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가 쉽다라는 말 자체가 잔재로인한 공이속 버프, 슈차로 인한 주력기 쾌적함

저런 조건이 붙으니까 쉽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할만 하다는 인식이 있는건데


버스트 블레이드는 저 공이속 버프 없어서 내가 거북이인지 쿤겔이 거북이인지 

헷갈릴 정도로 이속 개느려 터졌고

그나마 30초마다 쿨 돌아가는 마엘 켰을때 숨통 좀 트이는 느낌인데 지속시간 6초

그렇다고 얘가 리퍼마냥 존나 기동력이 좋은것도 아님. 

아, 백잡으러 갈때 기동력은 나쁜편은 아님. 

치고 빠지고 하기에 기동력이 좋은 편이 아니라는 소리지.


 

버스트 블레이드가 도대체 왜 랭커권에서 쓰레기 취급 당하는지 

그냥 직접 키워보고나면 엄청 빨리 이해 하실 수 있음.

아니다, 안키워보고 지인중에 키우는 사람 있으면 들고 쿤겔이나 데칼이라도 한번 가보셈.

그러면 왜 채용률이 저딴식으로 떨어져 있는지 쉽게 이해 할 수 있음


님들이 말하는 그 차징기 다 뺀 버스트만 백 노리면 되는 

버스트 몰빵형 블레이드 직접 키우고 있는 사람이 나인데 

왜 랭커들이 버스트로 이동 안하고 잔재 하는지 나는 비아 노말 한번 가보고 바로 깨달았거든.

나도 블레이드 더 심도 있게 키우게 되면 잔재로 옮기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음.


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로우 리스크 로우 리턴이라는 밸런스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디트가 리스크, 난이도 대비 리턴이 개그 캐릭 수준이라면

버스트 블레이드는 걍 난이도, 리스크 대비 적절한 리턴을 받은 케이스라고 생각 함.


어떤분이 전글에서 리퍼랑 비교하길래 

나도 리퍼 어렵다고 생각해서 안키운 사람인데

주변에 리퍼 키우면서 최근에 블레이드 만든 분들(한분 버스트, 한분 잔재)한테 물어보니

적응을 못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지금은 리퍼보다 훨씬 어려운 캐릭인것 같다고 하더라.

내가 리퍼 안키워봤으니까 더 이상 왈가왈부 하지는 않겠지만 주변 분들 말에 의하면 그렇다더라 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