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글을 사사게에 쓰고, 자게에 불태워달라 요청하는걸 링크로만 남겼는데 화제글을 위해 자게에 한번 더 글을 작성해라는 얘기를 듣고 중복이지만 마지막으로 똑같은 글 내용을 올립니다.

혹시몰라 원본 글 링크도 같이 첨부합니다.


// 상황설명
어비스던전 6종 카드작이 상향되었다 하여 간만에 카드작 한번 해보려 욘 어비스 던전인 탄식의 길 부터 솔로매칭을 하였습니다.

1네임드 보스 앞까지 가는동안 두명의 유저는 절대 움직이지 않는 상황이고, 1네임드 보스를 잡는 중에도 끝까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중단하자 말하였으나, 저와 깨어있던 사람 한명은 찬성을 눌렸지만 불법프로그램 사용 의심자 두명은 칼같이 반대버튼을 눌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불법프로그램 사용의심자는 카마인 서버 한명, 카단 서버 한명 이고
카단 유저는 모코코 딱지가 있는것으로 보아 카마인서버 유저 저 한명을 위한 전용 파티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때문에 카단 불법프로그램 사용의심 유저를 메인으로 박제하기 보단 카마인 유저를 박제하려고 합니다.

[사진1. 카마인서버 아르카나 1560 '블러핑올인' 정보창]
카마인서버 유저 정보창을 보니 1560 아르카나로 세구빛30각을 위한 카드작을 불법프로그램에 의존하여 완성시키려고 하는 악질 유저라고 판단이 됩니다.


[사진2. 탄식의 길 1네임드에 들어와서도 움직이지 않는 모습]


하필 6종 중 욘의 어비스던전 탄식의 길이여서 1넴을 클리어하더라도 2넴에 가선 딜찍으로 밀지 않는 이상 2명으로는 클리어 조차 불가능한 상황이고, 심지어 중단버튼을 눌리면 칼같이 반대투표를 눌리기 때문에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사진3. 던전 중단투표를 칼같이 반대하는 2명의 불법프로그램 사용 의심자]


[사진4. 칼같이 반대투표를 눌리는 모습을 본 저와 깨어 있으신 유저분과의 채팅 내용.]

깨어있으신 유저분과 /탈출과 탈출의 노래 들도 먹히지 않으니 마지막 방법으론 캐릭선택창을 가서 다른 일을 할 수 밖에 없겠단 내용 등을 얘기 나누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일단 신고를 하자 말씀드리고, 저는 남아서 상황 정리할태니 같이 계셨던 유저분은 캐선창 가서 다른일 하러 가시는게 좋겠다 말씀드렸습니다.


[사진5. 신고접수한 내용]


그런데 영상 및 사진저장을 하는 중에 한명이 나가진 아이콘이 활성화 되니, 0.5초뒤에 중단버튼을 눌리며 찬성2표가 올라오는 어이가 없는 상황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진6. 로그아웃을 한 깨어있으셨던 유저분]

[사진7. 로그아웃 유저가 보이자마자 중단을 때리는 카단서버의 희생용(?) 캐릭]


로스트아크를 시즌2 시작할때 부터 플레이하며 불법프로그램 사용으로 굉장히 의심되는 사람을 처음만났는데, 제가 재밌게 플레이하는 게임에서 이런 악질 플레이어가 보이니 굉장히 불쾌하고 이런 유저를 방치한다고 생각이 드니 정이 살짝 떨어지기도 하는 등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스트아크 운영진분들께서 이런 내용을 꼭 보셔서 제발 불법프로그램 사용자들 싸그리 없애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글이 불타도록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약
1. 6종 카드작 매칭중 2명의 유저가 시작부터 끝까지 잠수함.
2. 그것을 발견하여 중단버튼을 눌림.
3. 잠수하던 2명의 유저는 바로 칼같이 반대투표를함.
4. 불법프로그램 사용자로 의심을 하게됨.
5. 중단도 안되니 캐선창으로 한명이 탈주를 하였음.
6. 그 아이콘을 보자마자 불법프로그램 의심자가 중단투표를 띄우며 찬성 2표로 던전 중단.


++ 요약 글 쓰다보니 생각 난건데 위 처럼 두명이 짝이라면 항상 탄식의 길에서 딜찍으로 미는 유저가 항상 있는게 아닌이상 막힐걸로 보이는데요.. 불법 프로그램 유저끼리 겹쳐서 꼬인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문득 들긴하네요.

//추가제보

[사진8. 영상에서 발견한 보석 장착 사진]

[사진9. 박제글 작성 이후 블러핑올인 의 전투정보실 보석 장착 사진]

22년 1월 18일 19시 10분쯤 로스트아크 전투정보실 검색을 해보니 보석이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위 두장의 사진으로 추측해보자면 박제된 것을 인지하고 정지먹는것을 대비하여 장착한 보석을 털고 런 하려고 한다는 의심이 되는 상황입니다.

추가로 준재 길드의 길드원은 70명으로 1370~1460대 캐릭터개수가 37명인데 대부분 그 캐릭터들의 원정대 내 6캐릭씩 다계정으로 골드를 수급한다고 보여 혹시나 불법프로그램과 연관이 있다는 이상한 느낌이 들긴했는데 망상글이라 보일 수 있는것 같아 더 이상의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하필 길드원중 한명의 원정대 내 본캐릭이 카마인서버에서 점령섬 열어주는 길드의 소속이라 조심스럽기도 하네요.

아무튼 혹시 동일 명의인 다계정이고, 조사해서 불법프로그램과 관계가 있는게 맞다면 동일 명의 계정을 전부 정지를 해주시는 쪽으로 로스트아크에서 본보기를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카드작도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군단장이나 아르고스 버스라고 못타진 않을꺼라 보여서 골드 인플레가 이런 사람들과 연관이 없다고 보긴 좀 그렇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는 여기까지 글을 마무리로 하고 불태워 달라는 요청글에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