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그나데헌 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제가 관리하는 오픈톡방에서의 일로 많은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는 점과 저희의 잘못된 점에 대하여 공개적으로 사과 드리고 반성의 의미로 글을 작성 합니다. 

먼저 이와 같은 사건의 발생에 대해 당사자분에게 사과 드리고 싶습니다.
본인이 없는 자리에서 본인에 대한 욕설과 성적인 발언이 오고 간 것을 알게 되어 기분 나쁘셨을 GG바드님께 죄송하단 말씀을 드립니다. 
당시 위의 내용으로 같이 얘기를 함께 나누었던 산소님은 따로 사과를 하셨다고 하니 저와 그외 사람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대표로 사과를 드리는 바입니다.
(따로 연락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어 공개적인 자리에서 사과드립니다. 불편하시겠지만 따로 쪽지나 개인적으로 연락 취해주시면 다시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또한 글이 올라온 사실을 인지 한지 시간이 경과하였음에도 직장생활로 인해 시간이 나지 않아 사과 말씀을 늦게 전달 드리는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나게 된 사건의 경위 상황등 전체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욕먹을 각오로 올리며 GG바드님 또한 본인이 직접 올리신 내용 및 A님이 공개하신 내용이기에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1. GG바드님과 저는 다른 게임 오픈카톡에서 알게 된 사이입니다.

2. GG바드님이 로아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저는 제 오픈톡방에 GG바드님을 초대하였습니다.

3. GG바드님이 들어오시고 얼마 뒤 남자친구분을 데리고 오셨습니다. (아래에서는 "A님"이라고 적겠습니다.)

4. GG바드님, A님과 함께 디스코드를 같이 하며 로아 레이드를 진행 하는 와중에 GG바드님이 A님에게 폭언을 하고 하대하는 상황을 듣게 되었습니다.

5. 그 뒤에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고 GG바드님이 "10레벨 홍염의 보석"이 생겼다며 톡방에 자랑을 하셨습니다.

5-1. 위의 "10레벨 홍염의 보석"은 A님이 GG바드님과 헤어지고 잠시 로아를 쉬겠다며 가지고 있던 보석들은 합쳐 "빌려준 것"이였습니다.

6.  그 후에 GG바드님과 A님과 헤어진 사실을 알게 되었고 본인들의 사정이라 별 얘기는 안했습니다.

7. 헤어짐을 인지한 후 다음날 GG바드님이 나큰딜 하나 데리고 온다면서 16층 창술님을 데리고 왔습니다.

8. 그 전에 GG바드님이 자기가 그린 그림을 봐달라며 톡방에 올렸었고 해당 그림의 내용은 남캐버전 창술사와 바드의 웨딩촬영 컨셉의 그림이였습니다.

9. 8번의 일로 데리고 온 나큰딜과 무슨 사이가 있을거라고 속으로만 생각하고 말았습니다.



9-1. 그 이후 나큰딜님이 23만골드를 지원해주는 것을 보았습니다. (GG바드님은 이후 나중에 그림 커미션에 대한 댓가라고 하였습니다.)


10. 그리고 얼마 안 있어 GG바드님이 보석 상태를 보여주시길래 5번의 10홍염이 눈에 띄어 제가 "그의 10홍,,"이라고 얘기를 하였고 그것을 본 GG바드님이 그리 친하지도 않은 저에게 "뒤진다진짜"라는 말을 하셨습니다. (GG바드님 입장에서 먼저 시비를 건 것으로 보셨다고 생각합니다.) 친하지도 않은 사람에게 뒤진다는 말을 들어 순간적으로 욱한 제가 GG바드님께 말씀 그렇게 하지 말라 말씀드렸고 그로 인해 서로간에 쌓여 있던 감정이 터져서 GG바드님이 나가게 되었습니다.

10-1. GG바드님이 나가시고 GG바드님이 데리고 오신 나큰딜분은 제가 내보냈습니다.


11. 그 뒤 A님께서 저에게 찾아오신 뒤 대화를 나누고 좋지 않게 대화방을 나가셨습니다.


11-1 사진에 첨부된 술먹고 운전을 했다는 부분은 GG바드님이 톡방에 음주하는 사진을 올리시고 2시간정도 뒤에 운전하시는 사진을 올려서 음주운전을 한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로 인해 더 좋지않게 생각한 것은 사실입니다.


12. 그렇게 GG바드님이 저희 방을 나가시고 얼마 후 A님한테서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A : GG바드님이 나큰딜님과 둘이 술을 먹은 일)
(B : 이전 남자친구와의 사이에서도 임신했다 한 후 내용증명은 하지 못함)

13. A님께서는 GG바드님이 본인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얘기를 GG바드님 본인이 아닌 서로 아는 지인분을 통해서 들었는데 GG바드님의 A님 이전 남자친구와의 일로 사실이 아니라 생각하여 멘탈이 많이 흔들리셨습니다.


