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억울하게 1000년 정지 먹은 정지 4주차 워로드유저입니다.


안녕하세요 아브렐슈드에서 워로드를 키우고 있던 로아 3개월차 응애유저 이현식입니다 입니다. 


문의를 남겨놓은 상태지만 아직 접수도 안 되고 답답한 마음에 글 써봅니다.


여느 때와 같이 현생에 찌들어 회사에서 일하던 도중 이상한 카톡을 받았습니다.


제 계정이 접속 되어있다는 지인의 카톡에  제가 접속한게 아니라 답장하고 로그인 아이피의 위치를 확인한 결과 인천의 어린이공원 이였습니다. 누가봐도 VPN우회한 아이피였으며,


퇴근 후 집에 갔더니 아브렐슈드와 실리안 두 개의 서버를 둘 다 접속해서 힘겹게 모은 7렙 보석들, 그 외 파괴석, 위명돌까지 남김없이 팔아서 골드를 탈탈 털어가져가는 악랄함을 보였더군요.


이미 벌어진 일이고 복구가 되는 경우도 있다며 그 때까지 지인분들이 지원해주신다며 다독여주셨고, 죄송한 마음 반, 감사한 마음 반으로 해킹 신고를 넣고 그 날 레이드 일정을 끝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퇴근하고 접속해보니 천 년 정지 상태였습니다. 사유는 작업장이라고 하는데, 이미 해킹 신고를 한 번 넣은 상태가 일주일 이내에 재신고가 불가하다는 메세지만 뜨면서 추가 신고도 안 되더군요.


OTP도 설정하고 개인PC 설정까지 한 다음 날 이렇게 정지를 먹이고 아직까지도 글을 확인하지 않는 건 너무한 거 아닌가요? 해킹 피해 신고는 2주 내로 하라면서 신고도 못하게 막아놓고, 게임 문의사항을 남길 수는 있지만 확인도 안 하고 스토브 고객센터로 전화해도 로스트아크로 문의하라는 답변만 내놓는게 정상적인 운영일까요? 최근 대규모 패치에 오류 잡고 정신 없는 거 충분히 이해합니다. 근데, 이 회사에서는 업무 분담도 없이 근무하는건가요? 고객센터팀이랑 게임 개발팀이 분리가 안 되어있나요? 피씨방이나 업무때문에 거의 집에서만 접속했고, 인천에선 한 번도 접속한 적이 없습니다. 오류 신고한지 한 달이 되어 가는 이 시점에서 이 계정이 니 계정이 맞는지, 집 아이피랑 지금까지 접속했던 아이피 기록들, 신분증 첨부해서 보내면 검토하고 답장줄게 정도의 사무적인 답변이라도 와야 되는 거 아닌가요? 아직까지 문의를 읽지도 않은건 문제가 심한 거 아닌가요? 해킹을 당한건 OTP를 설정하지 않는 제 잘못도 있지만 서버 보안이 약한 문제도 있다고 봅니다. 개인정보 보안 문제는 언제나 예민해야 하는 게임 회사에서 해킹이나 사기 신고에 대해서만큼은 빠른 답변을 주셔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처음으로 게임에 과금도 해가면서 많은 애정을 쏟은만큼 아직은 믿고 싶습니다. 복구는 천천히 직접해도 되니 계정이라도 돌려주세요. 제 계정이라는 증빙자료가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보내드리겠습니다. 


두서없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저와 똑같은 문제를 겪고 해결하신 분이 계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3줄요약


1.해킹당함
2.바로 복구 문의넣음
3.1000년정지 4주동안 방치됨

+추가글

안녕하십니까 2일전 글올린 글쓴이 인데 이제야 다시 보내요
우선 오해의 소지 2가지를 말씀드릴려고 이렇게 글을 수정합니다.
우선 대리출석 카노님께서 댓글 달아주신 대리출석
이부분은 계정을 맡긴적없다고 댓글달았고 글원문에도 업무때문에 지인에게 접속보상을 대신 받아달라 했다고 제스스로 적었다가 수정및 삭제한부분 이부분에서 대리충이 뭘 억울해하냐 그사람이 털어간거다 말씀이 많으셔서 충분히 오해의 소지가 다분했다는점 사과드립니다.

우선 이말은 현재 살고있는 룸메이트가 있고 제가 업무가 늦을때 제컴퓨터로 로그인해달라는 대리출석의 말이였고 이부분은 인증하라면 어떻게 인증을 해드려야할지 모르겠네요....룸메랑 셀카라도 찍어드리면 될까요...룸메랑 서로 아이디도 알고있는 사이라 서로 털어봤자 좋을거 없구 오래본 사이라 그런일도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글을 삭제한 이유는 그런글때문에 제룸메가 넷상에서 털어간거다 라는 소리 듣는것도 싫고 굳이 이걸 일일히 설명드려야했나 에대한 저의 안일함이였던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otp안해놓고 왜그리 당당하냐는 말씀 많으신데 이부분은 논지에서 벗어난거라 생각합니다.
로스트아크 운영정책의 복구 가이드라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otp에 관한 얘기는 하나도 안나와있구요.

저는 그저 혹여나 같은 고충을 겪고있으신분이나 해결하신분이 있다면 도움과 조언을 받기위해 글을쓴것이며
이글의 핵심은 고객센터의 늦은 대응에대한 푸념으로 쓴글입니다.
새벽에 두서없이 쓴글이라 많은 오해와 기분 상하게 해드린점 죄송합니다.

++인증도 안하는 흰딱이새끼가 계정세탁하신다고 하시길레...인벤은 원래 눈팅만 좀 하던곳이라 흰딱이는 맞구요 인증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