv를 틀어놓고 관람할수있게 운영했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토토이크, 슈샤이어 지역의 cctv도 있었지만 점점 애니츠쪽으로 집중되는 쪽으로 분위기가 잡혔습니다. 분위기의 변화를 캐치하지 못하고 다른 대륙의 제보가 올라오는데 대하여 아무런 제재조치가 이뤄지지 않았고 이는 관리무능이 맞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해당 사건이 있고나서 슈샤이어 cctv 관리자님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현재 저희 서버에 입장 및 cctv관람을 아무나 할 수 있어서 생긴 일입니다. 이 같은 상황으로인해 저희가 cctv를 틀고있는 애니츠지역에서조차 유출자가 발생해 절반이 넘는 와드분들이 웨이 카드를 구매하지 못하는 자승자박의 상황에도 놓였었습니다. 해당 상황이 벌어지자, 많은 와드분들이 분통해하셨고 허탈해 하셨습니다. 이 같은 상황이 발생할것을 미리 예상치 못하고 방치한것은 관리미숙 때문입니다. 죄송합니다.

이 때문에 새벽에 와드분들과 함께 긴급회의가 이루어졌고, 유출자와 알박기를 솎아내기+방지를 하기위해 전체공개보다는 실제로 채널에 상주하는 분들만 인증받아 입장 및 관리를 하고, 웨이 출몰시 지역챗을 금지하는쪽으로 가닥이 잡혔습니다. 물론 저희 근무자들만요. 저희와 전혀 상관없는 유저분들까지 지역챗이나 제보에 관여하지 않을것입니다. 해당 사항은 공지로 띄워서 일반유저에게 저희의 룰을 강요시 저희 디코서버에서도 강퇴사유라고 공지 해놓았습니다. 익일 아침에 예정된 정기점검시간에 cctv채널에 입장중인 모든 유저가 임시 채널로 이동되고 대부분의 주요 채널은 전화번호 인증받은 디코계정 + 인게임 캐릭터 인증이 된 유저만 입장 및 관람을 할 수 있도록 개편 한 뒤, 악질 유저들을 지속적으로 배제할 예정입니다.

애니츠 쪽에서 빠른 유출로 많은 와드분들이 파밍을 하지 못해 속상하고 허탈한 심정이었는데, 해당 행위를 저희가 슈샤이어 와드분들께 똑같이 했다는것에 굉장히 마음이 무겁습니다. 이번 유출로 기다리시던 진매드닉 카드 파밍에 실패하신 슈샤이어쪽 와드분들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미연에 방지하지 못했고, 사실을 뒤늦게 인지하고 대응이 늦어졌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현재 저희 서버 관리인력이 2명뿐이고 내일 서버 개편을 준비하다보니 다른곳에 신경을 못썼습니다. 관리인력도 늘려서 이와 같은 혹은 비슷한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하고 다른 분들에게 피해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해당 사건으로 불편하셨을 모든 유저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서버가 생긴지도 얼마 되지 않았고, 운영도 처음이라 많은 시행착오와 애로사항을 느끼고 있습니다. 어서 시스템을 구체화하고 다른 분들께 피해가 될 여지를 최소화하고 매끄러운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