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그렇게 난리치는 본캐 홀나 부터다.

홀나의 신보는 자기 최생 비례 보호막을 부여하고 3트포를 빛의 서약 트포로 지정하면 보호막이 끝날때 최생의 8%를 회복시키는 홀나의 짤힐 스킬이다.

즉 홀나의 최생에 따라 보호막과 힐량이 더 늘어난다는 뜻인데 이 홀나는 내 배럭 홀나보다도 낮은 최생을 가지고 아브를 쳐가놓고 아무 문제 없던데?를 시전했다.

상식적으로 자기 체력 옆에 +1000이 붙어있는것과 +32000이 붙어있는게 같을리가 없는데 이 홀나는 그게 아무 문제 없다는듯 오히려 팀원들이 가서 처맞은게 문제라고한다.

게임 특성상 아무리 빡숙이라도 절대로 피가 1도 안닳고 클리어 할 수는 없고 방어막은 많을수록 좋다.

이건 빡숙이든 트라이든 관계가 없는 얘기다.

개떡같은 품질로 인한 낮은 최생이 이 홀나의 첫번째 문제이고 다음은 두번째 문제를 보자.



보석이 참으로 삐까뻔쩍하다.
얼마나 눈이 부신지 보라색으로 보일정도다.

이따구면서 아브 5,6 쉬울거같은데 드립을 친다.
정신 차려라. 이 스펙으로는 5,6 문턱도 못밟는다.
입구컷 당하는게 자기 현실인지도 모르고 인방으로만 쳐본뒤에 쉬울거같은데 드립 치고있다.

심지어 파란 보석도 보인다는게 더 노답이다.

왠만한 쌀먹 새끼들도 올 5렙은 맞추는데 이 홀나는 쌀먹보다 더 하다. 정말 대단한 홀나다.

본캐 1430 정도되는 뉴비들이나 끼고 있을거 같은 보석이 이 홀나의 두번째 문제다.

반대로 이것만 바꾸면 다행히 정상인이 될 수 있단 얘기니까 영구박제되서 조리돌림 당하고 싶지않으면 하루빨리 바꾸는걸 추천한다.





자 이제 문제의 쿠크 배럭 호크를 보자.
보석은 나름 잘맞춰놨다.

도대체 본캐는 4,5렙 보석 둘둘 해놓은 주제에 부캐에 7렙을 다 때려박은 이유를 모르겠다.

하지만 단무지 무기는 못참는다.
저건 사람이고 정상적인 사고방식이 박힌 인간이라면 자기 무기에 추가 피해가 다른 사람하고 비교해서 줫나게 낮다는걸 알 수 있다.

무기의 품질에 따라 본인 DPS가 천차만별로 달라지는데 무품 50과 70이 딜량 차이가 약 4% 정도가 차이가 난다.
하물며 노란 단무지인 저딴 쓰레기랑 7~90 짜리 무품은 몇이나 차이나겠는가.

홀나도 그렇고 이 정도면 그냥 품질에 대해 무지한거 같다.

이 겜에서 기본적인 세팅은 트포,보석,각인이 맞지만 유물 장비 이후부턴 트포,보석,각인,장비가 된다.

품질은 그만큼 중요하다.

6유물 맞춘 놈이 최생이 10만이 못넘는다는게 말이나 되는가 싶다.

에테르 포식자 다 처먹고 풀벞 받으면 딴딴해지니까 버틸만해서 그런건가.

홀나와 마찬가지로 개떡같은 품질이 이 호크의 첫번째 문제다.

그럼 이제 두번째 문제를 보자.



하다못해 333 트포라도 맞추지 그랬냐
이 정도면 페온 값이 아까워서 그냥 카던에서 대충 주운걸로 떼웠다는게 학계의 정설이다.
저딴 트포 가지고 딜이 잘나온다? 그건 정말 개소리다.

본인이 다른 파티원에게 업혀가는 것도 모르고 그냥 기믹만 잘 수행하고 때리기만 잘 때렸으니까 1인분했겠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분명하다.

안그럼 저딴 소리는 안했겠지.

비아키스까지야 8명이서 때리니까 딜 부족이 잘 안나고 설령 났어도 누가 원인인지 몰랐을거다.

근데 쿠크부턴 그게 될리가 없다. 19강 짜리 무기로 취칙 되는 것도 신기한데 그걸로 문제 없이 1인분을 했다?

헛소리다. 2넴에서 딜 부족 나서 광폭화 무조건 보고 100% 터진다.

광폭 나오고서 깻다는건 자랑이 아니다. 원인이 호크이기 때문이다.

내 1460짜리 유산스카 배럭조차 무기는 19강에 품질은 75다.

그거보다 낮은 호크의 딜량이 얼마나 나올지 트리시온 가서 직접 재보기는 했는가.

땅바닥에서 주워다 쓰는 트라이포드가 이 호크의 두번째 문제다.



요약)
1. 호크,홀나 둘 다 품질 개쓰레기다.
2. 호크는 트포도 개쓰레기다.


p.s. 반성하셨길래 욕설은 싸그리 다 지웠습니다. 본인 요청 있으면 글삭도 합니다. 없으면 나머진 그냥 둘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