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브렐슈드 서버에서 블레이드를 본캐로 육성중인 흔한 15층 초입 유저입니다.

우선 게시글을 작성하는 목적은 단순히 무논리적인 상향을 바라며 쓰는 글이 아니며

블레이드가 느끼고 있는 딜사이클의 부조리함 및 구조에 대해 알리고 싶어 작성했습니다.

현재 딜러로서 블레이드의 입지는 최대한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 중간정도라고 생각됩니다.(슈샤형님들은 좋아해줘요)

이 중간정도의 입지에 포함되는 이유는 마엘스톰(공이속버프)
적당한 딜량, 백헤드시너지의 높은 딜 상승량(12%)
정도가 되겠네요

우선 블레이드의 딜 구조는 기본적으로 백어택 딜러이며

1. 마엘스톰 사용(6초 지속 및 선딜0.2초 후딜0.9초 실질적 4.9초)
2. 마엘스톰의 지속시간 이내에 주력기 차징스킬 3개를 사용하여 아이덴티티 수급.(마엘스톰에는 경면이 없음, 쿨타임30초)
3. 마엘 지속시간과 별개로 사용하는 홀딩스킬 문라이트소닉
(슬래쉬로 바꿔줘요 ㅎㅎ)
4. 아이덴티티 사용으로 주력기의 남아있는 쿨타임 감소

를 기본적으로 운용합니다

여기서부터 크게 세가지의 문제점이 생기게 됩니다.

첫번째, 본인 시너지를 본인이 제대로 받지 못함
총 4개의 주력기 중 1개의 주력기는 백어택판정이 아예 없으며, 1개의 스킬은 트포로 인한 추가딜 스킬에 백어택 판정이 없어서

본인의 시너지를 본인이 전부 적용을 받지 못함.


두번째, 마엘스톰의 의존도
마엘스톰의 지속시간(실질적 5초) 안에 3차징 주력기를 적중시키지 못하면 다음 쿨타임 감소효과 하락으로 인한 다음 딜사이클에 영향을 받습니다.

쉽게 말해 1딜사이클이 삑나면 단순히 딜이 줄어드는것이 아닌 2딜사이클도 망가짐.
또한, 마엘을 사용했을때 기믹등으로 아예 마엘을 활용하지 못하면 다음 딜사이클은 15~17초 가량 평타만 치는 경우가 꽤 자주 보입니다

이러한 구조는 전직업을 통틀어서 보아도 블레이드를 제외하고는 없습니다.


세번째, 백어택+차징+홀딩으로 인한 상당한 난이도
이 부분은 캐릭터의 컨셉이라고 한다면 할 말은 없습니다만
백어택+차징+홀딩으로 인한 기이한 딜구조에 비해 블레이드의 실전딜은 강력한 편은 아니라고 단언합니다.


이러한 점을 통해서

블레이드의 구조에 대해 개선점을 생각한 부분.
1. 차징게이지 감소 또는 차징속도 상승
2. 시너지 변경
3. 마엘스톰 오브조절 삭제 및 주력기의 아이덴티티 수급량 상승(특화효율 상승)

이 세 가지 전부가 이루어지길 바라는 것도 물론 욕심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2, 3번 항목의 경우 꼭 변경이 되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현재 블레이드 유저들은 큰 딜적인 상향 바라는 것이 아닌
이 불합리한 구조에 대해 개선점을 원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히 징징대는거 아니냐 라고 색안경을 끼고 바라보지 말아주시고 한번 천천히 읽어봐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