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PC방 접속 보상으로 피해를 봤다고 주장 중인 피해호소인입니다.
우선 본인은 세구빛 30각이 완성직전이라 전카팩, 전선팩에 눈이 멀어있습니다.
(게임 하신다면 이것의 가치를 아실거라 믿습니다.)
3달의 기간이 있었지만 개인 사정이 있으니 시간 채우기 어려웠고 마지막날 2시간이 남아있었습니다.
군단장, 카드작등의 주간 숙제가 남아있어서 '밤새고 출근이나 하자' 하고 자다가 12시쯤 PC방에가서
카드작, 군단장을 시작했습니다. 주중에 접을 잘 못해서 졸면서 6시 점검까지 게임했습니다.
6시에 게임에서 튕긴 후 피씨방 접속 보상은 홈페이지 점검 때문에 받지 못했습니다.
점검 끝나고 당연히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을 줄 알았죠.. 그런데 못 받더군요. 수령기간 지났다고요.
기존의 홈페이지를 통해 수령하는 이벤트는 아래 스샷 같이 일주일의 유예기간을 줍니다.
그런데 이번 피씨방 이벤트는 홈페이지에서 보상 수령하는 이벤트지만 바로 종료하고 받을 수 없게 했습니다
100시간 보상을 달성했지만 받지 못하는 겁니다.
고객문의 결과 수령기간을 공지 했으니 줄 수 없다. 이건 모든 고객에게 동등하게 적용된다는 답이 왔습니다.
그래서 모든 고객에게 동등하게 잘못된 또는 불이익을 주는 방식을 고쳐야 되니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 이번 PC방이벤트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수령기간이 따로 나와있지 않으며 이벤트 유의사항, 수령화면에도 아무런 경고나 주의를 주고 있지 않습니다.
고객이 인식하지 못한다는 겁니다
고객은 당연히 여태까지 경험으로 홈페이지 보상 수령은 일주일 더 있겠지 생각하게 되어있습니다.
~ 지난 PC방 이벤트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수령하지 않는 이벤트임에도 보상 수령기간이 따로 나와있습니다.
같은 PC방 이벤트라도 홈페이지에서 따로 수령하는 것과 게임내에서 토큰 교환하는 방식은 다릅니다.
분명 로스트아크측의 잘못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이번 이벤트 홈페이지 화면 구성에 있어서 고객이 인식하기 어렵게 했다.
둘째. 홈페이지에서 보상 수령하는 이벤트는 다른 이벤트처럼 당연히 일주일의 유예 기간을 가져야된다.
셋째. PC방가맹점을 통해서 진행하는 이벤트인 만큼 고객은 돈을 더 쓰게 되었고 그 보상을 회사에서 임의로 없애는 것은 말이 안된다. 이전 다른 이벤트처럼 달성시 게임내에서 우편발송으로 바꿔야한다.
(비약적 예시로 맘스터치 세트 시켰는데 마지막날 24시이후에 배달이 됐다고 로스트아크에서 사은품 뺏어 갈 것인가?)
여러번 문의에 대한 계속된 매크로성 답변에 도대체 어디서 수령기간을 공지해서 이렇게 당당한게 찾아보니
홈페이지에서 유일하게 알 수 있는 수령기간은 아래 스샷 뿐이네요
이건 홈페이지에서 접속해서 이벤트 탭 눌러서 들어가야 볼 수 있는 화면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게임내에서 뜨는 이벤트 화면을 누르거나 스토브런처를 거치니 이 화면을 거치지 않고 바로 이벤트 홈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니 볼 수 없는 화면입니다.
문의 담당자가 말하는 안내를 고객이 제대로 받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고객문의 상담인원에게 계속 문의 해봤자 고쳐 질리 없고 매크로 답변만 받을테니 권한을 가진 사람에게 전달되길 바라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분명히 공지를 했으니 문제가 없고 그건 모든 고객님들에게 똑같이 적용된다는 입장이라면
그 똑같이 잘못 적용 되는 부분을 고쳐주시기 바랍니다.
PS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사태를 보면서 누군가는 목소리를 내야 바뀔거라 생각합니다.
로스트아크도 미리미리 개선해나가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