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쌀먹 스펙


1. 패턴 피로도가 너무 높다

각 관문들의 메인 패턴은 보통 낮은 줄 수에서 나오기 때문에 트라이 피로도가 너무 높음

중간 줄수에서 군단장 각성기가 나온다면 트라이 피로도도 낮아진다고 생각함

RPG 유저들의 평균 나이대가 높은걸 생각하면 가정 등의 이유로 오래 트라이하기 힘든 사람이 더욱 많을텐데

시간을 "피로하게" 사용하게 만듬 사람마다 적응도도 다를 수 밖에 없는데 파티원에 대한 의존도도 높아져

지인을 거르게 되는 일도 생기고 그렇게 게임을 즐기지 못할바에 트라이를 할 이유 자체가 없어진다고 생각함


2. 쓸데없이 많은 관문 수

금강선 디렉터님이 게임이나 캐릭터에 큰 애정을 지닌 것 같다고 느낀게

아브렐슈드 관문 수임 6관문 이거 "매주" 해야한다는 생각을 배제하고 설계한 것 같음

단순히 1회만 깨는게 아닌데 1~2, 3~4 를 "트라이" 를 한다면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사람은 애초

트라이를 하기조차 벅참 (3트라이 4트라이) 를 묶어서 해야하는데 합쳐서 얼마만큼의 시간이 든다고 생각함?

시간을 적게 쓸 수 밖에 없는 사람은 4관 트라이를 하고싶어도 3관문에 묶여서

트라이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될 수 밖에 없음





비아키스부터 시작된 사이버 유격이 점차 심해지니까 8명 모두가 "한번도" 실수하지 않고 메인 패턴까지 볼 확률?

진짜 현저하게 낮음 하드 6관 7줄을 여러번 봤지만

빨간 운석에 고작 "평타"를 쳤다고 모두에게 전멸기급 데미지가 들어감 (물론 고강이면 생존가능 ^^)

난 평타를 친 사람이 잘못했다고 생각안함 설계자체가 역겨움

하드 5~6관 트라이하면서 느낀건 파티원, 지인에 대한 불신과 패턴 설계에 대한 역겨움 뿐이였음

재미라고는 0.1도 없는 역겨운 트라이 개선이 필요합니다 금강선 디렉터님 ^^

쿠포자가 많은거 인식하고 계시다고 안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