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작업장이 매우 많은건 사실이며 지금도 모험의서 매크로가 많이 보인다.


2.2주차까지는 황금시간대가 아니면 대부분의 모아케가 광폭화하거나 영역 밖으로 나가서 피가 초기화되었다.


3.천둥날개는 지금도 젠 10분전에 도착해 서버 고르지 못하면 못잡는다.


4.초창기 몇몇 템귀들이 천둥날개 독식을 하려다가 고의 피 초기화등을 반복한 시도가 있었다는 썰이 있다.(지금은 모름)


5.다른서버에서 니나브런하러 온 사람들이 자기 본섭 계정은 15층이니 뭐니 병아리 소굴에서 꼰대짓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다.


6.다른서버에서는 쉽게 탈 수 있는 이그렉시온,요호,벨가버스를 타기가 어려우니 강하게 큰 뉴비가 많다.(요호 카운터패치,난이도하향은 니나브 딱렙 뉴비에게 갓패치였다.)


7.니나브서버의 버스기사들은 클리어시간은 적지 않아도 될 정도로 운행하는 것 자체가 귀하다. 타섭에 비해 1~2분 늦더라도 괜찮단소리


8.니나브서버 단심은 평균적으로 1천골드 이상 2천골드에 파는 사람도 많았으며 특히 풍요룬은 파는사람이 없어서 사람들이 애달프게 찾는 룬이다.


9.다른서버는 2500골드에 버스탈때 니나브는 3400골드에 버스를 태워주던 시절이 있었다.(오픈 초기에도 전섭가격 통일해준 기사님들 감사해요.)


10.니나브서버 오픈 3주차까지는 군단장 레이드 들어가는게 너무 힘들었다.필자의 기공사는 지인들이 보는 앞에서(화면공유)10연 거절의 전설과 가입 후 무통보 강퇴를 많이 받아봤다.
ps.가장 상처받는 말은 잘못받었어요.였다...ㅠ


11.타섭 지인 평가 위기대처까지 빡숙인데?라는 소리를 들었지만 저를 비롯한 대부분 니나브사람들은 트라이~클경팟을 가며 매주 발탄 2시간 비아키스 2~6시간씩 해야했다 ㅠ


12.한번은 음성디코에서 짱깨섭이니 숙코서버라며 조리돌림을 당한적이 있을 정도로 니나브런과 작업장들로 인해 선량한 니나브 유저의 인식도 바닥이다.


13.니나브서버 수호석은 초창기 덩이당 850골드였으며 지금은 700골드이며 1000개당 70골드 반덩이 350골드등 거래도 많이한다.


14.프로키온 지역챗 니나브 뉴비들의 최고비틱질은 인벤토리속 나만의 작은 섬의마음이다.


15.니나브서버 1위는 8월30일날 1575를 찍은 버서커이다.(오픈일은 8월13일)


16.니나브서버는 아직도 니아마을 중앙 협동퀘(라일라이추기)를 해낼 수 있는 서버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는데 일단 여까지...

개인적으로 최근 폭등하는 골드시세를 니나브 서버 때문이라고 하는데 그 덕분에 니나브서버 선량한 유저들 인식이 많이 안 좋아지고 있어서 안타까워요 ㅠㅠ

다행히도 몇몇분들은 '니나브 서버 작업장이랑 니나브런'때문이라고 말해주지만 대부분은 니나브서버 때문이라고 하니까 덕분에 선량한 유저들도 인식이 나락 가는중...

저희 니나브서버도 작업장 보이면 신고수 다쓰면 지역챗으로 사람들 모아서 신고할 정도로 열심히 단속하고 있어요.

그러니까 니나브서버 혐을 멈춰주세요.

웨이도 오픈날 한장 뜬(사실상 대부분 못먹은) 불쌍한 서버임미다...ㅠ

막짤은 모두의 의심속에 비아키스 잔혈띄운 우리 기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