14. 이렇게 A님은 친자확인 후에 자신이 책임질 생각을 하며 무너진 멘탈을 부여잡고 계셨는데

(※위사진 중 깨진 이미지 내용)
15. 제가 잠들기 전 GG바드님이 다른 게임 톡방에 올린 사진을 보고 A님에게 캡쳐를 보내주었습니다.(당시 캡쳐본은 시간이 지나 깨져있어서 부득이하게 여자친구가 당시 캡쳐했던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15-1. 위의 사진은 GG바드님이 지인을 통해 A님에게 임신했다는 소식을 알리고 (추후 낙태라고 내용이 바뀌었습니다.) 당일 새벽에 올린 내용입니다. 당시에는 인스타에도 올리셨는데 지금은 삭제되고 없습니다. 다만 그때 인스타에 올리신 내용 캡쳐하여 가지고 있습니다.


16. 위의 내용을 확인하신 A님이 GG바드님의 일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를 원했고 저는 로아 톡방 외에 GG바드님이 속한 톡방에도 공개적으로 이 사실을 알려달란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다른 게임 톡방에서는 관련 없는 사람이 너무 많았고 저희 로아톡방에서만 이러한 일이 있었다는걸 알렸고 그렇게 저희 방에 GG바드님의 일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17. 그 뒤에 A님이 GG바드님과의 있었던 일을 얘기해주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GG바드님이 지인을 통해 A님에게 임신 소식을 알리는 통화녹음 파일입니다. (지인분은 당시에는 임신하였다고 말하였지만 후에 낙태로 말을 번복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들을 톡방에서 알게되어 GG바드님에게 좋은 감정을 가지지 못한 저 외의 언급된 분들 및 산소(사사게 최초 작성자, 인벤닉 : 차머쉬)님과 C바드님이 다 같이 이 일을 언급하며 욕을 하였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
지금부터는 최초 작성시 "그저 보고만 있던 방관자"라고 말씀하신 차머쉬님의 글에서 어긋나는 부분에 대한 저희들에 대화내용을 올리겠습니다.



그냥 보고 넘기시진 않았네요.


 - 전 남자친구에게 돈을 뜯어내려고 했다 한 말은 A님에게 잘못 전달 받아 작성했던 첫 요약본에 있던 내용이고, 후에 내용 확인 후 수정하였습니다. (차머쉬님이 올리신 요약글 캡쳐를 보시면 해당 내용이 없습니다. 이는 후에 사실이 아닌걸 알게되고 지웠기 때문입니다.)

 - 전 남자친구 외에도 10홍 보석을 준 다른 남자분도 있다는 말은 어느 시점에 누가 한건가요? 톡방을 다시 찾아봐도 찾을 수가 없네요. 찾아서 내용 첨부 부탁드립니다. 추방 당하셨더라도 본인이 그 방을 안나가면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 GG바드님의 물소 중 한명이라며 자극적인 표현을 한 적 없습니다. 호구잡혔나봐요 라는 표현은 했습니다.

 - 동조한 것과 마찬가지가 아니라 그냥 동조를 하시다 못해 먼저 말도 꺼냈어요. 아래에 사진 더 들어갑니다.

다른 인원이 도용된 계정으로 친추가 와서 이게 뭘까하고 카톡 올린거에 대한 차머쉬님의 반응 (23만골은 위에 나큰딜님이 GG바드님에게 지원해준 골드 금액입니다.)


보고만 있으셨던 방관자로써 사진이 올라온 이후에는 그 어떠한 대화에도 끼지 않았다던 차머쉬님

저희가 먼저 꺼내지도 않은 GG바드님  얘기를 먼저 꺼내시고 예쁘다는건 사진이 올라온 이후 겠죠?





저희는 이전에 GG바드님에 대해 여왕벌이라는 얘기를 한 적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차머쉬님은 먼저 "여왕벌"이라며 단정 지으시고 얘기하시던 모습입니다.


그리고 글 중간에 제 말만 들어서 그 말을 믿었다고 말씀하셨는데 저기 캡쳐본에는 자신이 톡방 내에서 본 내용을 토대로 스스로 생각하여 여왕벌이라고 생각했다는 말이 있네요.

C바드님의 관련 카톡내용은 이미지 업로드 제한으로 댓글로 남기겠습니다. (별첨1, 2)
-------------------------------------------------------------------------------------------------------------------------------

이 외에도 많은 캡쳐가 가능하지만 더 이상의 내용은 불필요하다 생각하여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C바드님에 대해서는 4500골드 먹고 짼게 아니라 보내드리기로 한 날짜를 제가 지키지 못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드립니다.

C바드님과의 대화내용은 위와 같은 이유로 댓글로 첨부하겠습니다. (별첨3)

4500골드 받으실때 수수료를 제가 생각 못해서 4500골드만 보내라 했는데 제가 다음에 수수료 225골드 다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다수가 강하고 소수가 약한것이 아닙니다.
글의 의도가 분명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생각하고 뒤 돌아봐도 저희의 행동은 잘못이 맞고, 짧은 생각으로 대화를 나눈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더 나누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제 3자를 거치지 않고 문제 있는 사람들끼리 해결했으면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따로 연락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어 공개적인 자리에서 사과드립니다.

산소(차머쉬)님은 본인의 여러 계정 중 본 계정조차 저희에게 말씀 해주신 적이 없으신데, 본인도 잘못을 인지하신다면 계정들을 오픈하시고 대화 하셨으면 합니다.

----------------------------------------------------------------------------------------------------------------------------------

끝으로 좋지 않은 이야기를 다시 한번 언급하게 되어서 기분 상하셨을 GG바드님에겐 다시 한번 없는 자리에서 욕을 한 행동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